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느님 시불틴 보고 굴리는 중 생각보다 끔살이 많이 나와서 왜 그럴까 고민하며 분석을 해봤습니다.
끔살 당하는 경우는 크게 두가지였습니다.
1. 에실이 적은상태에서의 한방딜
2. 도트딜이 들어오는 중 몹이 없어 흡수가 안되는 경우
이 두가지 모두 메커니즘상의 단점으로 꾸짖음의 굴레로 인한 문제였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가지 고민한 결과 좋은 메커니즘을 찾아 공유드립니다.
그 답은 강철피부입니다.
강철피부를 보시면 피격시 피해의 70%가 생명력이나 에너지 보호막보다 버프에 "먼저" 적용된다고 나와있습니다.
먼저 적용되는것이 중요합니다.
꾸짖음의 굴레가 "피격시 피해"로 판정되어 피격시 시전 보조가 발동하는 것 처럼
강철피부 역시 꾸짖음의 굴레의 피해를 대신 맞아줍니다.
하지만 피해를 입지 않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메커니즘은 작동합니다.
강철피해와 피격시 시 시전보조를 연결해서 사용한다면 3초마다 강철피부 20레벨 기준 2209 체력/생명력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잼 레벨이 너무 높을 경우 발동이 늦어 효과가 덜합니다. 이 부분은 최적화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옵션들을 챙겨 강철피부 쿨다운을 줄이면 현재 사용중인 영혼올가미 벨트를 대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퀄리티 챙기기, 재감 벨트 사용 등)
혹시 제가 놓친 부분이나 틀린 부분이나 다른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ㅎㅎ
댓글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