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디시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갤러리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purikone_redive&no=2222359&page=1
이번달 키워드 : 1月クラバト
같이보기(고블린 그레이트) : 2月 ゴブリングレート
그나마도 고블린 그레이트 마저 무이미 섞여있는 덱때문에 많이 없음
할배갤에 자세히 올려준 거 있어서 정확한 수치를 모두 알 수 있었으나 일부 내용이 다를 수 있다고 하니 적당히 보면 될 것 같다
방어력 옆의 수치는 피해량 경감 비율
영상모음집은 글자수 제한때문에 정보만 넣음
나중에 따로 추가함
TP상승 부분 뺀 것은 수치가 그렇게 높지 않은 경우에만 뺐음
* 고블린 그레이트 (네임드 1)
HP : 600만
*1~3회차 (1주차)
레벨 60 / 물리 공격력 2,200
방어력 : 200(66.67%) / 100(50.00%)
UB : 가장 가까운 적에게 16,450의 물리 피해 / 자신의 물리 공격력(40%), 물리 방어력(20%) 버프 (15초)
*4~10회차 (2주차)
레벨 80 / 물리 공격력 3,950
방어력 : 225(69.23%) / 100(50.00%)
UB : 가장 가까운 적에게 28,700의 물리 피해 / 자신의 물리 공격력(40%) / 물리 방어력(20%) 버프 (15초)
*11회차~ (3주차)
레벨 100 / 물리 공격력 9,250
방어력 : 290(74.36%) / 100(50.00%)
TP상승 70
UB : 가장 가까운 적에게 69,280의 물리 피해 / 자신의 물리 공격력(40%), 물리 방어력(20%) 버프(15초)
마방이 이젠 1, 2단계에도 100으로 너프를 먹게 됨에 따라 마딜을 언제건 쓸 수 있게 됐다.
자신이 있다면 이리야 자해크리를 감수해서라도 200에 가까운 딜을 마딜로 뽑아볼 수도 있다.
와일드 그리핀 (네임드 2)
HP : 800만
*1~3회차 (1주차)
레벨 65 / 물리 공격력 1,802 / 마법 공격력 2,100
방어력 : 200(66.67%) / 200(66.67%)
UB : 전방 3명에게 6,555의 마법 피해
* 4~10회차 (2주차)
레벨 85 / 물리 공격력 3,300 / 마법 공격력 3,500
방어력 : 250(71.43%) / 200(66.67%)
UB : 전방 3명에게 10,742의 마법 피해
*11회차~ (3주차)
레벨 105 / 물리 공격력 6,800 / 마법 공격력 7,320
방어력 : 340(77.27%) / 210(67.74%)
TP상승 50
UB : 전방 3명에게 22,534의 마법 피해
1월 클배 이후로 1번 너프를 먹은 상태에서 다시 너프를 받아서 이제는 마방이 한층 낮아진 샌드백으로 귀환
그렇다고 여기에 마딜팟을 쓰기에는 뒤에 있을 4넴이 괴로울 거다.
사실상 반강제적으로 마딜을 기용하게끔 만드는 보스라서 여기에 쓰기에는 아깝긴 하겠지만 1넴에서 오버킬 떠서 서폿 묶였다면 급한대로라도 굴리자.
* 라이덴 (네임드 3)
HP : 1,000만
평타 - 스킬 1 - 평타 - 평타 - 스킬 1 - 평타 - 평타
*1~3회차 (1주차)
레벨 70 / 물리 공격력 2,000 / 마법 공격력 1,980
방어력 165(62.26%) / 100(50.00%)
물리 크리티컬 20(0.59%) / 마법 크리티컬 20(0.59%)
UB :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3,847의 물리 피해, 마비 (2.4초)
모든 적에게 5,238의 물리 피해, 자신의 물리 및 마법 방어력 25% 감소 (3초)
1스 : 5.6초 동안 무적 / 2.4초 동안 공격 준비 및 반격
*4~10회차 (2주차)
레벨 90 / 물리 공격력 3,950 / 마법 공격력 1,980
방어력 220(68.75%) / 100(50.00%)
물리 크리티컬 20(0.59%) / 마법 크리티컬 20(0.59%)
UB :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12,916의 물리 피해, 마비(2.4초)
모든 적에게 17,445의 물리 피해, 자신의 물리 및 마법 방어력 25% 감소(3초)
1스 : 6.05초 동안 무적 / 2.4초 동안 공격 준비 및 반격
*11회차~ (3주차)
레벨 110 / 물리 공격력 4,680 / 마법 공격력 2,400
방어력 : 250(71.43%) / 140(58.33%)
TP상승 60
UB :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21,638의 물리 피해, 마비 (2.4초)
모든 적에게 29,108의 물리 피해, 자신의 물리 및 마법 방어력 25% 감소 (3초)
1스 : 6.5초 동안 무적 / 2.4초 동안 공격 준비 및 반격
이새끼 또나온다.
안보이나 싶었는데 2월 클배때 나온다.
* 네프테리온 (네임드 4)
HP : 1,200만
1스 - 1스 - 2스 - 1스
평타패턴 없음
*1~3회차 (1주차)
레벨 75 / 마법 공격력 1,725
방어력 200(66.67%) / 120(54.55%)
TP상승 45
물리 크리티컬 25(0.79%) / 마법 크리티컬 25(0.79%)
UB : 전방 1,500 거리 내의 모든 적들에게 4,165의 마법 피해
1스 : 2번째와 3번째 적에게 827의 마법 피해
2스 : 거리 850 지점에 반경 270의 필드 소환
필드 내 적 마법 방어력 34 및 물리 공격력 3,160 감소 (10초) / 매초 32 마법 대미지 (10.5초)
*4~10회차 (2주차)
레벨 95 / 마법 공격력 6,225
방어력 270(72.97%) / 120(54.55%)
TP상승 65
물리 크리티컬 25(0.79%) / 마법 크리티컬 25(0.79%)
UB : 전방 1,500 거리 내의 모든 적들에게 11,730의 마법 피해
1스 : 2번째와 3번째 적에게 2,932의 마법 피해
2스 : 거리 850 지점에 반경 270의 필드 소환
필드 내 적 마법 방어력 62 및 물리 공격력 5,680 감소 (10초) / 매 초 60 마법 피해 (10.5초)
*11회차~ (3주차)
레벨 115 / 마법 공격력 7,200
방어력 270 (72.97%) / 200 (66.67%)
TP상승 70
UB : 전방 1,500 거리 내의 모든 적들에게 13,095의 마법 피해
1스 : 2번째와 3번째 적에게 3,371의 마법 피해
2스 : 거리 850 지점에 반경 270의 필드 소환
필드 내 적 마법 방어력 62 및 물리 공격력 5,680 감소 (10초) / 매 초 60의 마법 피해 (10.5초)
범위는 대략 이정도.
나나카부터는 필드 범위에 안걸린다.
전열 딜러 기준으로 보면 카오리는 안닿는데 마코토~크리스까지 모두 걸린다.
다만, 조합별로 다 다른데 보통은 이정도 걸린다고 보면 된다. 그런데 FPS 설정으로 저 범위가 바뀌는 문제가 일섭에서 있었는데
한섭에서도 FPS 설정으로 저걸 바꿀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카카오가 처리해줄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 부분은 생략
* 아쿠아리오스 (네임드 5)
HP : 2,000만
할배갤 왈 스킬 3과 스킬 4는 데이터상으로 있지만 실제로는 발동 조건을 알 수 없음
그래서 해당 정보는 일단 클배 정보에선 뺐음
*1~3회차 (1주차)
레벨 80 / 물리 공격력 2,000 / 마법 공격력 1,745
방어력 200(66.67%) / 200(66.67%)
UB : 모든 적에게 5,347의 마법 피해를 6타로 나눠서 입힌다.
HP가 80% 이하 시 넉백 효과 추가
HP가 40% 이하 시 넉백 + 스턴 효과 추가 (5초, 거리 100 이내의 모든 적 대상)
1스 : 가장 가까운 적 3명에게 4,665의 물리 피해를 5타에 나눠서 입힌다.
2스 : 모든 적의 버프 제거 / 자신의 TP 42 회복 + 자신에게 걸린 모든 디버프 제거
*4~10회차 (2주차)
레벨 100 / 물리 공격력 3,110 / 마법 공격력 2,845
방어력 310(75.61%) / 160(61.54%)
TP상승 40
UB : 모든 적에게 8,697의 마법 피해를 6타로 나눠서 입힌다.
HP가 80% 이하 시 넉백 효과 추가
HP가 40% 이하 시 넉백 + 스턴 효과 추가 (5초, 거리 100 이내의 모든 적 대상)
1스 : 가장 가까운 적 3명에게 7,285의 물리 피해를 5타에 나누어서 입힌다.
2스 : 모든 적의 버프 제거 / 자신의 TP 42 회복 + 자신에게 걸린 모든 디버프 제거
*11회차~ (3주차)
레벨 120 / 물리 공격력 6,880 / 마법 공격력 6,825
방어력 310 (75.61%) / 200 (66.67%)
TP상승 40
UB : 모든 적에게 18,887의 마법 피해를 6타에 나눠서 입힌다.
HP가 80% 이하 시 넉백 효과 추가
HP가 40% 이하 시 넉백 + 스턴 효과 추가 (5초, 거리 100 이내의 모든 적 대상)
1스 : 가장 가까운 적 3명에게 14,985의 물리 피해를 5타에 나눠서 입힌다.
2스 : 모든 적의 버프 제거 / 자신의 TP 42 회복 + 자신에게 걸린 모든 디버프 제거
패턴이 루프이기때문에 버프 및 디버프 제거 타이밍이 73초(1:13)와 37초(0:37), 단 두 번 오는데 그때를 신경쓸 필요가 있다.
TP회복량 자체는 정말 미미한 수준이고, 고정수치이므로 크게 상관은 없지만, 캐릭터의 남은 체력에 연계하여 상태이상을 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