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전 ::
던전의 구성을 변경했습니다. 레벨 디자인이 변경되고, 새로운 방 추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 던전 생성 로직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반층이 2개 -> 1개층으로 통합되며, 방 생성 개수 등도 이에 맞게 조정됩니다.) - 새로운 방 형태 100+종이 추가됩니다.
- 던전 안 새로운 이벤트가 추가됩니다.
- 층 이동시 포만감이 추가로 줄어듭니다.
- 일부 음식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 전투 ::
전투 관련 편의 기능을 추가하고, 몬스터의 AI를 소폭 변경하였습니다. 몇몇 보스들도요.
- 이제 공격 도중에도 무기 스왑이 가능합니다.
- 상태이상 효과들이 개편되었습니다. 더불어 “상태이상 강화” 관련 능력치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보스가 1종 추가되었습니다. 와 관련되어 있으니 한번 찾아보세요.
- 몇몇 몬스터의 AI및 외형을 변경하였습니다.
- 몇몇 보스의 AI를 개선했습니다.
- 회피/방어력/크리티컬 산정 공식이 약간 조정되었습니다.
- 한 발씩 장전하는 무기(e.g. 산탄총)의 첫발 장전 딜레이가 추가되었습니다.
- 총알의 물리 움직임이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템 ::
새로운 아이템 추가와 더불어 기존 아이템들에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안쓰이는 아이템은 좀 더 상향하고, 사기적인 아이템들은 스탯을 일부 조정하였습니다.
- 잠금 해제 가능한 신규 아이템 20+종이 추가됩니다.
- 여러 아이템의 능력치 / 특성 / 등급 등을 재조정하였습니다.
- 새로운 아이템 효과가 8+종 추가되었습니다.
- 잠금 해제 가능한 신규 코스튬 2종이 추가됩니다.
- 몇몇 코스튬의 능력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세트 효과 10+종이 추가됩니다.
:: 어빌리티 ::
- 집중 어빌리티가 소폭 하향됩니다.
- 분노 10레벨 특성, 기본 증가 스탯 수치가 변경됩니다.
- 갈망의 기본 스탯은 더 이상 방어력을 낮추지 않습니다.
:: 하드 모드 ::
- 카미넬라를 3번이상 무찌르면 하드모드 기능이 잠금 해제됩니다.
- 하드모드를 켜면 몬스터들이 더 강해집니다.
- 하드모드에서는 일정 확률로 특수 몬스터들이 등장합니다.
- 테마별 보스의 패턴이 약간 변형됩니다.
:: 시련 ::
- 첫번째 시련의 난이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두번째 시련의 화염구를 부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시련을 클리어한 후 죽으면 재도전 시 문제가 생기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에르타 알레의 능력치를 하향했습니다. 에르타 알레를 잡으면 체력 회복 요정이 등장합니다.
:: 빠른 시작 추가 ::
- 게임 진행 도중 “빠른시작” 기능이 잠금 해제됩니다.
- 마을에서 “상호작용”키를 눌러 빠른 시작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운드 ::
- 던전 환경음을 추가 / 개선했습니다.
- 많은 효과 사운드가 추가됩니다.
:: 기타 ::
- 일부 텍스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조이스틱 컨트롤) 조이스틱 Y축 반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1월 8일 3:38AM (GMT+9) 핫픽스 #1 ::
- 상점 할인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해상도에서 오른쪽 포탈을 이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슬리] 뱀파이어/저주로 최대 체력이 줄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막기 확률이 100이상이어도 최대 75%까지만 고정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1월 8일 5:13AM (GMT+9) 핫픽스 #2 ::
- 식당/상점에 가끔 텔레포터가 등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거리 공격 방어 옵션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헤비스탠드 스킬을 사용하고 막기 스탯이 계속 증가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자 일리님 던그리드를 다시 하실 시간이 되었습니다
오늘 방송은 던그리드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