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공지방 여러분! 제가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Broadcaster 화리링
2018-03-19 02:21:45 530 5 5

여러분~ 안녕하세요~ㅎㅎㅎ

사실 이 글을 올릴까 말까 정말 많이 고민을 했어요..ㅎㅎㅎ

괜히 오바하는 것 같기도 했고,, 그냥 이런저런 망설임이 있었지만,,

그래도 저번에 방송에서 제대로 못말씀드린 것 같기도 하고,  

정리해서 한 번쯤은 다시 말해야 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올려요!

긴 글이 될 것 같지만 밑줄친 부분만 읽어주셔도 됩니다!( 2,3번은 안읽으셔도 돼요!) 4번은 꼭꼭 읽어주셨으면 좋겟어요!

☆4번이랑 7번만 읽어주세요~!!!(나머지는 그냥 제 개인사입니다...헤헤)

최대한 읽기 편하게 써볼게요!

...

1. 방송은 왜 시작하게 된 거에요?

  • 이 질문은 제가 10여일차 스트리머일 때 자주 받았던 질문인데요..제가 이 방송을 시작한 것은 '노래'를 하고 싶어서가 가장 컸습니다.


  • 처음에는 하루에 한 두시간 정도 가볍게 떠들면서 노래도 하는 정도면 제 스트레스도 풀리고 부담없이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어요.


  • 좋은일이지만 제 방에 시청을 하러 와주시는 분께서 제가 생각하는 것보다 빨리 늘었어요. 그래서 제가 생각했던 '하루에 한두시간 방송하면서 간간히 노래부르는 가벼운 방송'보다는 제 생활에서 방송이라는 것의 비중이 많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2. 학과 공부하기 싫어서 하는거에요?

  • 일단 대답은 'NO'입니다. 절대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저는 학문에 대한 애착이 큰 편이고, 중어중문과와 복전하는 경영학과 수업도 너무 흥미롭게 듣고 있습니다.


  • 그런데 방송욕심도 조금은 생겨난 터라 시험기간에 방송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공부에도 지장을 주지 않으려고 공강날과 주말엔 학과 복습을 하고 있어요.그래서 방송에 대한 연구를 하는 시간이 조금은 부족해서.. 더 원활한 방송을 보여드리지 못한 점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3. 꿈

  • 일단 꿈은 아직 없습니다. 대기업 스트리머가 꿈은 더더욱 아니에요. 그렇다고 시켜준대도 마다하는 건 아니지만.. 아직 목표가 그건 아닙니다.


  • 만약 고정적인 희망직장을 말하자면 집에서 가까운 김포공항에서 지상직 승무원을 하고 싶지만, 아직은 큰 목표는 아니고 공부를 좀 더 하고 싶습니다. 대학졸업하면 음식공부도 하고 싶고 기회가 생기면 요리경영에 관련된 일을 하는 안정적인 희망직장과는 조금 다른 일적인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4.스트리밍에서의 목표

  • 대기업 스트리머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은 방송을 시작하고서도 아직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 야망없어 보일수도 있겠지만 스트리밍이라는 것은 아직은 제게 너무 흥미로운 취미이고, 꿈이나 직업을 목표로 하기엔 제가 너무 발을 들인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그래서 그냥 지금은 지금을 즐기며 성장을 목표로 두고싶진 않아요...
    그냥 지금을 즐기며 유쾌한 힐링을 전해드리면서 행복을 나눠드리고 싶어요. 사실 이번 학기에는 해야할 것도 많아서.. 방학이 되면 더 많은 방송연구도 시작할 예정이지만 당분간은 조금 천천히 개선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 여러분께서 답답하실 수도 있겠지만..제 목표가 아직은 성장이 아니라는 점, 제가 생각한 것보다 채널이 더 빨리 성장해버려서 방송이 탄탄하지 못하다는 점(이 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을 조금만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어요..


5. 게임에 대해

  • 게임 플랫폼에 와서 정말 실망스러운 말일지도 모르지만,, 저는 지금까지 게임을 크게 즐기진 않았습니다. 일단 공부를 하느라 게임에 대해 생각 할 시간도 없었을 뿐더러, 스트레스를 노래로 풀어서 크게 관심이 가는 부분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 하지만 게임을 싫어하는 건 아니에요! 아직 접해보지 못했을 뿐! 분명 제 스타일에 안 맞는 게임도 있을 테지만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게임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게임방송을 하고 싶어했던 이유는 내가 좋아하는 시청자분들이 좋아하는 분야를 나도 접해보고 매력을 느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걸 방송으로 송출하면서 흥미를 공유하고 싶었어요. 근데 그러기엔 장비가 따라주지 않네요..ㅠㅠ


6. 방송장비에 대해

  • 사실 아직 학부생이라 돈도 없고 선듯 부모님께 부탁하기도 죄송하더라구요...당분간은 업그레이드 시키기엔 무리가 있을 것 같아요...
  • 하지만 있는 장비로 최적의 환경을 뽑아내지 못한 건 정말 제 잘못입니다. 시간나는 틈틈이 최적의 환경을 뽑아내볼게요ㅠㅠ


★7.하고싶은말

 여러분! 일단 제 방송에 찾아와 주셔서 항상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준비한게 많이 없어서 항상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장난스럽게 '이 방의 컨텐츠는 스트리머키우기에요~'라고 말햇지만 그렇다고 여러분께 제가 해야할 일을 떠넘기려고 하는건 절대 아니에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빨리 방이 성장하고 있어서 제가 방송연구같은 부분에 들일 수 있는 시간이 조금은 부족한 시기에 여러분을 만나뵙게 되어서 그 부분은 조금 죄송하기도하고,,그래요,,ㅜㅜ 

여러분! 성장이 더뎌도 저는 괜찮은데,, 여러분께서 제 방송이 지루해져서 떠나게 되는게 성장하지 못하는 것보다 더 두려운 부분이에요!ㅠㅠ 그래서 여러분이 답답해 하시는 것 같다고 느껴져서 하루는 제가 카메라를 끄고 사진들 뒤에 숨에서 울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어요..ㅜㅜ

 제 상황을 모두 이해해달라고 부탁드릴 순 없겠지만.. 제가 이런 생각을 갖고 있다는 걸 조금이나마 전해드리고 싶었어요.. 글이 길어서 읽기 힘드셨을 수도 있고 혹시나 다 읽지 않으셨더라도 괜찮습니다! 

여러분~!! 저는 지금 방송을 켜고 여러분과 떠들고 노는 자체만으로 너무 좋아요! 여러분도 그런 마음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에요. 물론 부족한 건 많지만 최선을 다해 개선해볼게요! 여러분 우리 언제나 적어도 방송에서만큼은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언제나 찾아와주셔서 감사하고 방송 때 봐요우리! 그럼 안녕! ㅎㅎㅎ

후원댓글 5
댓글 5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아랫글 제 얘기 좀 들어주세요 화리링
공지방자유게시판방종멘트좋아하는 노래에 화리링 끼얹기따..딱히 널 위한건 아니고보고싶은 컨텐츠부탁해요~제 얘기 좀 들어주세요
0
공지방
트게더 디자인!
22종
05-24
1
공지방
03-21
0
03-06
2
따..딱히 널 위한건 아니고
화리링 [1]
dami248
11-07
1
공지방
오늘 꼭 하려 햇으나... [1]
Broadcaster 화리링
11-01
1
자유게시판
어그먼트 버스킹 다녀왔으요. [2]
미스터_큐
11-01
0
공지방
휴뱅공지8ㅅ8
Broadcaster 화리링
10-23
0
공지방
오늘 합방좌표😍
Broadcaster 화리링
10-08
0
09-23
0
자유게시판
이런 느낌인가요?
꿈돌이오락실
09-23
1
공지방
진짜 고기사줌!!! [2]
Broadcaster 화리링
09-07
0
자유게시판
바본가봐요ㅜㅜㅜㅋㅋㅋ
Broadcaster 화리링
08-27
4
자유게시판
낮은 지연 설정하기
꿈돌이오락실
08-27
1
자유게시판
방송복귀할 화리링에게 TIP. [1]
미스터_큐
07-30
1
보고싶은 컨텐츠
트수시참 노래방~ [2]
미스터_큐
07-29
2
공지방
여러분~~ㅎㅎㅎ [4]
Broadcaster 화리링
06-19
2
공지방
저 선물받았어요!!!ㅎㅎㅎ [2]
Broadcaster 화리링
06-18
1
좋아하는 노래에 화리링 끼얹기
돌아올땐 메로나랑 요 노래들! [2]
미스터_큐
06-12
1
자유게시판
아싸 소원성취♥ [2]
Broadcaster 화리링
05-20
2
따..딱히 널 위한건 아니고
화리링 팬아트 3탄
미스터_큐
05-15
4
따..딱히 널 위한건 아니고
화리링 팬아트 2탄 [2]
미스터_큐
05-13
2
자유게시판
자흐두자나? [3]
아옳
05-11
2
자유게시판
트수도 할말이 있습니다! [1]
미스터_큐
05-11
2
자유게시판
아니 오랜만에 휴가인데 [1]
뒤통수집중공격
05-04
4
자유게시판
따라란 따란 클립챔프 됐어요! [2]
미스터_큐
05-02
2
자유게시판
넘모 슬프다... [2]
미스터_큐
04-29
1
공지방
180426 방송 중 저의 생각입니다. [2]
꿈돌이오락실
04-26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