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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프로젝트 계획하는데 한번 봐주세여.

빨간치킨
2019-03-16 03:38:13 539 2 2

프로젝트를 설계해보고 있습니다.

GA... 라고 생각하는데 내용을 좀 정리해보고 있는데 한번씩 관심 좀 가져주세영....



목표

  • 오버워치 부캐가 경쟁전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분석

방식

  • 1개는 일반적으로 승부 연산을 한다.
  • 다른 하나는 레이팅 MMR과 파워 MMR로 구분하여 레이팅 MMR은 캐릭터의 매칭에 관여하고 파워 MMR은 캐릭터의 승부에 관여하게 한다.
  • 이 두 개의 결과를 가지고 다음 3가지를 보려 한다.
    • 점수 구간별 분포도
    • 캐릭터가 부캐일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점수 차이
    • 부캐와 한번이라도 경기를 했던 캐릭터들의 경기 횟수 별 점수 차이

데이터

  • op.gg 순위표의 N배수

MMR 

  • 승률 + 레벨/(log(레벨) * 100)
  • 처음 경쟁정 할 시 default 50

전력

  • ∑((MMR - AVG(MMR)^3)

매칭

  • 모든 플레이어들이 각각 다음 조건들을 모두 만족할 때까지 랜덤으로 선정
    • 범위 내 티어간 점수차(ex. 플레 미만은 500점 차이, 플레 이상은 1,000점 차이)
    • 두 팀간 평균 승률이 1 미만

승패

  • 각 팀의 승률을 계산하여 승률이 높은 쪽이 승리.

승률

  • 일정 범위 내에서 tan(x) 혹은 sigmoid의 역함수를 사용한다.
  • x = 전력 차이(아군 - 적군)(-555,138.057 ~ +555,138.057)
  • f(x) = 경기에서 이길 확률(0 ~ 100)

점수 편차

  • 일정 범위 내에서 기여도 값을 랜덤으로 지정한다.
  • 팀 별로 기여도에 따라 플레이어를 나열하고 패배팀-승리팀 순으로 이를 합친다.
  • 앞에서부터 -30부터 5씩 늘어나도록 점수에 변화를 준다.

기여도

  • (승률 - 50) ~ 승률

레벨

  • 7번 경기 시 1번 상승한다.

확장

  • 모든 플레이어들은 10^(소유한 캐릭터의 개수)마다 (캐릭터수 * ln10)의 확률로 부캐를 생성한다.
  • 이 때, 부캐가 없는 케이스에도 추가로 새 캐릭터를 생성해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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