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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CTE 3.0.2 이하 패치노트 번역본

이구니
2022-08-26 19:06:17 2351 3 0

이 번역은 구글 번역 기반으로 일부 의역을 포함합니다. 정확하지 않을 수 있는 점 유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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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일반적인 공지

 - !! 사망시 경험치 손실이 5% 가 아닌 25%로 적용되는 버그 해결. 추가로, 99렙 이상일때는 2.5%의 경험치를 손실 !!
 - !! 재설정 물약 지급 !!
 -  Xaero 미니맵 업데이트. (웨이포인트와 월드맵 폴더 백업을 추천드립니다.)
 - 고유아이템 4종 추가.
 - 이제 KeepInventory 게임 규칙을 기본적으로 활성화 됩니다.
 - Bountiful Boards 관련 퀘스트를 Homestead 퀘스트 탭에 추가하였습니다.
 - Beastiary 퀘스트(아마 첫 퀘스트 탭 맨 아래 개별 퀘스트) 중 일부를 재작업하거나 삭제하였습니다.

#2 : 관련 업데이트

- 새로운 스펠 마스터리 트리: Force (힘, 또는 무력)
 - 이 트리는 독특한 난투 방식의 주문을 사용하여 많은 피해를 입히거나. 아군을 지원합니다.
 - Strikes (타격 및 콤보 시작) 유형, Extensions (콤보 중 연계) 유형, Finishers(피니시 어택) 유형, Buffs 유형
 - Buffs 유형에는 Empower (강화, 피해량 증가)와 Wisdom (지혜, 재생 및 시전 속도 증가) 등이 있습니다.
 - 포스트리의 주요한 두가지 특징은 에너지만 소모하며, 짧은 쿨타임이지만 쿨타임 감소에 영항받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3.0.1 기준, 3.0.0 버전 기준의 포스 주문 공격배율을 감소시켰습니다.
 - 3.0.1 기준, 포스 공격 주문의 에너지 비용을 증가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콤보 유지를 하려면 에너지에 투자를 하도록 유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3.0.1 기준, 강화 버프는 물리공격 피해 대신 증가된 피해를 줍니다. 초반 해당 효과가 너무 강력했습니다.
  대신, 증가된 피해량은 더 큰 배율을 가질 것이며, 이는 파티플레이에서도 더욱 유용할 것입니다.
 - 3.0.1 기준, 120레벨이 아닌 100레벨에서 세번째 마스터리 트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3: 일반적인 변경점

 - 새로운 무기 유형: 건틀릿 - 단검과 같이 빠른 공격속도, 단검보다는 에너지 소모가 크나 데미지가 더 높습니다.
 - 활과 석궁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3.0.1 기준, Orb of Transmutation(변화의 구)이 이제 Uncommon 등급으로만 업그레이드 하며 기존 보유 스탯을 유지합니다.
 - 3.0.1 기준, 이에 따라 Stone of Hope는 기존 변화의 구가 가지던 효과를 지닌 채로 한 등급 이상의 등급을 굴리는 새로운 아이템입니다.
 - 3.0.1 기준, Common (일반) 등급 아이템을 Rare (레어) 등급으로 희귀도를 높이는 새로운 재화인 Orb of Alchemy (연금의 오브) 가 추가되었습니다.
 - 3.0.1 기준, 보조 스탯을 변경 할 수 있는 새로운 재화인 Orb of Chances (기회의 오브) 가 추가되었습니다.
 - 3.0.1 기준, 위의 세 아이템은 아이템이 식별된 상태일 경우 식별된 상태로 강화합니다. 또한, 룬 슬롯 존재시 등급이 올라가면 슬롯을 추가합니다.
 - 능력치, 주문, 특성을 한번에 재설정하는 명령어를 추가하였습니다.
 - 재능(Talent) 제거 물약은 3의 제거 점수를 제공합니다.
 - 각 재설정 물약을 조합하여 모든 요소를 리셋하는 포션을 제작 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주문에 붙어있지 않던 Area 주문이라는 올바른 태그가 지정되고 시전자의 정면 사거리인 Radius가 표시됩니다.
  Increased Area 능력치가 이 주문에 제대로 영향을 미칩니다.
  (대상 주문: Charge, Healing Aura, Inferno Quake, Gorgon's Gaze, Arctic Blast, Soul Shred)
 - 몬스터의 기본데미지가 약간 증가, 방어력이 감소, 팀 던전에서의 체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팀 던전에서 몬스터의 경험치 배율이 2배가 아닌 3배가 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팀이나 파티에 있을 때, 자해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다만, Venom Load 스펠이 시전자를 죽이지 못하는 것을 해결해야 합니다...
 - 이제 AOE (Area Of Effect) 스펠이 더욱 적만을 조준하도록 수정합니다.
 - Water와 Thunder로 쓰여있던 일부 표기를 Frost 및 Lightning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어떠한 방식이든. 한번에 여러 번 죽더라도 경험치를 한번만 잃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AOE 주문의 입자를 줄이고, 일부 근접공격 주문의 반경을 낮추었습니다.
 - 무기 피해 및 공격 피해와 같은 일부 혼란스러운 스탯의 툴팁을 개선하였습니다.
 - 낮은 레벨의 몬스터 난이도를 약간 낮추었습니다.
 - 3.0.1 기준, 고유 룬 및 화폐 드랍률이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3.0.1 기준, Calemi Market 이 Negatite, Currency Box (재화 상자) 등 더 유용한 아이템을 보유하도록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 3.0.1 기준, Key Of New Dawn 은 더 이상 제작이 불가능 하며 드랍으로만 얻을 수 있습니다.


#4: 스탯 관련 변경점

 - Lucky (행운 증가) 에서 Prosperous (탐색)으로, Luck (행운) 에서 Lucky (행운 증가) 로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 Lifesteal (흡혈) 및 Spell Lifesteal (주문 흡혈) 스탯을 하향시켰습니다.
 - 크리티컬 데미지 스탯의 위력을 상당히 감소시켰습니다. 크리티컬 확률 스탯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순수 물리피해 무기의 위력을 증가시켜 복합 피해 무기의 위력과 가깝게 개선하였습니다. (순수가 더 센지는 확인필요)
 - 물리 위력의 증가에 따른 조정을 위해 공격 주문의 위력 배율을 감소시켰습니다.
 - 공격 주문과 소환수에 원소 공격 피해를 물리로 환산하는 배율 등이 두번 이상 적용되는 버그를 해결하였습니다.
 - 속성 공격 데미지 변경으로 인해, 물리 피해 주문을 사용할 경우의 안전장치로 물리 환산 배율을 재작업 하였습니다.
  이는 대신 속성 공격 데미지 스탯을 반영합니다.
 - 특정 속성 스탯으로 얻은 물리 피해가 물리 환산 배율과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이제 계산이 끝날 때 속성 피해를 추가하며 이는 주문에도 작동합니다.
 - 이제 무기 피해와 무기 속성 피해가 팩트 이후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5: 스펠 관련 변경사항 (너무 많은 관계로....)

 [ Hunting ]
  - Summon Hunting Wolf (사냥용 늑대)는 더이상 고정된 기본 값을 가지지 않으며 무기 피해를 반영합니다.
   또한 해당 배율을 증가시켰습니다.
  - 또한 Summoning 관련 업데이트로 AI가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6: 오류 수정

 - 퀘스트 북에 퀘스트 라인이 누락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고유 아이템 Wizardspike 가 누락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사망 시 인벤토리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기를 바랍니다. (?)
 - 레벨 100이 넘는 아이템의 드랍될 때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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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2 버전 패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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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조물 생성 업데이트

 - 기존 Dungeons Plus 모드에서 생성되는 레비아탄(Leviathan) 던전이 사막 뿐만 아니라 Badlands(악지 , 기존 명칭 메사) 지형에서도 생성됩니다.
 - 또한 특정 상자를 열 때 충돌할 확률도 감소합니다.

2. Mine and Slash 업데이트

1) 전반적인 업데이트
  - Orb of Transmutaion (변화의 구체) 및 Orb of Alchemy (연금의 구체) 는 접두사, 접미사, 보조 스탯, 혼돈 스탯을  변경시킵니다.
  - 더 이상 일반 등급의 장비에 Chaos Orb (혼돈의 구), Chaotic Wisp (혼돈의 정령), Crystal of Legend (전설의 수정),
Unearth Prefix / Suffix (접두사 / 접미사 발현) 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맨손 공격은 이제 자체 유형이 아닌 일반 공격으로 분류됩니다.
  - Ice Orb, Steam Cloud, Arrow Storm, Thorn Bush, Nature's Balm 스펠의 틱 데미지 간격이 너무 과도하게 감소하였을 때의 오류를 해결하였습니다.
  - Arrow Barrage, Fire Bombs, Blazing Inferno, Dash 의 초기 쿨타임이 감소하였습니다. (레벨 1일 때의 쿨타임 감소)
  - Nature's Armor, Blazing Shell 의 반사 피해가 감소하였습니다.
  - 더 이상  "Bolt" 종류, DoT 종류, 반사 종류의 데미지를 회피 할 수 없습니다.
  - Mob Speedy의 입자 효과를 덜 거슬리도록 변경했습니다.
  - Summon 종류 스펠이 더 이상 물고기와 대부분의 수동적인 수생 몹 들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 팀 경험치 및 전리품 보상 배율이 감소하였습니다.

 2) Ocean 계열
  - Rime Blade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7초에서 최소 4초로 레벨 별 변화)
  - Tidal Wave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4초에서 최소 2초로 레벨 별 변화)

 3) Fire 계열
  - Meteoric Strike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7초에서 최소 4초로 레벨 별 변화)
  - Inferno Quake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7초에서 최소 5초로 레벨 별 변화)

 4) Storm 계열
  - Charged Sweep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4초에서 최소 2초로 레벨 별 변화)

 5) Nature 계열
  - Venom Load 의 자해 데미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재작업 되었습니다.
   
POE (원본 패스오브엑자일) 의 Righteous Flame (정의의 화염) 처럼 작동하는 대신에 Blade Vortex (칼날 소용돌이) 처럼 작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는 대신 자체적인 스택을 쌓을 수 있으며 스택 당 Nature DoT 데미지를 입힙니다.
   레벨 1 일때, 0.5초마다 스택 당 시전자의 최대 체력의 4%, 최대 레벨을 찍으면 0.5초마다 시전자의 최대 체력 8% 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 Spirit Ball (자연계열에는 해당 이름의 스펠이 없으나, Spirit Blast 스펠이 해당 스펠로 보입니다.)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3초에서 최소 2초로 레벨 별 변화)
  - Poison Cloud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6초에서 최소 3초로 레벨 별 변화)

 6) Hunting 계열
  - Double Shot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4초에서 최소 2초로 레벨 별 변화)
  - Arrow Barrage, Dash의 초기 쿨다운이 감소하였습니다. (원문 패치노트의 중복 문구로 보입니다.)

 7) Divine 계열 (!!전체적 너프!!)
  - Provoke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대 14초에서 최소 11초로 변경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16초에서 최소 9초로 레벨 별 변화)
  - Purifying Flames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2초에서 최소 1초로 레벨 별 변화)
  - Healing Wave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2초에서 최소 1초로 레벨 별 변화)
  - Martyrdom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4초에서 최소 2.5초로 레벨 별 변화)
  - Charge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대 9초에서 최소 7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13초에서 최소 6초로 레벨 별 변화)
  - Whirlwind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대 10초에서 최소 6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7초에서 최소 4초로 레벨 별 변화)
   또한, Whirlwind 의 지속시간이 감소하고, 초 당 공격횟수를 증가시켰습니다.
  - Retribution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대 5초에서 최소 4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6초에서 최소 4초로 레벨 별 변화)

 8) Unholy 계열
  - Soul Shred의 설명문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Animate Scythe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4초에서 최소 2초로 레벨 별 변화)
  - Chilling Touch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고정됩니다. (기존에는 최대 4초에서 최소 2초로 레벨 별 변화)

 9) Strike 계열
  - Raging Dragon Extension이 Starter 스택을 소모하지 않고, Extension 스택을 생성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 수정 사항
 - Infusion 스탯이 의도치 않게 피해를 두배로 늘리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법 보호막, 마나, 에너지를 회복시키는 스펠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Arcane Devotion 재능이 의도한 양의 10배의 마법 보호막을 제공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레지스트리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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