이 트윅은 NVidia 그래픽 카드만 적용됩니다.
PC판으로 꾸역꾸역 돌리는 트수가 있을까봐 공유해봐요.
1. Engine.ini 파일 수정
일단 저(3060ti)는 이걸로 모든 옵션 울트라 + 레이 트레이싱 울트라로 돌렸는데 크게 거슬리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스트레스풀한 상황에서 약간의 프레임 드랍이 있어서 옵션 몇가지 높음으로 낮췄더니 매우 쾌적합니다. 이전에는 풀옵에선 가만히 있어도 프레임 드랍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옵션은 중간으로 하고 레이트레이싱 보통(앰비언트 오클루전만 끔)으로 해왔는데 이렇게 해도 가끔 프레임이 많이 하락하드라구요.
풀옵까진 아니더라도 아주 약간의 옵션 타협으로도 기존의 비주얼보다 좋으면서 쾌적한 퍼포먼스로 플레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메모장으로 아래 파일 열어서 수정 후 옵션 올리고 게임 해보세요.
- 폴더
- C:\Users\USER\AppData\Local\Hogwarts Legacy\Saved\Config\WindowsNoEditor
- C:\Users\USER 부분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음.
- 파일
- Engine.ini
- 추가 내용
- 위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고 아래 코드를 복사해서 맨 밑에 붙여넣는다.
- 자신의 GPU 메모리(VRAM)가 8GB면 그대로 붙여넣기
- 6GB 면 아래
r.Streaming.PoolSize=3072
부분의 숫자를 2048로 수정 - 12GB면 4096
- 복붙할 코드
[SystemSettings]
r.bForceCPUAccessToGPUSkinVerts=True
r.GTSyncType=1
r.OneFrameThreadLag=1
r.FinishCurrentFrame=0
r.UseVSync=Truer.TextureStreaming=1
r.Streaming.PoolSize=3072
r.Streaming.LimitPoolSizeToVRAM=1
r.MaxAnisotropy=8
r.DynamicShadows=True
r.MinShadowResolution=1024
r.MaxShadowResolution=3072
r.ShadowFadeExponent=1.0
r.ShaderPipelineCache.LogPSO=1
[ConsoleVariables]
AllowAsyncRenderThreadUpdates=1
AllowAsyncRenderThreadUpdatesDuringGamethreadUpdates=1
AllowAsyncRenderThreadUpdatesEditor=1
추가로, NVidia 제어판에서 쉐이더 캐시 사이즈를 10GB로 변경 후 진행했습니다.
2. dll 파일 다운
앞축 풀면 나오는 파일을 <게임 설치된 폴더>/Phoenix/Plugins/ChromaSDKPlugin/Binaries/Win64 에 같은 파일이 있으니 덮어쓰시면 되겠습니다. 바이너리 파일이라 다운로드시 바이러스로 오진할 수 있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bFtFvf-G3Ak-fK_ihiEFpoJcufUmTf14/view?usp=share_link
댓글 4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