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에는 속성별(불, 물, 번개, 얼음, 용)로 디버프가 존재한다는 것은 다들 아실겁니다.(누구는 아닐수도...)
그 속성별 디버프는 각각 지속시간이 있고, 구르기(회피)를 할 때마다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각 속성별로 어떤 디버프가 생기고, 지속시간에 관련하여 정리해 봤습니다.
※ 각 디버프들은 지속시간 중에 언제라도 같은 디버프 공격을 받으면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불 >
디버프 효과: 일정시간동안 체력이 깎이는 도트딜 (헌터의 몸에 불이 붙음)
(*여기서 포인트는 체력바의 초록부분이 아닌 빨간색(자연회복이 가능한)부분이 먼저 깎입니다.)
지속시간: 30초
구르기(회피)시: 10초씩 감소
구르기 외 회피시(스텝, 간파 등등): 5초씩 감소
< 물 >
디버프 효과: 일정시간동안 스테미나의 회복속도 감소 (스테미나 게이지가 파랗게 변함)
지속시간: 60초
구르기(회피)시: 3초씩 감소
구르기 외 회피시(스텝, 간파 등등): 2초씩 감소
< 번개 >
디버프 효과: 일정시간동안 받는 기절치 상승 (헌터의 몸에 전기표시가 생김. 디버프가 걸린 상태로 번개공격을 맞으면 거의 확정 기절)
지속시간: 60초
구르기(회피)시: 3초씩 감소
구르기 외 회피시(스텝, 간파 등등): 2초씩 감소
< 얼음 >
디버프 효과: 일정시간동안 스테미나 소모량 증가 (스테미나 게이지가 밝은 파란색으로 변함)
지속시간: 60초
구르기(회피)시: 3초씩 감소
구르기 외 회피시(스텝, 간파 등등): 2초씩 감소
< 용 >
디버프 효과: 모든 속성공격에 대한 데미지 감소
지속시간: 60초
구르기(회피)시: 1초씩 감소
구르기 외 회피시(스텝, 간파 등등): 1초씩 감소
하는 김에 상태이상에 관련해서도 적어보겠습니다.
< 마비 >
- 해당 상태이상에 걸리면 헌터가 바닥에 엎드린 상태로 감전이 된 것마냥 몸을 꿈틀거림.
해제 방법: 기본적으론 방향키를 입력할수록 빠르게 풀리고, 몬스터나 파티원에게 날아가는 공격(움찔 안됨)에 맞으면 풀린다.
< 수면 >
- 해당 상태이상에 걸리면 헌터가 약 3~5초정도 비틀거리며 하품을 하다가 쓰러지면서 잠을 잠.
해제 방법: 비틀거릴때 에너지드링크를 마시면 풀림. 몬스터나 파티원에게 맞아도 풀림(움찔 공격도 가능)
< 독 >
- 해당 상태이상에 걸리면 일정시간(60초)동안 중독상태에 걸리게 되고, 체력이 조금씩 깎이게 된다.
(초록색 체력바가 깎이며, 빨간 체력바(자연회복 가능)가 생김)
해제 방법: 해독약 or 한방약으로 해제 가능(한방약은 해독과 동시에 일정량 체력회복)
< 폭파 >
- 해당 상태이상이 걸리면 일정시간(24초)동안 헌터의 몸에 분진이 생기며, 시간이 되거나 공격을 받으면 폭발하여 데미지를 줌.
해제 방법: 구르기(회피) 혹은 스텝같은 회피관련 모션 3회를 하면 풀림.
여기까지 몬헌 월드 내에 있는 속성 디버프와 상태이상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요.
속성 디버프의 해제방법은 위에 서술한 방법 외에도 지움열매로 즉시 해제가 가능합니다.
상태이상의 경우엔 서술한 방법 외엔 해제할 방법이 없음(지움열매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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