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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공략 세키로 공략 16편(앵룡, 불타는 아시나성)

Lapin_
2020-11-05 06:45:22 1450 1 1

이번 편에서는 앵룡불타는 아시나성의 보스들을 다룹니다.


30. 앵룡

31. 아시나류 스이세이 우지시게

32. 아시나칠본창 오니와 슈메 마사츠구

33. 정예병 주키치



30. 앵룡

분량조절 실패로 16편에서 다루게 된 앵룡입니다.

기원의 궁 대문의 안쪽 끝에 위치한 바위를 통해 보스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앵룡은 매우 긴 동양 스타일의 용 형태를 하고 있으며, 오른손에 큰 칠지도를 들고 있습니다.


보스룸인 신역에 들어가면 흰나무의 노인들이 반겨주는데, 매우매우 쉬우니 그냥 슥삭해주시면 됩니다.

간혹 기침을 하며 바닥에 독 구름을 퍼뜨리기 때문에 근접할 때 안닿게 신경쓰면서 전투하시면 크게 위협적인 적은 아닙니다.


검은나무 노인들

흰나무의 노인들이 어느정도 정리되면 검은나무의 노인들이 올라옵니다.

이 검은 노인들은 보스 체력과 전혀 무관한, 병풍 원숭이들 전투에서 환영 원숭이와 같은 느낌의 적입니다.

흰나무의 노인들의 수가 한정적이라 머릿수를 채우기 위해 넣어놓은 적이기 때문에 흰나무의 노인들만 잘 노려 잡아주시면 됩니다.


기도 후 나무공격

흰나무의 노인들과 싸우다 보면 노인들이 그 자리에 멈춰서서 머리를 조아리는데,

잠시 후 바닥에서 나무가 솟아올라 공격해옵니다.

올라오기 전에 가지 끝이 살짝 올라오면서 위치를 알려주기 때문에 바닥을 잘 보면서 피해주시면 됩니다.

정말 헷갈린다 싶으면 그냥 옆으로 쭉 달려도 자연스럽게 피해지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낙하 인살

나무 공격의 첫번째 나무는 일정 시간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는데, 이 위로 갈고리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나무 위에서 노인들을 향해 점프하면 전투중에도 낙하 인살을 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노인들에게 낙하 인살을 시도하면 칼로 주변을 크게 휘둘러 큰 데미지를 준다는 것입니다.

흰나무의 노인들을 정리할 때 매우 편리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흰나무의 노인들을 다 정리하고 나면 앵룡이 등장합니다.

앵룡은 패턴 간격이 넓고 행동이 크기 때문에 공격들을 피하기 쉬운 편에 속합니다.

패턴을 보면서 천천히 진행하면 어렵지 않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폭풍

앵룡 주변으로 소용돌이를 일으켜 세키로를 날려버립니다.

앵룡을 처음 만나자마자 세키로를 멀리 날려버리면서 시작합니다.

데미지는 없으며, 거리가 벌어지기 때문에 다시 접근해야 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거리를 좁히기 위해 접근하다가 맞을 수도 있으니 폭풍이 생겼을 때 살짝 거리를 벌려 피해주시면 됩니다.

생성된 나무에서 약 5걸음정도 뒤로 빠지면 피할 수 있습니다.


검기

전방으로 칠지도를 휘둘러 검기를 날립니다.

앵룡의 가장 기본적인 공격입니다.

세로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도 검기를 날리기 때문에 피하기 애매한 경우도 생깁니다.

하지만 날아오는 검기는 튕겨내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튕겨내기로 막아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베기

칠지도로 직접 세키로를 베어냅니다.

나무 위에 있을 때 사용하는 패턴으로, 이 패턴 역시 튕겨내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앵룡 공략의 특성상 한 나무 위에서 오래 대기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튕겨내기를 사용할 상황이 나오지 않을 때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패턴이 있다는 것 정도만 알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깨물기

앵룡의 바로 앞을 깨무는 공격을 합니다.

세키로가 앵룡과 가까이 붙어있을 때 종종 사용하며, 가까이 가지 않으면 거의 사용하지 않는 패턴입니다.

이 패턴이 나온다 하더라도 생성된 나무 뒤로 살짝 빠져있으면 맞을 일이 없습니다.

이 패턴 역시 있다는 것만 확인하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하단 검기

칠지도로 하단을 베어 검기를 날립니다.

가드가 불가능한 하단 공격이기 때문에 무조건 점프로 피해야 합니다.

타이밍은 칠지도가 바닥을 훑는 타이밍에 점프를 누르면 얼추 맞습니다.



앵룡은 일반적인 공격으로는 데미지를 줄 수 없지만, 생성된 나무 위로 떨어지는 번개를 이용하면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번개가 생성된 나무로 갈고리를 타고 이동하면 타뢰 상태가 되는데, 그대로 앵룡을 락온해 뇌반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타뢰 상태에서 그대로 바닥에 떨어지면 큰 데미지를 입기 때문에 반드시 뇌반을 날려야 하며,

나무 위에 서 있을 때 번개를 맞아도 타뢰 데미지를 받기 때문에 한 나무에 오래 서 있으면 위험합니다.

나무와 나무 사이를 계속 타고 다니며 번개를 기다리면 자연스럽게 뇌반 공격이 가능합니다.

나무를 타고 이동하다 보면 앵룡의 공격도 자연스럽게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간혹 베기에 맞기도 하는데, 잠깐 내려와서 표주박 하나 사용하고 다시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연속공격

바람을 모아 연속으로 검기를 날리는 공격을 합니다.

처음부터 찌르기-하단-하단-베기-베기-베기 순으로 공격하는데, 위험 공격인 하단을 제외하면 전부 튕겨내기가 가능합니다.

공격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집중하지 않으면 풀피에서도 귀불을 볼 수도 있습니다.

연속 공격의 순서는 고정이기 때문에 순서만 잘 기억해 두시면 됩니다.


폭풍강타

연속 공격을 잘 넘어가면 앵룡이 잠시 바람을 모으는데, 이 때 나무들이 생성되면서 번개가 떨어집니다.

뇌반 공격을 하지 않고 이대로 시간을 보내면 폭풍을 날리는데, 이 폭풍은 세키로에게 피해를 줍니다.

가드도 회피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패턴이 나오지 않게 뇌반 공격을 통해 마무리를 해 주시면 됩니다.


앵룡은 상대법만 알면 공략이 필요없을 정도로 굉장히 쉬운 보스입니다.

뇌반을 통해 체력을 깎아주면서 하단 검기만 잘 피해주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31. 아시나류 스이세이 우지시게

아시나 잇신의 별당 아래층에 위치해 있으며, 아시나류 사세 진스케와 매우 흡사한 복장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점은 변약수 시술을 받아 눈이 붉은색으로 빛나며, 데미지 또한 어마무시하게 강하다는 것입니다.

패턴 자체는 아시나류 사세 진스케와 완벽하게 같기 때문에 패턴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아시나류 사세 진스케의 패턴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보시다시피 아시나십문자 발도술 패턴 한대를 제대로 맞으면 풀피에서 빈사 상태가 됩니다.

변약수 시술을 통해 공격력을 끌어올렸기 때문인데, 이 때문에 풀피 상태를 유지하지 않으면 한방에 다운될 수도 있습니다.

수주옥이 덜 모인 상태에서는 풀피 상태에서도 한방에 죽는다는 설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피하거나 튕겨내야 합니다.

한방에 죽지만 않는다면 표주박 2개를 연달아 사용하면서 풀피를 유지하면서 싸워주시면 됩니다.


진스케를 튕겨내기로 잡아냈다면 패턴이 완벽하게 같은 우지시게 또한 잡아낼 수 있습니다.

데미지가 강해졌을 뿐 패턴 자체는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번 잡아본 보스를 다시 상대한다는 느낌으로 상대하면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입니다.



32. 아시나칠본창 오니와 슈메 마사츠구

아시나성 저수 진지 귀불 앞에 위치해 있으며, 

불타기 전 저수 진지를 지키고 있던 야마우치 시키부 토시카츠와 똑같은 복장을 하고 있습니다.

패턴 역시 토시카츠와 완벽하게 같은데, 토시카츠와 달리 옆에 대장급 사무라이 한명을 끼고 있습니다.

무턱대고 달려들면 2:1로 싸워야 하기 때문에 이 사무라이를 잘 처리해야 합니다.

토시카츠와 패턴이 완벽하게 같기 때문에 패턴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아시나칠본창 야마우치 시키부 토시카츠의 패턴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준비물은 월은의 사탕, 메아리, 꼭두각시 술법 입니다.

월은의 사탕을 사용해 잘 들키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담장 앞으로 이동해 대장급 사무라이에 락온을 한 후 메아리를 사용합니다.

락온을 한 상태로 손가락피리를 사용하면 락온한 대상만 어그로를 끌어올 수 있습니다.

메아리를 사용할 때 닌자도구 키(Ctrl)를 꾹 누르면 휘파람이 몇 초 뒤에 늦게 울리는데,

휘파람이 울리기 전에 담장 뒤로 이동해 숨어 있어야 합니다.


메아리가 울리면 락온한 사무라이가 메아리를 사용한 위치로 다가와 주변을 살핍니다.

어그로가 풀릴 때까지 숨어있다가


어그로가 풀리면 다가가 후방 인살을 해주시면 됩니다.


후방 인살을 통해 꼭두각시로 만들면 고영 도당 독수 때와 마찬가지로 세키로 대신 보스와 싸워줍니다.

이 꼭두각시 역시 세키로를 공격할 수도, 세키로에게 공격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멀리 떨어져 싸우는 것을 지켜보다가

꼭두각시가 쓰러지는 것을 확인한 뒤에 진입해 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을 쓰지 않으면 2:1을 해야 해서 난이도가 많이 올라가며, 

이 꼭두각시 역시 마사츠구의 체력을 약 1/3정도 깎아주기 때문에 안 쓸 이유가 없습니다.


마사츠구의 옆에 있는 대장급 사무라이를 제외하면, 마사츠구 자체의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토시카츠와 마찬가지로 창을 쓰기 때문에 찌르기에 대한 대처만 확실하게 된다면 금방 체간을 쌓아 인살할 수 있습니다.



33. 정예병 주키치

아시나성 성하의 야마우치 텐젠이 있던 장소의 문 앞에 앉아있으며, 갑옷을 입고 있는 망나니 타입의 보스입니다.

지금까지 상대해 온 망나니 타입 보스들과 같은 패턴을 사용하며, 특이하게 독이 아닌 을 사용합니다.

불을 사용하는 점이 상당히 까다롭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는 보스입니다.


술고래 주조, 폭음의 도쿠지로와 공유하는 패턴은 설명을 생략합니다.

폭음의 도쿠지로의 패턴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술마시기

술을 마셔 입에 머금고 있습니다.

불을 이용한 공격에 대한 선행동작으로, 이 패턴이 없으면 화염공격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술을 한번 마시면 화염 패턴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염 공격

입에 머금은 술을 이용해 불을 내뿜는 공격을 합니다.

주조, 도쿠지로가 쓰던 독 공격들이 전부 화염 공격으로 바뀌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독 공격은 상태이상 게이지가 꽉 차면 그때부터 데미지가 들어오지만, 

화염 공격은 닿자마자 틱 데미지가 들어오면서 화상 게이지가 쌓이기 때문에 더 위협적입니다.

틱 데미지 자체는 그다지 아프지는 않기 때문에 한두대 맞더라도 빠르게 피하는 쪽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불바르기

입에 머금은 술을 칼에 뿌려 불을 붙입니다.

주조, 도쿠지로 때처럼 칼에 속성을 부여하는데, 이번에는 독이 아닌 화염 속성입니다.

불이 붙은 칼은 튕겨내도 관통 데미지가 들어오며, 상당한 양의 화상 게이지가 차오르게 됩니다.

칼에 불이 붙어있을 때는 맞상대하지 않고 피해다니면서 불이 꺼지길 기다리는 편이 좋습니다.

컨트롤이 된다면 프레임회피를 통해 모든 베기 공격을 피하면서 플레이해도 좋습니다.



망나니 타입의 보스답게 공격 한대 한대가 상당히 아프게 들어오지만, 

한두번 상대해 본 보스이기 때문에 패턴 자체는 익숙할 것입니다.

화염 공격만 주의해주면 이전 보스들과 똑같기 때문에 이전 보스들을 잡았다면 주키치 역시 잡을 수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원망의 오니' 집중공략이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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