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거는 아니고 직업 밸런스 돈 문제가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거 같아서
이런 글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봅니다.
제가 방송을 풀로 보진 못했고 저녁에만 봤기 때문에 반박 시 님들 말이 다 맞습니다.
생활 직업 코인을 만들면 좋겠다. 싶었어요.
농부의 경우를 예로 들면 돈 버는 게 목적이긴 하지만 결국엔 들어가는 비용이 크기 때문에
돈이 안 벌리는 거 같습니다.
각 직업 별 광부코인, 농부코인, 이런 식의 코인을 만들어서 자기가 생산한 물품을 코인으로 교환 하여
농부의 경우 씨앗, 토양 등을 구매 하게 하는 거죠. 일반 적인 돈이 아니기 때문에 돈을 벌 순 없어도
농작물을 변경 할 때 드는 손해를 줄일 수 있다고 봅니다.
마찬가지로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다른 작물로 교환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도 있으면 좋겠다 싶어요.
1:1 비율은 아니고 2:1 이런 식의 가격의 따라 비율은 변 할 수 있겠죠?
물론 모든 코인들과 교환은 각 직업인 상태에서만 가능하도록 하면 더 좋을거 같습니다.
예를 들면 쌀을 고추로 바꾸는 건 농부 직업인 상태에서만
농부코인도 마찬가지로 농부일 때만 사용 할 수 있도록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화이팅이에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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