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국가 특성:기본적으로 모든 국가에 있는 몇개의 특성,특성에 따라 감염율이 다르며,필요한 진화도 다르다.
[기본적으로 감염 보너스]
빈곤 국가 (적당함)
도시형 국가 (조금)
습한 국가 (아주 조금)
[기본적으로 감염 패널티]
부유 국가 (매우)
추위 국가 (적당함)
건조 국가 (조금)
[대륙 별 특성]
아시아:별거 없음
아프리카/남미:주로 빈곤 국가라서 털기 쉽다
북미와 유럽:선진국+추운 국가라서 털기가 매우 어렵다
2.감염경로:특정 나라를 저격해서 감염시키는데 필요한 진화루트. (이렇게 표시한것은 비효율적인것)
[변이확률까지 올려주는 감염경로]
조류-'모든 육지'국가 감염성 증가 (+옆나라 전파 확률 증가)
설치류-'도시'국가 감염성 증가
가축-'시골'국가 감염성 증가
곤충-'더운'국가 감염성 증가
혈액-'빈곤'국가 감염성 증가
[다른 대륙까지 넘어가기 위한 감염경로]
대기-'건조'국가 감염성 증가 (+항공기 전염성 증가)
물-'다습'국가 감염성 증가 (+선박 감염성 증가)
번외로 설치류,조류,가축 다찍으면 나타나는 '극적인수공통감염'은 항구를 통하지 않고도 운좋으면 섬나라가 감염될수 있게 해준다.
3.치료를 방해하는 특성:플라스크 모양 능력을 제외하고는 다 1회성.
[증상]:아래로 갈수록 더 많이 낮춰줌
불면증
편집증
열
마비
혼수상태
정신이상
(더 있는데 몰라서 안씀 ㅅㄱ)
[능력]
약물 저항력:없으면 갑자기 치료율 상승 이벤트가 뜰 확률 증가,어차피 필수적이긴 하지만(ex:게놈 배열 알아냄)
유전적 경화 (플라스크 모양 능력):지속적으로 치료요구치를 늘려줌.
유전적 개편 (DNA 모양):단 한번 치료율을 꽤 낮춰줌.
4.이벤트:게임중 랜덤하게 발생하는 이벤트.위의 뉴스배너에서 주황색>빨강색 뉴스일수록 게임에 큰영향을 끼침.
(예시만 적어놓겠읍니다)
[영향이 비교적 적은 이벤트]
지구온난화로 더운/추운 국가 더 심해져:건조/추위 패널티가 상승
부유국가들이 새 건강 지침 마련:부유 패널티가 상승
빈곤국가들을 위한 건강 지침 마련:빈곤 보너스 감소
대규모 철새 이동 감지/사랑의 날/올림픽:각각/조류/메스꺼움/약물저항력을 찍으면 그 타이밍에 감염이 된다.
[영향이 큰 이벤트]
인식의 날/WHO 경계대상 포함:이게 뜨면 사태가 심각하지 않아도 모든국가에서 치료연구를 시작한다.둘다 뜨게 되면 모든 나라에서 치료속도 대폭 상승.
5.마지막 깨알팁
각 나라는 치료연구에 투자할수있는 최대 예산이 정해져있음(부유한 국가일수록 그 예산이 더욱크고,빈곤국가는 적음)
그래서 선진국을 최대한 빨리털고,죽여놔야함.
그리고 세계의 치료 집중도는 질병의 심각도(심각성 외에도 전체적인 감염율/사망율 포함)+치사율 유무+앞서 말한 인식의날/WHO경계대상=에 따라서 결정됨.
그리고 각나라에는 감염을 줄이는 행동을 하는 정부가 있는데(ex:설치류를 찍으면 설치류를 몰살시켜서 설치류의 보너스를 제거함) 치사율을 충분히 올린다음 심각성을 올릴수록 정부는 통제력을 잃고
최대 치료 예산을 잃게 됨.
번외로 정부가 몰락하면 치사율없이도 그 나라에서는 자연적으로 사망자가 발생하며 +감염율50%보너스를 얻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