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패치내용

루아리___
2019-08-21 12:21:07 237 1 0

맵 재작업: 운하


이번 시즌에는 운하에 변화의 바람이 붑니다.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저희는 이 맵에 부족하다고 느꼈던 몇 가지 요소를 더할 것입니다.

우선 플레이어들이 더 쉽게 로테이션할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동부와 서부 건물을 잇는 경로가 하나뿐이라, 공격팀과 방어팀 양쪽 다 목표 구역에서 접근이 단절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리가 두 개라면 플레이어들은 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고, 팀들은 모든 진입로를 커버하기 위해 더욱 조직적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이로 인해 길 찾기가 개선되지만, 저희는 수직 이동이 더 쉬워지도록 2개의 계단도 추가했습니다. 이제 각 건물에 부르기 쉽게 색깔로 구분되는 계단이 2개씩 있습니다.

그리고 라운지 룸과 같은 실내 플레이 구역의 수를 늘리고 그 일부를 확장했습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들은 새 전략을 구상할 수 있는 반면, 목표로 밀고 나가는 속도는 느려질 것입니다.

목표 얘기를 더 하자면, 세 번째 항목인 폭탄 구역의 변경은 꽤나 중요합니다. 거실의 폭탄이 보안실로 이동했고, 지도 보관실로 연결되는 새로운 출입구가 생겼습니다. 무전실의 구역은 이제 해안 경비대 위치에서 시작되는 홀 맞은편에 있는 확장된 휴게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레이더와 서버는 바뀌지 않았지만, 해당 구역의 많은 요소가 재정돈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현장들이 투입되었습니다. 드디어 비품실과 카약에서 폭탄을 다룰수 있는 반면, 바로 밖에 있는 구역은 실내 다이빙실로 바뀌었습니다. 이 새로운 목표들은 새로운 로테이션 경로가 추가되고 생성 위치를 엿볼 수 있는 장소가 감소하여 전반적으로 제기능을 할 것입니다.

테스트 서버에서 크고 작은 변경 사항을 모두 직접 확인해보십시오! R6 Fix에 자유롭게 피드백을 남겨주십시오.


배틀 패스


배틀 패스가 곧 Rainbow Six Siege에 도입됩니다. 4년차 배틀 패스는 두 단계로 진행됩니다.

Operation Ember Rise에서는 배틀 패스 1단계인 미니 배틀 패스를 선보입니다. “Harry라고 불러”라는 이름의 이 단계는 Rainbow 국장인 Harishva “Harry” Pandey 박사를 중심으로 합니다. 이 패스는 완전히 무료입니다. 플레이하면 전투 점수를 얻어 단계와 보상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패스를 완료하면 꼬마 Harry 부적을 보상으로 받습니다. 미니 배틀 패스는 제작진의 학습 경험이므로 R6 Fix에 피드백을 남겨주십시오.

2단계는 시즌 4 도중에 시작될 예정인 배틀 패스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그때 공개됩니다.


무계급 플레이리스트


Siege 경험은 꾸준히 향상되고 있으며, 학습 곡선에 도움을 드리고자 Ember Rise에서 새로운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입니다.

무계급은 랭킹 규칙을 따르는 멀티플레이어 플레이리스트지만, 플레이어의 계급이나 MMR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경쟁적인 게임플레이를 좋아하지만 랭킹 시스템의 압박감은 없는 게임을 하고 싶거나, 랭킹으로 향하기에 앞서 선택 및 금지와 다른 관련 기능에 익숙해지고 싶은 분들을 위한 플레이리스트입니다.

하지만 랭킹 규칙은 이 플레이리스트에도 적용되고, 여기서 초래되는 제재는 랭킹 플레이리스트에도 적용된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새로운 챔피언 계급


2aa0d6f42a54911158ff5c41014b682e.png

랭킹 플레이리스트가 발전하면서, 랭킹 시스템도 발전합니다. 지금은 다이아몬드가 가장 높은 계급이지만, 한 단계 더 높은 새로운 계급이 등장합니다.

플레이어가 5,000 MMR에 도달하면 챔피언 계급에 진입합니다. 다른 계급과 비슷한 모습이지만, 경쟁을 더욱 심화하는 요소가 있는데, 바로 개인 계급 순위입니다. 챔피언 계급에서 가장 MMR이 높은 상위 9,999명의 플레이어는 계급과 함께 순위가 표시되며, 게임 내에서 MMR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는 1번 챔피언으로 인정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상위 9,999명에 들지 못한 챔피언이 다이아몬드로 강등되는 것은 아닙니다. 5,000 MMR만 넘긴다면 챔피언 계급이 유지됩니다.


맵 로테이션


Operation Ember Rise에서는 다양한 플레이리스트의 맵 풀에 약간의 수정이 가해집니다. 캐주얼은 20개 맵에서 14개로, 랭킹과 무계급은 14개에서 12개로 감소합니다. 시즌 시작과 함께 캐주얼에서 빠지는 맵은 저택, 대통령 전용기, 요트, 빈민가, 테마파크, 타워입니다.

캐주얼 플레이리스트에는 매달 3개씩 맵이 추가되고 빠지는 새로운 로테이션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맵 수가 적어지면 플레이어들이 맵에 더 친숙해질 수 있을 것이며, 로테이션은 다양성을 가능케 합니다. 첫 달 로테이션에는 마천루, 요새, 오리건이 빠지고 타워, 대통령 전용기, 저택이 추가됩니다.

랭킹과 무계급에서는 헤리퍼드, 테마파크, 요새가 빠지고 새롭게 재작업된 운하가 추가됩니다.

그러나 맵 풀의 가장 큰 변화는 더 이상 캐주얼과 초심자 플레이리스트에서 야간 모드로 플레이할 수 없고, 커스텀 매치를 통해서만 야간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테마마크가 시즌 4 재작업을 준비하기 위해 모든 플레이리스트에서 삭제됩니다.


플레이어 행동 업데이트


커뮤니티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은 멈추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 Ember Rise에서 몇 가지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변경하려는 첫 번째 부분은 진행 중인 랭킹 또는 무계급 매치에서 나가는 플레이어가 받는 제재에 관한 것입니다. 이제 상습적 위반자의 경우, 이 두 플레이리스트의 매치를 떠날 때마다 제재 기간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플레이어가 랭킹 또는 무계급 매치에서 나가면 포기한 매치가 진행되는 동안 다른 플레이리스트는 잠김 상태가 됩니다.

둘째로, 자리 비움 플레이어로 인한 짜증이 덜해지도록 개선했습니다. 자동 자리 비움 강퇴가 도입되면, 자리를 비운 플레이어는 화면에 경고와 카운트다운이 뜹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준비 단계 내내 자리 비움 상태라면, 작전 수행 단계가 시작할 때 자동으로 들고 있던 폭탄 해체 장비를 내려놓습니다.


새로운 대원 메뉴


더 많은 개선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개선된 대원 메뉴가 그중 하나입니다. 새 대원 페이지는 무작위 또는 플레이어가 선택한 공격 또는 방어 대원을 보여줍니다. 3개의 버튼은 세 가지 다른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공격팀” 및 “방어팀” 버튼을 누르면 해당 대원 앨범으로 이동하며, 이전 버전에 비해 더 많은 대원에 알맞게 디자인이 수정되었습니다. 각 대원 버튼에 얼굴과 아이콘이 표시되며 그 위에 커서를 올리면 도구 이름과 아이콘이 보입니다. 평소처럼 대원 페이지를 보려면 둘 중 하나를 클릭하십시오.

세 번째 버튼 “이전 연도 대원”을 누르면 연간 대원 패키지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패키지 설명에 표시된 대로 한 해의 대원을 모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원 페이지에서 화살표 키 또는 왼쪽 스틱을 사용해 이전 또는 다음 대원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상점 인터페이스 변경


게임 내 메뉴 개선의 일환으로, 상점이 추가로 변경됩니다. 상품을 살펴보고 구입할 상품을 결정하기 편해질 것입니다.

이제 구입 여부를 정하기 전에 정예 세트 미리보기에서 승리 동작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번들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새로운 “번들 콘텐츠 보기” 버튼으로 각 아이템을 보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간소화된 플레이어 대 AI


플레이어들은 오랫동안 플레이어 대 AI 게임 모드를 워밍업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조준을 연습하거나, 다음 경기를 위해 마음의 준비를 마치거나, 단순히 초보자로서 게임 조작에 익숙해지고 싶은 분들을 위해 테러리스트 진압과 상황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제 몇 가지 수정으로 인해 더욱 믿을 만하고 단순하게 변화할 것입니다.

테러리스트 진압이 멀티 플레이 게임을 더 잘 반영하도록 몇 가지 요소가 삭제되었습니다. 폭탄 소지자는 더 이상 등장하지 않으며, 원격 제어 폭탄과 철조망은 여전히 맵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지만, 전체 공간을 가득 채우지는 않습니다.

반면, 상황은 쉬운 것부터 어려운 순으로 순서가 조정되었고, 진행이 더 이상 고정되지 않아 원하는 순서대로 플레이 및 완료할 수 있습니다.


MIRA 정예 세트


Mira의 가족은 오랫동안 신념을 위해 싸워왔습니다. Rainbow Six의 중요한 일원인 Mira는 그 전통을 이었습니다. 이 신규 세트는 어려운 시기에 복역한 할머니께 보내는 존경의 표시입니다. 그녀는 본인과 선배들의 의무를 기리기 위해 자부심을 품고 복장을 착용합니다.

Inspiración 전투복, 승리 동작, 검은 거울용 도구 스킨, Vector .45 ACP, ITA12L, USP40, ITA12S용 무기 스킨과 더불어 정예 꼬마 Mira 부적을 Operation Ember Rise 시작 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EMBER RISE 무기 스킨


남아메리카의 풍요로운 문화에게서 영감을 받은, 모두가 좋아할 만한 멋진 무기 스킨 2개를 이번 시즌에 공개합니다.

매혹적인 영원한 바람 디자인은 돌과 청록색 모자이크 타일을 조각했던 아즈텍족으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밝은 영원한 태양 디자인은 빛나는 금과 준보석으로 강조된 잉카족의 아름다움을 표현했습니다.

시즌 무기 스킨은 시즌 개시와 동시에 출시되며 해당 시즌 중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잠금 해제한 시즌 무기 스킨은 모든 사용 가능 무기에 적용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영구히 보관됩니다


대원 가격 인하


지난 시즌의 패턴을 따라, 시즌 3에서도 대원들의 가격이 새롭게 인하됩니다. 이제 Capitão과 Caveira의 가격은 이제 명성 10,000점 또는 240 R6 크레딧으로 인하되며, Maverick과 Clash의 가격은 명성 20,000점 또는 480 R6 크레딧으로 인하됩니다.


★ 대원 밸런스 조정 ★


산탄총 파괴

이제 산탄총이 나무 기둥을 더 확실하게 파괴합니다.


휴대 무기 파괴력

Rhino-40(Alibi와 Maestro의 리볼버) 및 LFP 586(GIGN 리볼버)가 D-50과 같은 파괴력을 가집니다.


보조 도구 변경

  • Smoke: 충격 수류탄이 이동식 엄폐물로 교체되었습니다
  • Rook: 이동식 엄폐물이 철조망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Jager: 이동식 엄폐물이 방탄 카메라로 교체되었습니다
  • Frost: 철조망이 이동식 엄폐물로 교체되었습니다
  • Mira: 이동식 엄폐물이 철조망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Lesion: 이동식 엄폐물이 방탄 카메라로 교체되었습니다
  • Maestro: 이동식 엄폐물이 충격 수류탄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Warden: 충격 수류탄이 이동식 엄폐물로 교체되었습니다
  • Dokkaebi: 섬광탄이 수류탄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Glaz: 대인 지뢰가 수류탄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Nokk: 섬광탄이 대인 지뢰로 교체되었습니다


방패 대원

ADS 시간이 0.4초에서 0.6초로 증가했습니다.


JACKAL

  • 이제 PDW가 원거리에서 제대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 기본 피해량: 38
  • 18m 거리에서 피해량: 38
  • 28m 거리에서 피해량: 26


TWITCH와 LION

이제 417이 탄창당 10발을 추가로 가집니다.


FUZE

접착식 집속탄의 설치 시간이 2초에서 1.6초로 감소했습니다.


KAID

Aug A3 피해량이 33에서 36으로 증가했습니다.


WARDEN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했습니다. 연막 속을 탐색할 때 이동 제약이 감소했기 때문에 최종 투명도에 더 빨리 도달하며, 작은 이동 시 투명도 제약이 덜해집니다.


※ 게임 밸런스 조정


이동식 엄폐물 V2 : 지난 몇 달 동안 테스트 서버에 있었던 새로운 이동식 엄폐물을 공개합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자 도구 무력화 상태 : 방어팀이 Thatcher의 EMP 수류탄 효과를 받을 때 Thatcher의 디버프 아이콘이 뜨며, 비활성화 상태 중 도구 설치를 시도할 때에도 마찬가지가 됩니다.


※ 플레이어 편의


CAPITAO

질식 화살은 이제 없습니다! 확산 및 시각 효과 시스템 업데이트와 더불어, Capitao의 질식 화살이 불화살로 교체되었습니다.

순위 제한

파티원들 간의 MMR 차이 제한이 도입됩니다. 랭킹전을 하려면 분대 내에서 최고 및 최저 MMR을 가진 플레이어들의 격차는 1,000 MMR 이하여야 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사이드 패널 프로필에서 분대 구성원들의 MMR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400 MMR(다이아몬드) 이상인 플레이어라면 3,400 MMR(플래티넘) 이상인 플레이어와 그룹을 맺을 수 있습니다. 1,200 MMR 이하인 플레이어는 2,200 MMR 이하인 플레이어와 그룹을 맺을 수 있습니다.

VAULT 거리

VAULT(뛰어넘기) 거리가 2.5m에서 2m로 감소했습니다.

항복

항복 가능 매개 변수가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만장일치 투표가 필요하며, 3라운드 시작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복하려는 팀이 이전 두 라운드에서 패배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게임 환경


1인칭 애니메이션 트리 리팩터링


향후 Rainbow Six Siege의 확장성을 확보하기 위해 1인칭 애니메이션 트리를 리팩터링했습니다. 이 말은 1인칭 애니메이션이 게임 엔진에 통합되는 구조를 “내부적으로” 재정돈 및 단순화한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로컬에서 대원의 화면상 동작에만 영향을 줍니다. 그 대신, 이것은 새로운 체계에서 “코드에 따라 처리되는” 무기 시야 교정의 최종 단계입니다.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윗글 쫑쫑이 팬아트 깨비엄마
0
배필5 루이스 사용후기 [2]
지나가는양반
08-25
1
반갑구려 핀카 아가 [1]
지나가는양반
08-24
4
핀카애오
깨비엄마
08-24
2
낼름 [1]
지나가는양반
08-22
2
08-21
»
패치내용
루아리___
08-21
1
08-16
2
에어컨을 틀어라 인간 [1]
지나가는양반
08-12
2
부트캠프 종료 [1]
Broadcaster 김인영_
08-11
2
오랜만입니다! [1]
코코젤리_
08-07
9
08-06
1
방송 꿀잼 [1]
노미쟝
08-05
3
간만의 야옹짤 [2]
깨비엄마
08-03
2
08-03
1
산책가기 귀찮은데 [1]
지나가는양반
07-27
0
07-26
4
07-21
0
07-16
1
저는 핵같은데 핵일까요 [1]
우치다마아야
07-10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