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노가리잡담 3월 18일 디비전2 SOTG 번역

Moderator 파사장
2020-03-19 15:29:49 238 0 0

원문 댓글에 욕설이 많아서 그냥 퍼왔습니다.

원문(영어) :  https://www.reddit.com/r/thedivision/comments/fkqio8/state_of_the_game_march_18th_2020/ 

번역문(한글)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d2&no=65963

미리읽는 3줄요약.

PVP  소총대미지 너프 (PVE무관) 하겠다.

전체적인 그룹(2~4인) 멀티 너프 및 그룹 너프를 통한 영웅,전설 난의도 조절을 위한 상향 하겠다.
* 그룹스케일링 너프로 너무 쉬워지는것을 막기위해 현재 난의도 정도 유지를 위한 상향


각종 버그해결



3월 17일 서버점검


서버점검 패치노트

-시즌 맨헌트 진행사항이 초기화되는 문제를 피하기위해 일시적으로 시즌 맨헌트 리셋 기능을 막습니다. 임시방편이므로, 추후 업데이트까지만 일시적으로 막습니다.

-캐슬 클린턴의 마지막 단계에서 NPC가 지형지물에 막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SHD레벨업마다 잘못된 숫자의 전문화 포인트가 주어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플레이어의 레벨에 상관없이 다크존의 일반 적NPC가 파란 등급의 아이템을 드롭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여러 개의 시즌 상자를 얻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다크존에서 시즌 레벨업을 하면 보상 시즌상자가 오염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다크존 활동이 시즌 경험치를 주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통제지점 둥지에서 적NPC가 사라져 방어 페이즈가 끝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매우 어려움 난이도의 통제지점 둥지를 클리어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몇몇 통제지점에서 적NPC가 지형지물에 가로막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헌터 퍼즐 리셋관련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헌터가 너무 많은 수의 열쇠를 드롭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다크존에 입장할 때 무한 로딩 화면에 갇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헌터 열쇠

패치노트에 적힌대로 헌터가 너무 많은 열쇠를 드롭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제 해당 문제로 인해 헌터 퍼즐을 더이상 진행하지 못하던 플레이어는 다시 퍼즐을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타디아 델타 에러

현재 스타디아 유저에게 델타 에러가 뜨는 문제를 조사중입니다.




알려진 문제


전문화 포인트

일반 레벨업 시에는 여전히 1점만 주는 문제가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고칠 예정입니다.


시즌 레벨 초기화

높은 우선순위로 두고 현재 조사중입니다. 현재까지 조사에 따르면 화요일 상점, 침입 초기화 때 접속중이던 플레이어의 시즌 레벨도 초기화되는 문제를 겪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상점, 침입 초기화 때 접속해있었지만 시즌 레벨 초기화가 되지 않은 플레이어가 있으면 포럼을 통해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현재 왜 이런 문제가 생겼는지 원인을 조사중이며, 고치려고 노력중입니다. 시즌 레벨을 초기화 당한 플레이어의 진행사항도 다시 원래대로 되돌리려고 노력중입니다.

아직 작업중에 있어 언제 패치가 배포될 지 정확한 날짜는 확답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일단 목표는 초기화된 시즌 레벨을 원상복구하는 것 입니다.




고칠 예정인 문제

아래 목록은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고칠 예정입니다. 현재 업데이트 배포 전 테스트 중이기 때문에 최종목록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버그픽스:

-표적정보가 우편함에서 꺼내지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표적정보 시스템이 삭제되면서 필요없어진 우편함 속의 표적정보를 삭제해서, 우편함에 아이템이 있다는 알림이 더이상 뜨지 않도록 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점착폭탄이 데미지를 주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의상 이벤트 기간이 정확히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구글 스타디아판에서 브라질 포르투갈 언어팩의 음성 일부가 나오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언어 설정 UI에서 일부 개발자 UI요소가 표시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플레이어의 시즌 맨헌트 진행상황이 초기화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충격덫이 서로 너무 가까이 배치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하드와이어드 기어셋 보너스와 탤런트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게임플레이 변경점:

-시즌 맨헌트의 진행사항이 보통 난이도와 그 이상에서 항상 기록되도록 변경됩니다. 이제 그룹 리더의 월드 난이도와 상관없이 항상 시즌 맨헌트 진행사항이 기록됩니다.

-시즌 맨헌트 UI에 맨헌트 리플레이 버튼이 추가됩니다. 이를 통해 월드 난이도를 바꾸지 않고도 맨헌트를 다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월드 난이도를 바꿔도 시즌 맨헌트 진행사항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코요테 마스크는 이제 코요테를 잡으면 일정 확률로 드롭됩니다.

-시즌 랭크 35를 달성해도 마스크를 받지 못한 플레이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다른 알려진 문제

다음 목록은 현재 수정 작업 중이나, 더 나중에 고쳐질 문제입니다.

추가적인 개발과 테스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정확한 업데이트 배포날짜를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조기에 문제해결이 가능해지면 더 빨리 배포될 수도 있습니다.


-기어셋 보너스와 탤런트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

-현재 높은 우선순위로 수정 작업 중에 있습니다.

-창끝 세트가 다크존에서도 시그니쳐 탄약을 드롭하도록 수정할 것 입니다.

-피격 처리 문제:

-현재 플레이어의 제보를 분석 중입니다.

-하이브 스킬 중 일부가 스킬 티어의 체력, 범위 보너스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문제

-다크존 이송지점에서 프레임수가 떨어지는 문제

-월드 티어가 올라가는데 필요한 요새를 클리어하고도 , 클리어 직후에 그룹에서 나가면 월드 티어가 올라가지 않는 문제

-일부 통제지점에서 적NPC가 지형지물에 껴서 점령할 수 없는 문제

-시즌 랭크가 초기화되는 문제

-다시 똑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재 문제의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시즌 레벨이 초기화된 플레이어의 레벨을 원상복구시키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몇몇 플레이어가 리버티 아일랜드 미션 중 보트에서 내릴 수 없는 문제

-헌터 인카운터를 실패했을 때 다시 헌터 퍼즐을 시도할 수 없는 문제

-이어1 패스를 구매하고도 전문화 시그니쳐 무기가 언락되지 않는 문제

-대인유도지뢰가 때때로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

-많은 경험치를 한꺼번에 받아 시즌 레벨을 건너뛰면 시즌 보상이 제대로 들어오지 않는 문제

-일부 현상수배 지역에서 문이 닫혀 더이상 진행할 수 없는 문제

-쓰러진 아군을 소생시키지 못하는 문제


필드 상자가 보라색 아이템을 주는 이유

-필드나 미션에서 볼 수 있는 무기 상자나 보호장구 상자는 난이도와 상관없이 보라색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적NPC나 보스가 드롭하는 아이템만 난이도와 관계가 있습니다.


엑조틱 문제

현재 위 문제와 게임 밸런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지금 포럼과 레딧에서 말이 많이 나오는 엑조틱 상향과 같은 다양한 건의는, 먼저 버그와 밸런스를 수정한 후 접근하겠습니다.


유비소프트가 우한폐렴으로 인해 재택근무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때문에 최대한 빨리 문제를 수정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난이도 문제

지난주 SotG에서 언급되었듯이, 전체적인 게임 난이도에 대해 논의중입니다.

게임이 도전적인 난이도를 갖고, 매우 어려움이나 영웅 난이도에서 적응하면서 플레이 스타일을 바꾸는 것을 개발진은 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백발을 맞혀야 겨우 적 방어구를 깨는 불렛스폰지 적으로 인해 게임이 재미없어지는 문제는 개발진도 원하지 않는 문제입니다.

또한 현재 플레이어가 적에게 입는 데미지의 수준이 불합리한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NPC가 플레이어를 다운시키는데 걸리는 시간이 너무 짧아,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제대로 파악도 못한 채로 사망하는 것은 좋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항상 적의 공격에 어느정도 대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적이 플레이어를 순식간에 죽이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적 등급에 따른 데미지와 방어도 스케일링 또한 하향할 예정입니다.

모든 적 NPC가 플레이어에게 주는 데미지를 20% 하향할 예정입니다.




예정된 변경점:

현재 밸런스 조정 작업 중입니다. 최대한 빨리 배포될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밸런스 변경점:

개발자의 말:

디비전2는 미리 설정된 똑같은 적 조합을 미션 난이도와 그룹원 수에 맞게 조절하여, 해당 난이도를 주로 즐기는 플레이어의 장비 수준에 맞춘 수준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높은 난이도와 4인 그룹에서 베테랑 및 정예 몹의 수 또한 늘어나게 되면서 적의 체력과 데미지가 의도한 바 보다 더 높게 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따라서 다음 사항의 값을 낮추려고 합니다.


다음 업데이트에서 아래 사항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모든 난이도에서 적이 플레이어에게 주는 데미지를 하향

-모든 종류의 NPC가 플레이어에게 주는 데미지를 현재보다 낮출 예정입니다.

-그룹 스케일링에 따른 NPC의 체력, 방어구 하향

-적의 체력과 방어도는 적 NPC의 종류와 그룹 인원 수에 따라 달라지도록 되어있습니다.

-일반, 베테랑, 정예, 네임드 적 모두 현재보다 낮은 체력과 방어도를 가지도록 하향

-추가로 난이도에 따른 체력과 방어도 스케일링도 수정합니다.

-어려움과 매우어려움 난이도의 적 체력과 방어도를 하향

-영웅과 전설 난이도의 난이도에 따른 적 체력과 방어도 스케일링은 상향하여, 위의 그룹 스케일링에 따른 NPC의 체력과 방어도 하향과 중첩되어 적당한 값을 가지도록 함


개발자의 말:

영웅과 전설 난이도는 매우 도전적인 컨텐츠로 남도록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그룹원수 스케일링에 따른 적 하향과 동시에 전반적인 적 상향을 통해 의도된 난이도를 계속 가지도록 하려고 합니다.

현재 상황과 비교하면 1인과 2인 플레이는 현재보다 어려워질 것이고, 3인 플레이는 현재와 같은 난이도에, 4인 플레이는 현재보다 쉬워질 것입니다.


레벨 30 월드 티어1~5 컨텐츠

-적NPC의 데미지, 체력, 방어도를 추가로 하향


개발자의 말: 레벨30 이하의 플레이어는 레벨31 이상의 플레이어보다 낮은 무기, 스킬 데미지와 방어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레벨30 이하와 레벨31 이상의 밸런스는 따로 조정됩니다.


PvP 밸런스 조정:

-모든 PvP 무기 데미지: -20%

-PvP 소총 데미지: 추가 -10% (총 -30%)

-PvP 지정사수소총 데미지: 추가 -10% (총 -30%)

위 조정을 통해 PvP에서 너무 빨리 죽고 죽이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시즌1 웨스트사이드 리그

첫번째 리그가 활성화되었습니다. 이번 리그는 얼마나 아웃캐스트 미션을 매우 어려움 및 영웅 난이도에서 빨리 클리어할 수 있는지를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성과에 따라 보상을 언락할 수 있습니다.


리그의 모든 도전과제를 일주일안에 달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1주차에 가능한 만큼만 달성해도 다음주 화요일에 초기화가 되면서, 포인트를 더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리그 보상을 얻기 위해 모든 플레이어가 꼭 루스벨트 아일랜드를 영웅 난이도에서 25분안에 클리어할 필요는 없습니다.

리그가 초기화된 후 2주차에 다시 플레이하면 포인트를 다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1주차에 100% 달성을 하지 않아도 모든 리그 보상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주차에 30포인트를 얻고, 2주차에 다시 30포인트를 얻어 총 60포인트를 쌓아 모든 리그 보상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타디아 디비전2

디비전2와 뉴욕의 지배자 확장팩이 구글 스타디아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타디아와 PC판 간에 크로스플레이와 플레이어 진행상황 공유를 지원합니다.

스타디아 판은 PC판과 크로스플레이, 세이브 공유를 지원함과 동시에 추가로 그룹원 간의 리얼타임 플레이 화면 공유를 지원합니다. 그룹원끼리 플레이 화면을 리얼타임으로 서로 보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타디아 프로버젼은 4K해상도와 HDR을 지원합니다.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노가리잡담그림대회게임추천바니클립바니의일기장공지사항
2
노가리잡담
몬헌 코스프레
yoooooooom
03-28
1
노가리잡담
반희님 [1]
청솔향
03-27
2
노가리잡담
한번 올려봅니다 [3]
블랙빈라떼
03-27
0
노가리잡담
운빨 ㅈ망 무페토 [1]
몬헌쭌
03-27
0
노가리잡담
스팀몬헌을 깔아보았는데.. [8]
몬헌쭌
03-26
0
노가리잡담
이게뭐죠 ㅋㅋㅋ
뀨훌
03-26
3
노가리잡담
디비전2 특급 드랍확률
Moderator 파사장
03-25
0
노가리잡담
임계브라키 빡라잔 후기
몬헌쭌
03-23
0
노가리잡담
무페토 건조 버그 [3]
뤠핚깎빢끾뀪뺶믺콲퓪붺직
03-23
0
노가리잡담
반희님 [2]
빈송
03-22
0
노가리잡담
제가쓰는 대검셋팅
레무토니아
03-22
0
노가리잡담
이번 몬헌 발표 몬스터 요약. [3]
보옥청목청꾼
03-21
0
노가리잡담
디비전 2 뉴욕 부스트 질문이요 [1]
알큐티
03-21
»
노가리잡담
3월 18일 디비전2 SOTG 번역
Moderator 파사장
03-19
0
노가리잡담
반희님
Moderator 파사장
03-19
0
노가리잡담
반희님
청솔향
03-18
0
노가리잡담
반희님
빈송
03-17
6
공지사항
3월 17일 휴방입니다. [9]
Moderator 파사장
03-17
0
노가리잡담
늦잠 주무시나 ㅠㅠ
세이아엘
03-17
0
노가리잡담
기도합시다 모두 모이세요
블랙빈라떼
03-15
0
노가리잡담
바니님
뀨훌
03-14
0
노가리잡담
갓겜입니다
닉네임은신중하게만드세요
03-13
0
노가리잡담
천옥 3개
c10ud9
03-13
0
노가리잡담
무페토? [2]
냥냥어흥
03-12
0
03-12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