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게임 질문 및 정보 [스컬] 어쩐지 물공 템들이 상향이 됬다 싶었는데 패치가 있었네요. 그리고 솔로 폭탄병이 막혔습니다.

존냥캣
2021-01-30 01:25:06 79 2 2

hotfix를 통해 기존 Release 1.0.2 버전에서 발생했던 리눅스 OS에서 게임 실행이 불가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여러분


금일 진행된 Release 1.0.2 버전 업데이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많은 분께서 다양한 개선 및 버그들을 제보해주시고 계십니다. 많은 도움 정말 감사드립니다!

빠르게 수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추가로 커뮤니티 등에서 스컬 개발자 또는 운영자로 사칭하여 잘못된 정보를 퍼트리는 사례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향후 스컬에 대한 개발 계획은 STEAM 상점 내 공지로만 안내해드릴 예정인 점 꼭 참고 부탁드려요!


버그 수정
  • 스컬의 이야기를 스킵하면 연금술사, 폭탄병의 게이지가 차오르지 않는 문제 수정
  • 스컬을 파괴한 뒤 뼛조각을 모두 획득하기 전에 맵을 넘어가면 뼛조각을 온전히 모두 획득하지 못하는 문제 수정
  • 그림리퍼 [화형] 사용 시 장로엔트, 성 요한나 2세를 비롯한 공중에 높이 떠있는 적에게 발동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스나이퍼 [멀티플 샷]의 정신집중 완료 시 데미지 타입이 올바르게 적용되도록 수정: 마법 → 물리
  • 워로드 [라이징 슬래시]의 정신집중 1차 완료 시 데미지 타입이 올바르게 적용되도록 수정: 마법 → 물리
  • 선봉대장의 게이지가 최대치일 시 강화되는 대쉬공격이 간헐적으로 무효화되는 문제 수정
  • 스켈레톤-방패, 방패병, 수호병, 수호대장으로 공격 등의 동작을 취하는 중 반대 방향으로 [방패돌진] 사용 시 이펙트가 좌, 우 반전되는 문제 수정
  • 스컬의 이야기에서 특정 문장이 반복되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엔딩 크레딧이 나오기 전에 새 게임 옵션을 통해 마왕성으로 돌아갈 시 HUD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신병 [전우조-신병], [전우조-궁병], [전우조-중보병] 사용 시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이펙트의 위, 아래가 뒤집히는 문제 수정
  • 3챕터 모험가들의 공격력이 비정상적으로 높게 적용되는 문제 수정
  • 간헐적으로 UI에서 포커스를 움직이는 조작이 안되는 문제 수정
  • 불안정한 정수 사용 시 플레이어에게 승부 각인의 표식이 생기는 문제 수정
  • 챕터3 보스 맵에서 간헐적으로 플레이어가 땅으로 꺼지는 문제 수정
  • 성 요한나 2세 1페이즈에서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빛기둥의 공격범위가 올바르지 않았던 문제 수정
  • 초대용사 1페이즈의 연속베기 후 X축을 관통하는 베기 공격의 범위가 올바르지 않았던 문제 수정
  • 초대용사 1페이즈의 유도형 투사체 패턴에서 투사체가 의도한 것보다 많은 횟수의 공격판정을 발생시키는 문제 수정
  • 초대용사 2페이즈의 빛의 검이 지면에 박혀있을 때 X축을 관통하는 베기 공격의 범위가 올바르지 않았던 문제 수정
  • 초대용사 2페이즈의 히어로 랜딩 패턴에서 거대한 빛기둥의 공격 범위가 올바르지 않았던 문제 수정
  • 4챕터 일반 적의 특정 공격에 피격 시 얻게되는 빛의 저주가 받는 데미지 증가 디버프를 발동시킬 때 출력되는 텍스트가 올바르게 출력되도록 수정 (예: "받는 데미지 110% 증가" → "받는 데미지 10% 증가")
  • 세이브 데이터가 크게 손상되었을 때 게임 진행이 불가능했던 문제 수정
  • 처치한 모험가 수의 집계가 정상적이지 않았던 문제 수정


텍스트 수정
  • 겜블러 교대기 설명에 대하여 한국어에서 텍스트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베테랑 폭탄병, 폭발물 전문가의 설명에 대하여 한국어에서 이제 사라진 구르기 타입의 대쉬 설명이 아직 남아있던 문제 수정
  • 물리공격력, 마법공격력, 받는 데미지와 관련된 정수, 아이템의 설명에 대하여 독일어에서 수치가 얼리액세스 버전 기준으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일부 텍스트에 대하여 독일어에서 키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스켈레톤-방패의 설명에 대하여 독일어에서 태클을 구르기로 표시하고 있던 문제 수정
  • 일부 스컬들의 설명에 대하여 독일어에서 이제 사라진 구르기 타입의 대쉬 설명이 남아있던 문제 수정
  • 무법자의 설명에 대하여 스페인어, 포루투갈어에서 이제 사라진 구르기 타입의 대쉬 설명이 남아있던 문제 수정
  • 아쿠아 스컬, 포세이돈의 교대기 설명에 대하여 일본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에서 데미지 타입 표기가 잘못되었던 문제 수정



변경사항
  • 모든 맵에 관하여 점프장치 제거 또는 위치 개선
Developer Comment 저희는 점프장치의 과도한 활용이 그리 즐거운 경험을 주지 못한다는 여러분의 의견에 공감하며 앞으로는 이러한 환경요소가 전투의 호흡을 끊지 않도록 유의하겠습니다.
  • 특정 맵에서 카메라가 이동하는 이벤트 제거
  • 3챕터에서 수많은 단두대가 등장하는 맵의 구성 조정 및 단두대의 동작 변화를 통해 난이도 감소
  • 4챕터의 특정 맵에서 파괴 가능한 바닥의 체력 밸런스 조정
  • 5챕터의 일부 닫히는 문 제거


레벨 디자인
  • 2, 3, 4 챕터에서 적 처치 시 회복구슬이 드랍될 확률 증가
  • 맵 클리어 보상으로 등장하는 금화더미에서 얻을 수 있는 금화량 증가
  • 필드 NPC 마신전 사제의 축복을 받는데 요구되는 금화량 감소
  • 필드 NPC 작은 바람 & 사자의 검에게 도움을 주는데 요구되는 금화량 감소
  • 암시장에서 판매하는 물품들의 가격이 전체적으로 감소
  • 암시장 수집가에게 재입고를 요청하는데 요구되는 금화량 감소
  • 3챕터 암시장에서 헤드리스, 정수장인이 등장할 확률 감소


  • 모든 챕터의 모험가에 대하여 필살기 사용 시 캐스팅을 중단시키기 위해 요구되는 데미지 감소
  • 4챕터 일반 적의 공격력 증가
  • 4챕터 일반 적의 특정 공격에 피격 시 얻게되는 빛의 저주가 받는 데미지 증가 디버프를 발동시키는데 요구되는 스택량 감소: 5 → 3
  • 위그드라실의 체력 감소
  • 성 요한나 2세 공격력 증가
  • 성 요한나 2세 1페이즈 체력 증가
  • 성 요한나 2세 2페이즈 체력 감소
  • 성 요한나 2세 2페이즈의 패턴 발동 간의 대기시간 감소
  • 초대용사 난이도 증가
  • - 1, 2, 3페이즈 체력 증가
  • - 1, 2페이즈에서 일부 패턴의 데미지 증가
  • - 1페이즈의 패턴 발동간의 대기시간 감소
  • - 1페이즈의 화면 전체 공격 패턴 사용 중 무적상태가 되도록 변경
  • - 1페이즈의 순간이동 공격 패턴 사용 시 순간이동 후 베기까지의 지연시간 증가
  • - 2페이즈의 패턴 구성 조정
  • - 2페이즈의 그로기 발동 간격 증가 및 그로기 지속시간 감소
  • - 2페이즈의 2연속 베기 패턴 사용 시 2회 째 베기 공격이 플레이어를 추적하지 않도록 변경
Developer Comment 저희는 게이머 여러분을 과소평가 하였으며 기존의 초대용사는 꼬마 스켈레톤의 진격을 막아내기에 충분히 강하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초대용사와의 보스전 호흡을 더욱 빠르게 하고 데미지가 약한 패턴과 강한 패턴을 더욱 명확하게 구분하여 즐겁고 짜릿한 긴장감이 유지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아이템, 정수 그리고 각인
  • 물리공격력 관련 아이템, 정수, 각인의 효율 증가
  • 보급형 칼레온 검의 물리공격력 증가량 증가: 20% → 25%
  • 처형도끼의 물리공격력 증가량 증가: 35% → 40%
  • 가시장화의 물리공격력 증가량 증가: 20% → 25%
  • 싸움꾼의 너클의 물리공격력 증가량 증가: 20% → 25%
  • 비상용 폭탄의 물리공격력 증가량 증가: 20% → 25%
  • 거인의 도끼의 물리공격력 증가량 증가: 30% → 35%
  • 후폭풍의 효과 지속시간 증가: 2초 → 3초
  • 후폭풍의 효과 지속 시 물리공격력 증가량 증가: 70% → 80%
  • 용사의 성검의 효과 지속 시 물리공격력 증가량 증가: 90% → 100%
  • 코볼트의 정수의 물리공격력 증가량 증가: 20% → 25%
  • 켄타우로스의 정수의 물리공격력 증가량 증가: 30% → 40%
  • 오크의 정수의 물리공격력 증가량 증가: 30% → 40%
  • 웨폰마스터의 정수의 물리공격력 증가량 증가: 45% → 55%
  • 그림자기사단의 정수의 물리공격력 증가량 증가: 65% → 80%
  • 행군 각인의 개수별 물리공격력 증폭량 증가: (3/5/10/25/35/75% → 3/6/15/25/45/90%)
Developer Comment 저희는 현재 마법공격에 비해 물리공격의 효율이 좋지 않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게이머 여러분의 피드백을 통해 그 원인 또한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조치는 물리공격이 마법공격과 완전히 대등한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조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물리공격 관련 아이템의 효율에 대한 가치판단이 올바르게 이루어지지 않은 것도 분명 문제이나 기본공격 및 물리공격 스킬이 갖는 리스크, 성장 최고점이 낮은 물리공격 계열 아이템 등이 더 큰 문제라고 판단됩니다. 이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일부 스컬의 개선, 신규 아이템 추가, 신규 각인 추가 등의 성장과 관련된 여러 콘텐츠를 아우르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께서 어떤 데미지 타입을 활용하던지간에 항상 최고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사의 견갑 효과로 인한 방어가 공격자 기준이 아닌 피격지점 기준으로 변경
  • 싸이클롭스의 정수 사용 쿨타임 증가: 20초 → 30초


그 외
  • 4챕터에서 빛의 저주 스택이 0이어도 분수에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변경
  • 모든 허수아비의 체력 증가
  • 보유중인 스컬이 1개일 경우 헤드리스가 스켈레톤-폭탄병을 주지 않도록 변경


어쩐지 물공 스컬들로 클리어가 조금 쉬워졌다고 생각했는데

패치가 되었던거였네요...

확실히 물공이 구리기는 너무 구리긴 했었습니다.

후원댓글 2
댓글 2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윗글 밀라 전용 피리 세팅 붉은소나무
공지사항방송일정자유게시판팬심 후기모집일기장팬아트트수대잔치게임 질문 및 정보
3
게임 질문 및 정보
발탄 관련 [3]
아르세
05-29
1
게임 질문 및 정보
스킬포인트 초반에 하기좋은것들 [1]
곰술
05-03
4
게임 질문 및 정보
에픽게임즈 금주의 무료게임 [4]
붉은소나무
04-26
3
게임 질문 및 정보
와우 애드온 추천 [1]
붉은소나무
02-27
3
게임 질문 및 정보
밀라 전용 피리 세팅 [2]
붉은소나무
02-03
3
게임 질문 및 정보
I'm on observation duty 3 2번째 맵 [2]
펜펜펜더
01-12
2
게임 질문 및 정보
광팔님을 위한 한손검 강의영상 [1]
붉은소나무
01-12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