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따글따글 과정이라고 생각합시다

dyqpql
2017-12-03 00:10:52 414 8 0

이전부터도 종종 그랬지만, 따효니님이 돌겜이 아닌 게임을 할때 방송을 방해하는 채팅이나 도네들이 최근에는 좀 심각해진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어차피 8일에 확팩나오면 돌겜이 당연히 주가 될거고. 특히나 이번달부턴 포인트가 걸려있으니 박제방송도 부활하겠죠. 개인적으로 내년 블컨은 톰선수처럼 포인트 왕창 모아놓고 프리림 도전하고 하는식이면 더할 나위없을 것 같습니다.ㅎㅎ


이야기가 딴길로 잠깐 샜는데, 효니님이 방송에서 내색을 하시든 하지않으시든 저런 이야기가 나오는걸 불쾌하게 생각하시거나, 혹은 효니님은 정말 상관없다고 생각하시는데 그걸 바라보는 시청자분들 중에서 언짢은 분들이 있을 수 있겠죠. 분명 방송 잘하고 있는데 그런 행위를 하는건 흐름을 깨고 방해하는 거니까요.


사실 이런식의 방해는 딱히 효니님만 겪는 일은 아니에요. 효니님의 몇 안되는 스트리머 친구 룩삼님 방에선 하스한다는소리만 나오면 불타오르는 일이 일상인데다가, 종합게임을 하는 방송 어디를 가든지 노잼무새나 딴겜무새는 존재해요. 정도의 차이가 있고, 때로 어떤방에서는 밈이라며 합리화하기도 하지만 방해가 된다는 점에선 동일하죠.


그럼 이런 방해들을 어떻게하면 없앨수 있을까요? 언젠가 효니님이 하스스톤 프로게이머가 있냐는 비아냥들에 대해서 내가 더 잘하고 꾸준히 성적을 내면 된다고 말씀하신적이 있어요. 굉장히 인상깊은 말과 태도라서 아직도 기억하고 있네요.ㅎ


그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사실 냉정한 이야기지만 효니님이 게임을 재밌게 잘 살리면 사라지는 방해들이거든요. 주로 저런 방해를 하는 시청자들은 대다수가 맹목적인 분탕이겠지만, 그 중 일부는 따효니방송을 보고는 싶은데 지금하는건 재미가 없다 라고 생각하는걸테니까요.


대부분의 노잼무새, 딴겜무새, 시청자무새들은 방송이 재밌고 몰입도가 높으면 자연스레 사라지거나 묻힙니다. 간단한 예로 고양이낚시, 따키스트던전, 도트코이, 핸오페1 , 탄(...)등등 여러 시청자분들이 재밌었다고 기억하는 종겜을 하실땐 채팅창이나 도네 반응도 다른 게임들에 비하면 조금이나마 호의적이었죠. 오히려 돌겜을 할때도 저 게임들 다 깨셨는지 묻거나 언제하냐고 묻는 분들도 종종 계셨으니까요.


그럼 노잼무새 딴겜무새 시청자무새들이 생기는게  따효니님 잘못이라는걸까요? 아닙니다. 재미가 없으면 안보면 되는데 방해하는건 그분들의 잘못이죠. 트게더 글들에서 나오는 것처럼 정도가 심한분들은 밴을 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밴을해도 트위치 특성상 아이디를 계속파서 똑같은 짓을 할거고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억울하지만 저런 악성시청자들의 입을 막을 길은 따효니님이 더 재밌는 게임을 찾고, 더 재밌게 살릴 방법을 연구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따효니님이 꽤 많은 게임들의 엔딩을 봤고, 개인적으로 건강한 웃음을 주시는 좋은 스트리머라고 생각하지만, 방송경력으로만보면 이제 겨우 3년차 스트리머시죠. 특히 프로게이머라는 본직업이 있으니 실질적으로 스트리밍에만 매달리시지도 못하시구요.


그러니 어쩌면 아직은 이런 일이 일어나는게 당연하다면 당연한거라고 생각해요.더 많은 게임을 클리어하고, 상황극이나 애드립들이 지금보다 더 자연스러워지면 방송이 더 재밌어지고, 방해꾼들도 어느샌가 몰입해서 보게되는 방송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런 악성 시청자들의 말을 다르게 생각하면 그만큼 따효니님의 하스방송이 재밌고 매력있다는 뜻이기도 하니 너무 속상해만 하실필요도 없구요. 어차피 꼬일 분탕들이라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게 좋으니까요.ㅋㅋ이 모든게 다 과정이라고 생각합시다. 


그리고 간만에 종겜해주셔서 설렜는데 꼬이는 분탕들때문에 화가나는 종겜따무새분들도 재밌는 게임추천을 트게더에 남기는 식으로 도와드릴수있겠죠?ㅎㅎ함께 즐기면서 이겨내봅시다.


항상 방송 잘보고 있습니다. 응원할게요!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따글따글하스스톤영상/클립팬아트게임/방송 컨텐츠건의씹덕나인지원서신고!반성합니다사랑을말하다
0
하스스톤
하린이 템법덱좀 봐주시어요 [2]
나의가역반응
12-03
0
따글따글
트게더 어워드 ㅋㅋㅋㅋㅋ [2]
위슬러
12-03
8
따글따글
제1회 백상현예술대상 안내 [5]
의문형
12-03
0
12-03
0
따글따글
공지 엄청많네여 ㅎㅎ
호호아버지
12-03
7
따글따글
따효니님 방송 넘 좋아여 [2]
사우
12-03
8
팬아트
수과슴다티콘 [1]
ㅇㅇ
12-03
»
12-03
34
12-02
0
12-02
0
따글따글
투기장은 항상 이런가요
미네랄
12-02
0
따글따글
지태환->지태태태환 [1]
효니형
12-02
0
하스스톤
법사 덱 짜봤는데 평가해주세요! [2]
퓨츙퓨츙_
12-02
0
하스스톤
카라잔 사서 깼습니당!!
퓨츙퓨츙_
12-02
0
12-02
5
따글따글
마리오 오딧세이 당첨 인증합니다!!
너두나두야나두
12-02
1
12-02
5
12-02
4
12-01
0
따글따글
오우야
곱슬
12-01
0
12-01
0
따글따글
효니야..... 나 돌겜이...
섹시한나
12-01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