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패치내역의 큐어에 대하여
보통의 생각 = 큐어 무한면역이 안되니 죽었다.
이었는데, 곰곰히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큐어는 10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상태변화를 제거해주는 스킬임.
기적의 침례자 탈리스만 착용시,
변경된 내역으로 100% 내성 증가 + 3초간유지 임.
완전면역 5초 -> 내성 100%증가 3초 로 변한것인데,
기존에 70%의 쿨타임 상한선을 이용하여 최대 3초 까지 쿨타임을 감소시켜서
5초미만으로만 만들고 계속 써주면 무한 면역이던것이
최대 쿨타임 3초 - 지속 3초 로
내가 다시 스킬을 쓸 수 있을 때, 면역이 풀려있어서
시전 하려는 순간 기절,빙결등의 상변이 걸려 버려서 애매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버퍼가
위 해당 템 들을 사용하여
신의 15, 팔찌 20, 악세 20 ,반지 법석 40
이렇게 챙긴다면
95% 의 상태이상 내성을 갖게됨 (최초 0%기준이긴한데, 홀리는 5% 였던거같음)
부족시 얼굴, 목가슴 아바타에서 7.2% 까지 한다면
완전 무력화형 상태이상인 석화, 기절, 빙결 중
바칼 레이드의 권역 효과인 기절과 빙결이 100% 를 만족하여
홀리 본인은 면역 상태가 되며, 3초마다 최대쿨감 3초큐어를 딜러에게 계속 걸어줄 수 있음.
물론
딜러가 이딴 상태면 -20 + 100 으로 80이므로
20% 확률로 걸리게 되긴 함.
커스텀 옵션의 입수 난이도와
모두의 스펙이 점점 오르고, 레이드가 점점 익숙해 짐에 따라
딱히 필요한 부분은 아니게 될 것이지만
길드원놈이 제가 갖고싶은 엔정팔을 먹은 걸 보고
상담해주다가 알게 된 옵션들과
받는 데미지 증가 옵션이 2번 적용 되고있는 버그가 있다더라 라는 썰을 듣고
데미지감소랑 상태이상들을 보다 생각나서 글을 써봤습니다 ㅎ
4인 풀파티. 뇌광어깨, 엔정팔 로 58% 데미지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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