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0 패치 미리 보기 (밸런스 변경 내용)
작은 패치지만 한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일부 챔피언들에게는 상당히 필요했던 변경입니다
빅토르, 샤코, 가렌의 모든 변경 내용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너프🔻
키아나
Q 기본 피해량: 80 - 160 → 60 - 160
판테온
Q 기본 피해량: 75 - 235 → 75 - 215
블리츠크랭크
기본 방어력: 44 → 40
레벨당 방어력: 4 → 3.5
버프🔺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보호막: 45 - 300 (챔피언 레벨당) → 130 - 300 (챔피언 레벨당)
아이번
평타 사거리: 125 (근거리) → 475 (원거리)
리산드라
방어력: 20.216 → 22
기본 지속 효과 주문력 계수: 30% → 50%
W 주문력 계수: 50% → 70%
바루스
공격력: 59 → 61
마나 재생: 7.34 → 8
빅토르
일반
[버그 픽스] 이제 마법공학 핵의 능력치가 빅토르의 다음 레벨업을 기다리지 않고 구매 시 업데이트됩니다
[버그 픽스] 죽음의 광선 스킬의 증강 효과: 여진이 처음 투사체와 동일한 폭을 가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80 → 90)
[신규] 이제 빅토르가 죽고 난 뒤 혼돈의 폭풍이 계속 챔피언을 쫓아갑니다
Q - 힘의 흡수
보호막 증가량: 최대 마나의 8% + 15% 주문력 → 레벨당 30 - 115 + 15% 주문력
W - 중력장
증강: 스킬에 직접 맞은 적은 1초 동안 20% 둔화합니다 (궁극기의 지속적인 공격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R - 혼돈의 폭풍
[신규] 혼돈의 폭풍이 이제 지형을 넘어 이동할 수 있습니다
피해 입히는 간격: 2초 → 1초
피해 입히는 횟수: 3회 → 6회
횟수 당 피해량: 130/210/290 + 85% 주문력 → 65/105/145 + 45% 주문력
증강 효과 추가 이동 속도: 20% → 25% (최소 200 → 250, 최대 300 → 375)
샤코
기본 능력치
공격력: 66 → 63
레벨당 공격력: 3.5 → 3
P - 암습
목표: 암습은 샤코의 전체적인 플레이 내용과 빌드에 영향을 주지 않고
샤코의 위치와 스킬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주기 위해 콘셉트가 집약되어있는 증폭된 효과여야 합니다
뒤에서 공격할 때 샤코의 기본 공격이 추가적으로 10 - 25 (레벨에 따라) (+0.15 추가 공격력)의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할 때 양날 독이 추가로 15 - 50 (레벨에 따라) (+0.1 주문력)의 피해를 줍니다
Q - 속임수
목표: 속임수 스킬이 1레벨일 때 실용적이면서 스킬 포인트를 올려도 여전히 가치가 있어야 합니다
은신 지속 시간: 1.5/2.25/3/3.75/4.5초 → 2.5/2.75/3/3.25/3.5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 12/11.5/11/10.5/10초
[삭제] 더는 속임수로 추가 피해를 주었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줄어들지 않습니다
피해량: 10/20/30/40/50(+0.4 추가 공격력) → 25/35/45/55/65(+0.25 추가 공격력)
· 이 피해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뒤에서 공격 시 속임수는 130%의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주문력 계수가 삭제되었습니다
W - 깜짝 상자
목표: 샤코의 광역 정글 클리어 속도를 향상시켜 정글 생태계가 내 집처럼 편안하게 느껴지도록 했습니다
이제 근처의 모든 대상을 공격합니다
단일 대상 피해: 35/50/65/80/95(+0.2 주문력) (변경 없음)
광역 피해: 15/20/25/30/35(+0.1 주문력)
이제 챔피언이 아닌 대상은 2초 동안 공포에 떱니다
· 미니언과 몬스터는 최대 60의 이동 속도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챔피언은 최대 100의 이동 속도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포탑에는 여전히 50%의 피해를 줍니다
E - 양날 독
목표: 양날 독이 모든 스킬 레벨에서 실용적인 스킬로 느껴져야 합니다 (초반 피해량 증가)
한 방 빌드가 아닌 빌드를 갈 수도 있고 AP샤코 빌드도 갈 수 있습니다
피해 유형: 물리 → 마법
피해량: 55/80/105/130/155(+0.6/0.75/0.9/1.02/1.2 추가 공격력)(+0.75 주문력)
→ 75/95/120/145/170(+0.8 추가 공격력)(+0.6 주문력)
피해량 증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0 - 50% 증가 → 체력이 30% 이하인 대상에게 50% 증가한 피해
R - 환각
목표: 환각의 AD/AP 샤코 빌드 모두에게 강력한 스킬로 느껴져야 합니다. 특히 분신 폭발의 영리한 사용으로 말이죠
박스가 즉시 발동하여 분신이 죽은 지점에 적들이 공포에 걸리고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을 공격합니다
참고: 박스의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에 피해량과 계수는 내렸습니다
· 이 점을 고려했을 때 R 폭발의 전체적인 효과는 전반적으로 올랐습니다
피해량: 200/300/400(+1.0 주문력) → 150/225/300(+0.7 주문력)
박스 단일 대상 피해: 25/50/75(+0.15 주문력) (변경 없음)
박스 광역 피해: 10/20/30(+0.1 주문력)
공포 지속 시간: 0.75/1/1.25초 → 1초
가렌
기본 능력치
[버프] 레벨당 공격 속도: 2.9% → 3%
[정리] 체력: 616.28 + 레벨당 84.25 → 620 + 레벨당 84
기본 지속 효과 - 인내심
[삭제] 더는 에픽급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의 공격에 인내심의 효과가 멈추지 않고
더는 최대 체력의 (25/50)% 이하일 경우 효과가 두 배가 되지 않습니다
[조정] 체력 재생량: 1/11레벨에서 5초당 최대 체력의 2/8% → 1 - 18레벨에서 5초당 최대 체력의 1.5% - 10.1%
[간소화] 전투 재사용 대기시간: 9/4초 이후 효과 발동 → 방해받고 7초 이후
Q - 결정타
[버프] 공격 속도에 따라 조정되고 기본 공격과 더 비슷하게 행동함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찍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W - 용기
[너프] 중첩당 저항력: 0.33 (최대 50) → 0.25 (최대 30)
[조정] 첫 0.75초 동안 가렌이 입는 피해가 60% 감소하고 강인함을 60% 얻습니다
→ 첫 0.75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강인함을 60% 얻습니다
E - 심판
[조정] 총공격 횟수: 5 - 10회 (레벨에 따라) → 7회 (+아이템과 레벨로부터 얻는 17% 공격속도당 1%)
애니메이션 속도의 최대한도? 약 15회 정도를 넘기면 건너뛰기 시작합니다
[조정] 공격 횟수 당 피해량: 14/18/22/26/30(+36 - 40% 총 공격력)
→ 8/12/16/20/24(+챔피언 레벨에 비례하여 0 - 8) (+32 - 40% 총 공격력)
[조정] 입히는 추가 피해량: 혼자 있는 적에게 +33% → 가장 가까운 적에게 +25%
[조정] 저항력이 깎이는데 필요한 공격 횟수: 4회 → 6회
[신규] 정복자 룬 중첩을 획득합니다
R - 데마시아의 정의
[삭제] 더는 기본 지속 효과인 악당 효과를 갖지 않습니다
[버프] 1초 동안 대상의 시야를 얻습니다 (더는 시야를 잃어버려 궁극기가 취소되지 않습니다)
[조정] 피해량: 175/350/525(+잃어버린 체력의 28.6%/33.3%/40%)의 마법 피해
→ 150/300/450(+잃어버린 체력의 20/25/30%)의 고정 피해
패치에서 삭제🔸
렝가
나중에 약해졌을 때 낮은 MMR 구간을 위한 변경을 할 수도 있습니다
* PBE 서버 피드백을 통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처 - @MarkYetter 트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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