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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꿀팁 7.10 패치노트중 하이머딩거와 람머스의 변경점.

평범하게살란다
2017-05-17 22:31:13 1530 2 2

이번 패치노트를 구경하던도중 극한에서 자주 사용하시는 두가지 챔피언에대한 변경점이 나와서 내용과 간단한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패치내용부터 알려드리고 밑에 요약있으니 그거 보셔도 무방합니다.



Heimerdinger.png&resize=64:

하이머딩거

포탑, 로켓, 수류탄이 늘어납니다. W(마법공학 초소형 로켓)와 E(CH-2 전자폭풍 수류탄)가 적중하면 포탑의 광선 공격이 충전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가 아군/포탑의 체력 재생을 증가시키는 대신 하이머딩거가 포탑 근처에 있을 때 자신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꽤 오랫동안 하이머딩거에게 신경을 못 쓰고 있었네요. 하이머딩거는 자동 공격 포탑을 사용하는 독특한 챔피언인데요. 하지만 하이머딩거의 위력이 컴퓨터가 자동으로 공격하는 유닛에 너무 큰 부분을 의존한다면 다른 챔피언에 비해 불리해지겠죠. 일단 하이머딩거는 포탑의 행동을 파악하고 있는 적에게도 맞설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포탑이 너무 똑똑해져서 하이머딩거의 도움 없이도 적과 싸울 수 있다면 포탑의 인공지능을 이용하는 스킬이 없는 소환사(와 챔피언)가 너무 힘들어질 텐데요.

그래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하이머딩거가 포탑을 조종하는 플레이를 더욱 공정하게 손봤습니다. 포탑의 여러가지 자기방어 규칙을 삭제했는데요. 그러니 이제 포탑을 설치한 뒤에도 잘 관리해 줘야 하겠죠. 로켓과 수류탄을 적중시키는 것이 이제는 포탑의 광선 공격을 충전하는 주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하이머딩거가 능력을 완전히 발휘하기 위해서는 전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할 겁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W(마법공학 초소형 로켓)와 E(CH-2 전자폭풍 수류탄)의 위력을 강화해서 모든 스킬이 두루 활용되도록 했는데요. 이제 하이머딩거가 사전에 포탑을 설치해 두지 못한 경우에도 전투에서 더 강한 모습을 보여 줄 수 있겠죠.

전체적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하이머딩거의 게임 내 잠재력을 증가시키고 다른 챔피언과의 상호작용을 더 공정하게 조정했습니다. 항상 그렇지만, 이번 하이머딩거 업데이트도 실제 적용한 후의 통계 자료를 주의깊게 살펴 보려고 합니다. 향후 통계 자료에서 예상치 못한 변화로 인해 결과상의 추가 조정이 필요할 수도 있을 텐데요. 그럴 경우엔 기계공학적인 안정화 조치를 하겠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재생: 11 ⇒ 7

체력 재생 성장 수치: 1.75 ⇒ 0.55

Heimerdinger_Passive.png&resize=32:신규기본 지속 효과 - 마법공학 전문가

발빠른 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HeimerdingerQ.png&resize=32:Q - H-28G 진화형 포탑

낮은 스킬 레벨에서 저장할 수 있는 포탑 수가 증가합니다.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고 계수가 증가합니다. 광선 공격의 충전 속도가 감소하지만 W(마법공학 초소형 로켓)와 E(CH-2 전자폭풍 수류탄)가 적중하면 대폭 빨라집니다. 포탑이 근접 공격을 하는 적군에 가하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저장할 수 있는 포탑 수: 1/2/2/3/3 ⇒ 3 (모든 스킬 레벨에서)

포탑 부품 세트 생성시간: 24/23/22/21/20초 ⇒ 20초

기본 피해량: 12/18/24/30/36 ( 주문력의 15%) ⇒ 6/9/12/15/18 ( 주문력의 30%)

광선 피해량 40/60/80/105/130 ⇒ 40/60/80/100/120 (주문력 계수는 그대로입니다)

삭제신경 쓰지 않아도 괜찮아: 포탑이 더 이상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 또는 포탑을 공격한 적 챔피언을 우선 공격하지 않습니다.

삭제작별인사: 이제 포탑이 하이머딩거와 멀리 떨어진 후 짧은 시간 동안 작동 상태가 유지되지 않습니다.

신규스킬 적중 당 추가 광선 충전: 근처 포탑이 W(마법공학 초소형 로켓)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되며, E(CH-2 전자폭풍 수류탄)의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궁극기로 강화된 W(마법공학 초소형 로켓)와 E(CH-2 전자폭풍 수류탄)에도 같은 추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광선 충전시간: 포탑이 광선을 0%에서 100%까지 충전하는 데에 16초 ⇒ 90초 걸립니다.

삭제공격 당 추가 광선 충전: 포탑이 더 이상 매 기본 공격마다 광선을 1/2/3/4/5% 충전하지 않습니다.

삭제예열: 포탑이 더 이상 광선을 70% 충전한 상태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표시 개선: 충전 표시줄이 남색에서 흰색으로 변경됩니다.

HeimerdingerW.png&resize=32:W -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마나 소모: 70/80/90/100/110 ⇒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11/10/9/8/7초

신규광선 충전: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이 챔피언에 적중한 로켓 당 광선을 20% 충전합니다(로켓 5발이 모두 적중 시 최대 100%).

HeimerdingerE.png&resize=32:E - CH-2 전자폭풍 수류탄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12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폭발 반경: 210 ⇒ 250 (중앙의 기절 반경은 그대로입니다.)

신규광선 충전: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가까이 있으면 다쳐요: 하이머딩거가 이제 수류탄을 자신의 위치에 던질 수 있습니다.

Heimerdinger_E0.png&resize=32: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기본 피해량: 150/200/250 ⇒ 150/250/350

주문력 계수: 60% ⇒ 75%

--------------------------------------------------------------------------------------------------------------------------------------------------------------------

Rammus.png&resize=64:

람머스

Q(대회전)가 빨라지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만 지속시간도 감소합니다. W(몸 말아 웅크리기)가 기본 지속 효과를 강화시키지만 람머스가 둔화됩니다. E(광란의 도발)가 공격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R(지진)이 이제 적을 둔화시키지만 가하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미드시즌을 준비할 때 람머스를 손보지 않은 채 넘어갔는데요. 이번 패치에 미드시즌의 연장으로 람머스를 손볼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람머스의 플레이 스타일은 람머스의 적은 말수만큼이나 너무 단순하죠. 전투에 참여했을 때 Q(대회전)를 적당한 대상에 적중시키기만 하면 나머지 스킬을 기본적으로 아무 생각 없이 쓰면 되니까요. 적 람머스는 당연히 원하는 대상을 도발하려고 하고 당연히 더 탱킹 능력을 키우려고 하고 당연히 피해도 가하려고 하겠죠. 람머스가 스킬을 사용할 타이밍은 그다지 생각할 필요가 없고요.

람머스의 Q(대회전) 지속시간을 감소시키면서 빠른 이동을 더 자주 할 수 있도록 했으니 이제 적을 추격하거나 후퇴할 때 좀 더 생각을 해야 할 겁니다. 적에게접근했을 때는 Q(대회전) 이외의 다른 스킬이 약간 복잡해졌으니 어떻게 활용할지 결정해야겠죠. W(몸 말아 웅크리기)는 여전히 람머스의 탱킹 능력을 증가시키겠지만 이동 속도는 포기해야 할 겁니다. 궁극기인 R(지진)은 이제 주변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둔화 효과를 중첩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람머스는 대상 하나를 둔화시켜 기어 가게 만들지, 아니면 아군을 위해 대신 피해를 받아 줄 것인지 결정해야 하겠죠.

Armordillo_ScavengeArmor.png&resize=32:신규기본 지속 효과 - 가시박힌 껍질

삭제물리적 껍질: 람머스의 공격력이 더 이상 방어력의 25%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마법 껍질: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8~20(1~13레벨에서) (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PowerBall.png&resize=32:Q - 대회전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 16/13.5/11/8.5/6초

지속시간: 7초 ⇒ 6초

신규정신 집중: Q(대회전)가 이제 정신 집중 효과가 되었습니다.

최대 이동 속도: 155% ⇒ 150~235% (모든 레벨에서)

피해량: 100/150/200/250/300 ⇒ 100/135/170/205/240

둔화: 2초 동안 20/25/30/35/40% ⇒ 1초 동안 40/50/60/70/80%

충돌 감지: 범위가 약간 감소하여 람머스가 원하는 적에게 더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충돌 확인률이 증가하여 충돌이 더욱 매끄러워집니다.

효과 범위: 그대로입니다. 즉, 람머스가 충돌 범위보다 넓은 범위의 적을 뒤로 밀어내며, 피해를 주고 둔화시킵니다.

버그 수정: 람머스가 이제 Q(대회전) 사용 중 식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DefensiveBallCurl.png&resize=32:W - 몸 말아 웅크리기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6초

지속시간: 6초 (그대로입니다)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40/60/80/100/120 ⇒ 고정 수치 20 람머스의 총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의 50/55/60/65/70%

신규똘똘 말기: W(몸 말아 웅크리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람머스가 60% 둔화됩니다.

신규그래: 람머스가 이제 W(몸 말아 웅크리기)를 다시 사용해서 효과를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신규날카로운 가시박힌 껍질: W(몸 말아 웅크리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기본 지속 효과 - 가시박힌 껍질의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가시 갑옷인 줄: W(몸 말아 웅크리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람머스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는 적은 25/35/45/55/65의 피해 ( 람머스의 방어력의 10%) ⇒ 기본 지속 효과 - 가시박힌 껍질의 추가 피해(W - 몸 말아 웅크리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2~30 ( 람머스의 방어력의 15%))를 입습니다.

PuncturingTaunt.png&resize=32:E - 광란의 도발

스킬명: 따끔한 도발 ⇒ 광란의 도발

삭제따끔하게: E(광란의 도발)가 더 이상 대상의 방어력을 5/10/15/20/25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신규광란적으로: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도발 지속시간 동안 20/25/30/35/40% 증가합니다. (1.25/1.5/1.75/2.0/2.25초)

신규알았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Tremors2.png&resize=32:R - 지진

초 당 피해량: 65/130/195 ( 주문력의 30%) ⇒ 40/80/120 ( 주문력의 20%)

신규구조적 불안정성: R(지진)이 구조물에 2배의 피해를 가합니다.

신규흔들리는 발 밑: R(지진)에 적중된 적은 1.5초 동안 8/10/12% 둔화됩니다. R(지진)에 다시 적중될 때마다 중첩이 추가되며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최대 둔화: 64/80/96%).





요약!


하이머딩거 -  기존에 탑에서 활개치던 지휘관의깃발과 즈롯차원문을 올리는 극라인푸쉬탱 하이머딩거를 저격하는 패치인것같습니다.

전체적으로 기본데미지는 낮아졌고, 주문력계수가 높아져서 주문력템을 올려야지만 예전같은 효율이 나올겁니다.

타워와 설치한 포탑주위에선 이동속도가 증가하여 스킬을 더 잘 맞출수 있게 될겁니다.

포탑의 레이져 공격은 무조건 하이머딩거의 스킬로만 충전시킬수가있습니다. 

- 고로 예전만큼 레이져로 라인을 쭉쭉 밀어버리는능력은 줄어들고 적이 진입했을때 스킬을 맞추었을때 순간 폭딜은 증가할것입니다.

스킬 쿨타임과 마나소모량 데미지는 상향이지만 하이머딩거의 체력이 너프, 스킬을 무조건 맞추어야만 이득이되는 상황덕에

스킬샷이 좋은사람에겐 상향  스킬샷이 나쁜사람에겐 하향. 이렇게 볼수있겠습니다.



람머스 - 처음에 봤을때는 전체적으로 쿨타임이 줄어들어서 더 적극적인 갱킹을 할수 있어보여 상향이라고 생각했으나...

구르기가 정신집중 기술이되어서 스턴같은 기술이 걸리게되면 취소되어버립니다.

w기술은 사용시 자기가 느려집니다. 또한 예전에는 깡으로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올려주어서 템이 조금 덜나와도 튼튼한 탱킹이 가능했지만, 이젠 방어마저의 퍼센트로 올라가기때문에 아이템이 부족하면 예전만큼의 탱킹이 힘들어집니다.

그래도 도발과 궁극기는 나쁘게 변하지 않은 편입니다.

짧아진쿨타임으로 미친듯이 갱킹해서 이득을 취하라는건지....

하지만 유저들의 대부분의 반응들은 너프라는 반응들이 대부분입니다.



굉장히 단순해서 강한 챔피언을 이상하게 꼬아버려서 이상하게 만들어버린 라이엇 클라스가 느껴지는 리메이크입니다.

극한에서 사용하기엔 조금 버거울것같은 변경점들이네요... 적응하려면 조금 시간이 걸릴려나...?


뭔 이번패치는 이렇게 너프 투성이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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