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배틀그라운드에서 게임의 초당 프레임에 따라 몇몇 총기의 반동과 연사력이 변한다고 확인되었습니다.
프레임이 높을수록 총기의 반동과 연사력이 모두 증가하는 현상을 보였는데,
레딧의 Mututu 라는 유저에 의해서 추가적인 문제가 확인되었습니다.
단순히 프레임이 낮아지면 연사속도가 느려지는 것이 아니라,
프레임과 연사속도가 얼마나 싱크가 맞는지에 따라 연사속도가 달라지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AKM을 예로 들면
초당 10발이 발사되므로 30프레임, 60프레임과 같이 프레임이 10단위로 끊어지면 프레임과 발사속도가 일치하여 문제가 없으나
31프레임의 경우 30프레임과 동시에 연사를 시작해도 탄창에 8발이 남습니다.
즉 AKM은 단 1프레임 차이로 연사속도가 20%가량 감소할 수 있음이 증명되었습니다.
SCAL의 경우 72프레임에선 연사속도와 프레임의 싱크가 맞지만
73프레임에선 명확하게 연사속도와 반동이 줄어드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다른 무기들도 단 1프레임의 차이로 인해서 연사속도가 최대 20%까지 변한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레딧 링크와 유튜브 영상에서 그래프등의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추가) 이를 표로 구분하자면 이런데, 단순히 프레임이 높을수록 연사속도가 높은것이 아니라
프레임에 따라 연사속도가 들쭉날쭉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구간은 연사속도가 정상적이지만, 다른 프레임 구간은 연사속도가 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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