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모포비아 0.4.0 패치노트
<내맘대로 해석한거라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0) >
1. Maple Lodge Campsite ( 단풍나무 오두막 야영지 )
- 단풍나무 오두막 야영지는 더 많은 고유한 물체, 밀도와 시각적으로 엄청 디테일한 물체들이 존재
- 여러분들의 하드웨어 연식이 오래된 경우 프레임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
- 다른 지역들은 차후 보다 더 디테일하고 고유한 물체들이 발생
- 향후 다른 지역에서도 이 맵과 일치하는 새로운 트럭의 미니 맵 디자인이 제공될 예정
2. Difficulty Rework ( 난이도 리워크 )
- 난이도에 따라 시작할 때 일부 문들이 랜덤하게 개방
- 난이도별 리워크
① 아마추어
(1) 설정 시간이 긺
(2) 유령의 헌팅 유예기간이 긺
(3) 유령의 헌팅 시간이 짧아짐
(4) 진정제(진통제) 섭취 시 정신력을 많이 회복시켜줌
(5) 사망했을 경우 플레이어가 잃어버린 장비의 절반을 되찾을 수 있음.
② 중급자
(1) 설정 시간이 기본값으로 설정
(2) 유령의 헌팅 유예기간이 기본값으로 설정
(3) 유령의 헌팅 시간이 기본값으로 설정
(4) 진정제가 약간의 정신력을 회복
(5) 시작 시 두꺼비 집이 꺼진 상태로 시작
(6) 숨는 공간이 적어짐
(7) 사망했을 경우 플레이어가 잃어버린 장비의 일부분만 되찾을 수 있음
③ 전문가
(1) 유령은 이동 후에 매우 낮은 확률로 유령방의 위치를 옮길 수 있음
(2) 설정 시간이 없음
(3) 유령의 헌팅 유예기간이 짧음
(4) 유령의 헌팅 시간이 길어짐
(5) 진정제가 정신력을 적게 회복
(6) 시작 시 두꺼비 집이 꺼진 상태로 시작
(7) 숨는 공간이 매우 적어짐
3. Nightmare Difficulty ( 악몽 난이도 )
: 최고의 고스트 헌터들을 위한 이번 신규 악몽 난이도
1) 난이도
- 유령이 한가지 증거를 공개하지 않음
- 유령은 이동 후에 종종 유령방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음
- 설정 시간이 없음
- 유령의 헌팅 유예기간이 매우 짧음
- 유령의 헌팅 시간이 길어짐
- 유령이 플레이어를 죽였을 경우 현재 진행중인 헌팅시간을 연장시킴
- 진정제가 정신력을 매우 적게 회복
- 시작 시 두꺼비 집이 꺼진 상태로 시작
- 숨는 공간이 거의 존재하지 않음
- 초자연적인 전파방해로 일부 모니터링 장비들이 손상됨
2) 날씨
- 게임 시작시 해당 지역이 다른 날씨로 바뀌며, 기온의 변화는 유령의 위치를 탐색하기 어렵게 할것이고, 비나 바람이 사운드 플레이를 방해할 것이며 짙은 안개는 가시성을 떨어뜨릴 것임.
① 맑은 날
② 안개 낀 날
③ 얕은 비가 내리는 날
④ 폭우가 쏟아지는 날
⑤ 강한 바람이 부는 날
⑥ 얕은 눈이 내리는 날
4. OUIJA Board ( 위자보드 )
: 생각보다 반응 수가 적어 이를 개편함
- 이제 유령이 반응하면 위자 보드가 정신력을 크게 떨어뜨림
- 유령이 반응하지 않으면 정신력이 아주 조금 떨어짐
- 위의 변경점으로 인해 데몬의 약점에 대한 정보가 변경됨
5. New ( 신규 )
: 신규 유령은 할로윈 이벤트 기간동안 스폰될 확률이 높아짐
1) 유령
(1) 온료(Onryo)
(2) 쌍둥이(The Twins)
(3) 오바케(Obake)
(4) 라이주 (Raiju)
2) 게임플레이
- 앉을 때 플레이어의 모델에 맞게 충돌체가 축소됨
- 이제 플레이어가 시야 내에 유령이 존재할 경우 전자 장비를 교란시킴
- 유령은 이제 촛불뿐만 아니라 라이터도 꺼버림
- 무전기를 사용하면 헌팅 중에 유령을 유인할 수 있음
- 무전기는 유령 근처에 있을 때만 정적인 사운드를 재생함
- 촛불과 라이터는 비가 올 때 밖에 켠 상태로 나가거나 외부로 던질 경우 꺼짐
- 트럭 맵 화면에 새로운 아이콘 배치
- 유령은 이제 특정 장소에서 일부 소나기에 대한 상호 작용을 함
- 사운드 센서와 모션 센서를 바닥에 설치할 수 있음
6. Changes ( 변경점 )
- 모든 유령은 플레이어를 추격할 때 기본 스피드와 가속력이 약간 증가함
- 중/소형 맵에서 유령의 헌팅 시간이 단축됨
- 유령은 이제 환경 상호작용 시 낮은 확률로 손자국을 남기지 않음
- 손자국은 60초가 지나면 사라짐
- 다락방과 지하실의 유령이 조금 덜 돌아다니게 됨
- 다락방과 지하실의 위층까지만 돌아다닐 수 있게 되고 이제 지도의 반대편까지 움직이지 않음
- 모든 미션들은 지도 화면에서 항상 고를 수 있게 됨
- 이제 평균 정신력이 랜덤하지 않고 매우 정확하게 표기됨
- 미션 난이도는 마지막으로 플레이한 난이도로 기본 설정됨
- 맵 설명이 난이도 설명으로 대체됨
- 뼈는 사람의 시체의 랜덤한 뼈로 보이며 새로운 비쥬얼을 가짐
- 이제 유령이 움직일 때에만 발자국 소리가 들림
- 일지에서 해상도 변경이 가능해짐
- 서늘함 증거가 이제 새로운 날씨 시스템 추가로 인해 변경되었으며, 온도계를 기존보다 더 낮게 측정해야하고, 입 연기는 변경되지 않음.
- 두꺼비 집의 On/Off 색상 표시가 각각 표시등으로 분할됨
- 이제 유령소리가 갑자기 멈추는 대신 천천히 사라짐
- 유령의 손자국과 발자국에 새로운 텍스쳐를 추가함
- 라이터가 인벤토리로 수납될 경우 꺼짐
- 촛불에 불을 켰을 때 유령이 불어서 끌 수 있음
- 일부 방들의 이름이 변경됨
- 유령 이벤트가 최소 1초 이상 지속됨
- 창문 노크는 이제 마이크로폰에서 소음으로 잡힘
- 집의 일부 사진들이 다른 사진으로 대체됨 (?)
- 심장 박동이 희미하게 들렸다가 사라지고 볼륨도 낮아짐.
수정부분은 머부분 버그패치라서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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