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uccubus by CarnifeX Jaz Monk_Wolf sasiji Von Krolock
한마디로... 표현을 못하겠다
낮은 체력 높은 속도 매우 낮은 공격력...
심지어 공격력은 신비학자보다 낮다
변신전에는 마킹 서포터의 느낌이다
1. 마킹+닷지흡수(적은 낮추고 자신은 올리는)+스트레스스킬봉인 = 저주
이 저주 스킬이 그나마 밥값하는 스킬인데
적의 스트레스공격을 한턴동안 아예 사용하지 못하게 봉인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공격밖에 없는 매드맨이나 해안만의 바이올리니스트녀석은 저주에 걸리면 아예 턴을 넘겨버린다
2. 적 전체의 5%데미지 흡수+마킹 상태면 스턴 = 빨아먹기
결과적으로 적 각각의 데미지 5% 감소 + 자신의 데미지를 적 수*5%만큼 상승 인데
뎀지 5% 디버프는 거의 있으나마나한 수준이다
그래서 마킹시에 스턴이 걸리는 걸 이용해야하는데 문제는 속도가 9나 되기 때문에 남이 마킹 걸어주기도 전에 턴을 잡아버린다는 것
물론 딜버프는 캠핑 전까지 유지되기에 꽤나 유용하지만 적 수에 따라 버프가 올라가기 때문에
적에 4명일때 사용하면 딜로스가 너무 크고 몇몇 적을 죽이고 안전한 상태에서 사용하자면 버프가 적어지는 딜레마에 빠진다
나머지 하나는
3. 아군에게 스트레스힐 + 가드 강제 + 마킹상태 딜증가 버프
반격기를 가진 아군과 함께라면 사용할만한 스킬
그리고 변신후에는 마킹딜러로 변신하는데
변신하면서 3칸 앞으로 나가니 진영변경에 유연한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것이 좋다
4. 가드 무시+방어 무시+마킹 상대 적중 크리 증가 = 낫질
도굴꿀을 제외하면 유일한 방어무시 공격
가드까지 무시하기 때문에 상당히 강력한 공격기이다
다만 빨아먹기로 딜버프를 얻지 못한 상태에서는 딜이 정말정말 쥐꼬리만하기 때문에
이런 좋은 효과를 가짐에도 불구하고 정말... 쓰기 힘들어진다
5. 123열 동시 방어무시공격 + 출혈 + 1칸 전진
어차피 데미지보정이 -70%나 되기 때문에 방어무시는 있으나마나한 옵션...
3칸 동시공격에 출혈이라는 것이 의미 있는데
딜버프가 없는 상태에서는 이 출혈을 메인으로 사용하면 좋다
6. 스턴 + 마킹 + 셀프마킹 + 적군에게 가드 강제 + 스턴 상태면 가드 턴 추가
이게 정말 신기한 스킬인데 아군이 아닌 적을 정해서 공격을 대신 맞아주게 한다
게다가 스턴도 붙어있고 마킹도 붙어있다
대부분의 좋은 스킬들이 전투마다 사용가능한 수량이 정해져있는 것에 반해
이 스킬은 2라운드 쿨만 있을 뿐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
이렇게만 보면 '와 무슨 이런 개사기 캐릭이 있지?' 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서큐버스가 애매하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1. 딜버프 없이는 운용하기 힘든 데미지를 가지는데 딜버프 쌓는것이 상당히 위험하다
딜버프가 있다면 분명 강력하지만 딜버프를 쌓는데 너무 위험부담이 크고 캠핑 후에 다시 쌓아야한다는 것이 문제이다
대충 50% 딜 증가가 있어야 다른 딜캐들 정도의 딜량이 나오는데 그러면 10마리를 빨아먹어야한다
베테랑까지는 빨아먹으면서도 버틸만 하지만 챔피언까지 가면 한놈한놈 빨리 끊어내지 못하면 파티가 터지기 때문에
빨아먹을 타이밍이 굉장히 안 나온다
그나마 안전권인 2명까지 줄이고 나면 결국 딜버프도 줄어드는 셈
2. 서큐버스 상태에서 다른 아군의 체력을 흡수한다
스킬을 사용할경우 아군의 체력을 빨고 그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데
문제는 풀피 상태에서도 체력을 빨아댄다는 것
결과적으로 매턴 다른 아군들은 약한 광역기를 맞는다는 것인데
챔피언쯤 가서 크리 두방 맞고 데스도어가 뜬 상태에서 서큐버스가 막타...를 넣을 수도 있다는 말이 된다
물론 턴을 그냥 넘겨버리면 체력을 빨지 않기 때문에 살리수도 있지만 역시나 딜로스가 생기게 된다
하지만 딜버프는 무한정으로 쌓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안정적인 파티와 함께라면
보스전에서 딜버프를 무지막지하게 쌓고 보스를 갈아버리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여러모로 운영난이도가 높은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