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새소식 사과문 (2018-09-01)

Broadcaster 아르콩
2018-09-01 06:51:57 379 4 0

안녕하세요, 시청자 여러분. 아르코입니다.


금일 새벽, 제 방송에서 이슈가 발생하였고 제 부족하고 잘못된 대처에 실망을 안겨드리고 말았습니다.

제 대처와 발언으로 실망하신 모든 분들께 사과드립니다.



첫번째, 저는 사실관계를 똑바로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방송에서 특정인의 잘못이 언급되었고 그 채팅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저는 사실관계 확인없이 한쪽만을 옹호하였습니다.  문제가 될 수 있는 발언일 수록 내용언급에 주의하여야 했고 언급한 이상 사실관계에 따른 답변과 대화를 이끌어 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지목된 당사자에대한 개인적인 신뢰만으로 정확한 사실을 파악하지 못한체, 한쪽의 편을들어주었고 잘못을 옹호해 주었습니다.


두번째, 잘못을 인지하였음에도 잘못을 옹호하는 발언을 하였습니다.

당사자가 해당 잘못을 인정하였음에도 저는 실력적인 부분에 하자가 없다는 것을 이유로 삼아 문제될 것이 없는 것 처럼 이야기 하였습니다. 잘못은 분명한 잘못입니다. 비록 본인이 반성하고 개선하여 지낸다면 각각의 개인적인 가치관에 따라 정도를 넘지 않는이상 용서하거나 이해하고 함께 할 수는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잘못 자체가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잘못은 인지하고 항상 반성하며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하는 것입니다. 제 행동은 잘못되었으며 이해함과 옹호함의 차이는 분명합니다.


세번째, 중립을 지키지 못하였습니다.

발단이 어찌되었든 제가 그 내용을 인정하고 언급한이상 해당 건에대한 잘못을 공정하게 판단하여 중립적이고 동일한 대응을 해야만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한쪽의 잘못된 발언은 억제하며 그와 관련된 다른 한쪽의 발언은 어느정도 허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내용과 방식은 다르지만 두 발언 모두 방송에는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치며 상대방을 안좋게 표현하는 것이었습니다. 흐려진 판단력을 극복하지 못하고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점 죄송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것은 스트리머로서 부족한 제 자신 때문입니다. 제가 만든 흐름속에 시청자 분들이 하신말씀을 가지고 나무라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 지적과 책임은 제게 와야 맏다고 생각합니다. 저로 인하여 안좋은 이야기로 언급되시는 시청자 분들께도 정말 죄송스럽고 사과드립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방송을 찾아주시고 애정을 주시면서 규모도 커지고 많은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걸맞는 책임감있는 모습을 아직은 보여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성장하여 여러분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루아침에 변화를 가져오지는 못하지만 꾸준함속에 결국엔 변화하고 인정받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Ps. 사람을 소중히하고 좋아하는 제게, 누군가를 잃는다는 것은 너무 힘든일입니다. 제 소중함이 부족한 탓이라 생각함에도 불구하고 잃지 않고 계속해서 함께하고 싶습니다. 포기가 아닌 질책을 통한 변화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비슷한 사건이 반복된다는 것은 제게 부족함이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노력하고 노력해서 변화하겠습니다. 누구에게나 그리고 많은 분들에게 애정받는 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09월 01일     아르코 올림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자유게시판새소식방송이벤트아르코에게..
0
09-19
2
09-19
0
09-16
0
09-15
0
09-14
0
09-13
0
09-06
»
새소식
사과문 (2018-09-01)
Broadcaster 아르콩
09-01
0
아르코는 각성하라!! [1]
사포총호서
08-31
0
08-26
0
08-24
0
08-24
2
08-18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