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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에이펙스] 리스폰이 말하는 에이펙스 레전드 업데이트

어둠의율법
2019-04-28 09:29:44 521 2 1

에이펙스 레전드 출시는 저희의 기대가 저평가됐을 정도였습니다. 소수의 팀으로 새로운 IP 신작이자 free-to-play(무료)게임으로 첫달에 5천만명 플레이어(계속 늘어나고 있는) 수는 어느 스튜디오이든 충격적일 겁니다.

급속도로 증가한 수는 놀라웠고 출시 이후 얻은 반응들에 감격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에는 몇가지 명확한 도전 과제가 찾아옵니다. 업데이트로 인한 실수, 향후 콘텐츠에 대한 명확한 시야 확보를 주지 못한점, 에이펙스 레전드를 어떻게 지원할지에 대한 적절한 기대치 설정등에 대해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에이펙스 레전드의 장기적인 성장에 100% 전념하고 있으며 매일 수백만명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플레이어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다시 설정하고 개발팀과 에이펙스 레전드 라이브 서비스에 어떻게 접근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짧은 기간에 매우 거대한 플레이어 기반을 얻는다는 것은 악용, 버그, 핵 등등이 빠르게 발생하는것을 의미하며, 두더지 게임을 플레이 하는것처럼 예상하지 못한 많은 이슈들을 나오면 즉시 대응했습니다. 출시 이후 다양한 문제들을 다루는 클라이언트서버 패치를 출시했습니다.

더 건강한 게임으로 나아가기 위해 좋은 진보를 보였지만, 커뮤니티가 커짐에 따라서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에이펙스 레전드의 안정성은 매우 중요하며 전반적으로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많은 작업을 해왔습니다. 우선적으로 다루고 있는 중요한 것들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치 시작시 서버 성능이 느려지는 현상

-지금까지 다른 환경보다 데이터센터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고 여러가지 다른 구성의 서버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컴퓨터에서 실행중인 멀티 서버 인스턴스에서는 나타나고 있지 않습니다. 즉 컴퓨터가 과부화 상태이고 모든 작업이 느리게 실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동일한 컴퓨터의 인스턴스가 다른 컴퓨터보다 많은 작업을 수행하는 것으로 보이며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수행중인 작업을 거꾸로 확인하는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가 해결해야 할 매우 매우 높은 최우선의 과제이며 진행 상황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하며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디오 이슈

-현재 보고된 문제중 상당수를 해결할 수 있을것으로 보는 프로그램을 테스트중 입니다.

 

치터(핵쟁이)

-저희는 뒤쪽으로 많은 작업을 해왔습니다. 이는 치터끼리 전보를 보내는 것을 막기 위해 항상 비밀스럽게 작업할 것이지만 다음 주에 더 진행 상황을 만든 뒤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타격 판정 이슈

-버그를 강제로 보여주고 문제점이 일관되게 재현될 수 있도록 잘못된 타격 판정을 추적하고 보고하도록 도움을 주는 엔진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작업시간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이 영역에서 수행되는 작업에 대해 더 자세히 이야기하고 패치 날짜에 대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추가로 게임 관련 문제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콘텐츠를 갈망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팀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키운 스튜디오의 문화는 매우 중요합니다. 콘텐츠 로드맵, 제작 일정 및 게임 업데이트 빈도를 논의할 때 이러한 사항을 고려합니다. 장기적인 목표는 에이펙스 레전드가 참신하거나 빠른 출시 속도안에서 내용의 퀄리티에 중점을 두고 언제나 살아있고 발전하고 있다고 느끼도록 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개발팀으로서의 문화를 유지하고 빠르게 번아웃 되거나 망가지는 것을 피하고자 합니다.

시작하면서 높은 수준의 로드맵을 공유했고 라이브 서비스에 대한 시즌 접근 방식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 향후 업데이트에 대해서 기대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하고자 합니다.

 

시즌 런칭

-각 시즌의 시작은 새로운 배틀패스, 새로운 레전드, 새로운 메타와 더 많은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시즌 전반 업데이트에 대한 생각

출시 이후에 했던 것처럼 악용, 밸런스 변경, 버그 수정을 시즌 동안 계속해서 해결할 것입니다. 완전한 투명성을 위해 주간 단위로 내용을 패치하거나 업데이트하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중요한 게임의 변화는 지속적으로 게임에 영향을 준다고 강하게 믿고있습니다. 따라서 시즌 주기에 초점을 맞추고 설계와 출시를 할 것이며 미래에도 이 방식을 유지할 것입니다.

 

개선된 커뮤니케이션

-앞으로 작업에 대한 내용과 미래에 대한 시야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사람들이 알고싶어 하는걸 모두 말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미래 업데이트와 놀라운 몇몇 보상에 대해 명확히 기대할 수 있습니다.

 

6월 EA PLAY에서 시즌2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첫번째 세부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시즌1에 대한 모든 피드백을 보았습니다. 저희가 어떻게 개선했는지에 대해 보여드리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즌2의 경우 배틀패스의 내용이 좀 더 의미있어 지고 새로운 레전드의 소개, 새로운 무기의 데뷔... 그리고 킹스 캐니언이 항상 똑같은 모습으로 있을거라 기대하셨나요?

마지막으로 리스폰에서 개발중인 다른 게임의 경우 에이펙스 레전드와 스타워즈 제다이 팀은 완전히 분리되어 있음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에이펙스 레전드를 완전히 지원하기 위해 미래의 타이탄폴 게임에 대한 계획을 세우거나 에이펙스 레전드 팀의 자원을 스튜디오의 개발중인 다른 타이틀로 옮기지 않습니다. 또한 스타워즈 팀에서 자원을 끌어 오지도 않습니다.

우리 앞에 많은 일거리가 있다는 걸 알고 있지만, 도전 과제에 부딪히며 플레이어들과 함께 에이펙스 레전드를 최대한의 잠재력을 끌어내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Drew McCoy / 제작 책임자 / 에이펙스 레전드


원문보기: 

https://bbs.ruliweb.com/family/5042/board/300007/read/2183665?search_type=subject&search_key=%EC%97%90%EC%9D%B4%ED%8E%99%EC%8A%A4#csidx5546af708b100dca90d7da15c4a8dee 3495321c6b96977754d0640a217b0bbb.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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