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Roguelands 기본 정보 및 가이드.

막태81347
2016-12-28 13:13:44 1387 0 0

(스팀에 없길래 가져온 트레일러)


안녕하세요. 막태입니다.


Roguelands게임의 전작인 magicite 를 꽤 재밌게 했기에 추천겸으로 선물을 드렸었는데


한시간정도 해본 결과 '꿀잼인건 확실한데 뭐가뭔지 모르겠다' 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아마 스트리머님들도 비슷한 느낌을 받으실텐데, 영어인데다 튜토리얼이 없기에 많이 답답해질 수가 있습니다.


 하는 사람이 너무 모르면 보는사람도 난해하고 집중 안될까봐


기본적인 가이드라인만 적어볼까 합니다.


플레이에 앞서서 보시고 하시거나, 플레이 도중 잠깐잠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저도 이제 1시간쯤 했기에 모르는게 많습니다. 하여 자세하고 위키같은 정보가 아니라, 먼지팁~꿀팁 그 중간쯤 되는 것들만 적겠습니다.)


0. 기본

- 기본적으로 로그라이크 입니다. 죽으면 케릭터고 레벨이고 아이템이고 훌러덩 날라갑니다.

- 대신 창고가 존재합니다. 창고안에 있는 아이템은 계정 공용으로 사용되며, 케릭터의 죽음과는 무관합니다.

- 맵 진행은 [사냥맵 - 쉼터 - 사냥맵 - 쉼터 - 사냥맵 ..] 으로 반복되는 듯 합니다. (아직 쉼터를 한번밖에 못갔지만, 매직사이트에서 저렇게 반복합니다)

- 스킬(컴벳)이 존재합니다만, 스킬은 케릭터별 스킬이 아니라 진행하다가 나오는 쉼터나 상자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컴벳들은 색깔별로 영향받는 스텟이 다릅니다. 본인이 힘케릭이라면 빨간색 스킬위주로 구입 및 사용 하시면 됩니다.(기본적으로 모든스킬을 구입, 사용가능합니다)

- 컴벳은 컴벳창고에 따로 보관이 가능하나, 이는 기본창고와는 다르게 케릭터와 공유됩니다. 즉 케릭터가 죽으면 컴벳도 싹- 사라집니다.

- 무기타입은 검, 창, 총, 캐논, 건틀릿, 스테프가 있습니다.

- 함선귀환은 쉼터에서 가능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초보니까, 쉽터까지 못갈지도 모릅니다. 죽기전에 ESC눌러서 메인메뉴로 나갔다가 들어오면 함선에서 시작합니다.

- 쉼터는 각종 재료나 스킬 뿐만아니라 무기랑 NPC도 소수 있으며, 랜덤 경험치 보상도 있습니다

- 생각나면 더 적겠습니다.


1. 시작.

- 시작시 스텟, 케릭터, 악세사리(?), 얼라이언스(연합), 난이도 를 선택하시게 됩니다.

- 스텟은 케릭터 상단의 설명칸 양쪽으로 아이콘이 2개 있습니다. 해당 스텟들의 조합으로 기본적인 직업과 역할이 나누어 집니다.

- 말이 직업이지 사실 그냥 스텟차이입니다.


* 스텟

Vitality (VIT) : 캐릭터의 HP의 최대치를 늘려줍니다. 해당 스텟의 수치가 300을 넘으면 1.5초에 HP +1씩 회복합니다.

Dexterity (DEX) : 총이나 캐논의 데미지에 영향을 줍니다.

Magic (MAG) : 건틀렛의 데미지에 영향을 주며, 마력의 최대치를 늘려줍니다.

Strength (STR) : 창이나 검의 데미지에 영향을 줍니다.

Tech (TCH/Tec) : Tech 스텟을 기반으로 하는 컴뱃 칩들의 데미지에 영향을 줍니다.

Faith (FTH/Fai) : 스테프의 데미지에 영향을 주며, 마력의 최대치를 늘려줍니다.

(출처 : 나무위키)


- 즉, 스텟 2개를 선택해서 시작하시며, 해당스텟에 대한 보너스를 렙업마다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케릭터와 악세사리는 플레이 하면서 특수한 조건을 만족하면 언락이 되는데, 예로 광물을 10번 캘경우 50% 라던지, 죽을시에 10%확률로 언락된다던지

등등 이런 조건을 만족하면 됩니다.

- 케릭터마다 스텟과 특징이 다르며, 시작시 기본무기가 다릅니다. (예로 매직이 높은 케릭터는 시작시 건틀릿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 악세사리는 2가지(헬멧과 부스터?)가 있고, 패시브적인 요소를 올려주는 것 같습니다. 크리티컬을 올려준다던지 등등.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전작에서는 크리확률증가뿐만 아니라 자동공격하거나 마법 쓸수 있게 해주거나 채집시 재료를 더준다거나 그런게 있었는데 비슷할껍니다)

- 얼라이언스(이하 연합) 역시 정확하게 잘 모르지만, 연합에 따라 NPC들의 반응이 달라지고, 받는 퀘스트가 따로 있다고 합니다.

- 난이도는 노말과 창고없는 난이도가 있는 듯 합니다.

- 더 적을게 있는지 고민해보겠습니다


2. 함선

- 함선 내엔 제작소, NPC, 상점 등이 있습니다.

- 함선의 첫맵은 제작소입니다.

- 장비제작은 '앰블럼'이라는 제작템이 재료인데,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 포션, 앰블럼 등도 제작이 가능하고, 기본적인 채집 재료로 만드는 것 같습니다.

- 그외 제작이 좀 있는 것 같은데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 사실 제작 자체를 잘 모르겠습니다.

- 함선의 두번째 맵은 NPC와 상점이 있습니다.

- 퀘스트 주는 NPC가 있는데, 받는 방법을 잘 모르겠네요. 클릭했는데 안받아지던데 좀더 알아보겠습니다.

- NPC는 기본설명해주는 NPC부터 퀘스트, 연합 NPC가 있고, 상점에는 각종 신기하고 모르는 템들이 많습니다.

- 그래서 잘 모르겠습니다. 알게되면 차후 적겠습니다.


3. 전투

- 맵에 들어가면 채집모드 / 전투모드가 있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 ESC를 누르면 기본적인 사용키들이 적혀 있습니다. (Q,E 키 대시, tab키 아이템 등)

- 체력이 적은데다 몹들이 사방팔방에 있을 수 있어서 극초반 난이도가 꽤 있습니다.

- 아이템 조합이나 제작은 함선에서만 가능하므로 일단 맵 하나를 끝낸 후 쉼터로 가셔야 합니다.

- 각 맵(사실 행성이라고 합니다)마다 보스가 존재하는데, 보스 스폰은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 보스 스폰조건은

- 잔디맵 :  EyePod 5개 파괴시

- 정글맵 : 덩쿨에 일정 횟수만큼 접촉

- 할로우 : 맵의 광석을 일정량 채취

- 버섯맵 : 몬스터를 일정량 이상 사냥

- 등이며, 자세한건 위키참조 하시면 빠르고 정확합니다.

- 무기나 장비에도 레벨이 있으며, 모드(mod)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직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 채집하는 드론? 드로이드? 도 상위제작 가능하며, 채집이 빠르고 특수한 광물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 무기나 장비는 제작 이외에 드랍으로만 얻을 수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4. 마치며..

앞서 말했지만 영어이고 튜토리얼이 없이 진행되다 보니 하는사람도, 보는사람도 답답해질 수 있기에 미연에 방지하고자 적어봤습니다.

저도 이제 1시간 해봤고, 현재는 일하는 척 하면서 위키보고 적은 팁겸 가이드라서 잘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시참을 하지않더라도 보는재미를 위해서

간단한 것들로만 적었으니 참고하시고 재밌게 게임과 방송을 하시기 바랍니다.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이벤트잡담
1
11-30
0
잡담
#방어#성공적#팀워크굿
게임을좋아하는곰
08-05
0
06-27
0
잡담
영웅들과탈것 스킨 모습
구경만하는곰
06-02
0
잡담
오버워치결과 [1]
게임을좋아하는곰
05-18
0
잡담
신기해서 [2]
게임을좋아하는곰
05-04
1
이벤트
코세척 해보기
막태
05-01
0
이벤트
포기하면 편해요..
마구잡이
04-27
1
이벤트
이렇게나 좋을까
막태
03-31
1
조립다했습니다 하하하 [2]
수정수정수정
01-03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