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여기는 컴퓨터 한 대 없는 공허한 곳입니다 (?)
너무 심심해서 예전에 하던 분석질이나 좀...
근데 휴대폰으로 쓰려니 답답하네요 나중에 컴퓨터 잡으면 글을 다듬던지 해야할듯
(이미 작성하다 홈버튼 잘못눌러 한번 날려먹음)
- 원시고대 논란에 대하여
1. 경과
고대전설등급의 상위 등급으로 원시고대전설등급을 발표했는데
처음엔 고대등급보다 더 상위 수치를 랜덤하게 가지도록 적용되었다가 유저들의 피드백으로인해 철회되었고
이번에는 기존 고대등급이 가질 수 있는 최고 수치로 고정되는 것으로 적용되어 다시 또 유저들의 반발이 이어지는 중인데..
2. 논란의 원인
처음 발표된 원시고대에 거부감이 드는 이유는
이미 상당수 유저들이 전설->고대전설이라는 수치놀음을 한 번 경험을 했었기 때문에,
참신함의 부재와 개발자에 대한 실망감이 작용했다고 볼 수 있고
두번째 발표된 원시고대는, 내용자체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이미 첫번째 원시고대가 철회된 시점이기에
유저들의 기대치가 높아진 지금 시점에서 유저들을 "만족"시켜주기까지는 못하는 상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지금 유저들이 원하는 더욱 높은 대균열 단수 진출이라는 바람과는 좀 거리가 있는 부분이고
위의 경과와는 별개로, 본질적인 문제로써
점점 극악의 루팅확률을 추구하는 것은 시즌제와 영 박자가 맞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겠죠.
3. 간단하게 생각하고 디자인 해 본 원시고대
이거는 짧은 시간동안 개인적으로 생각해본거라 좀 허접할겁니다
원시고대등급을 추가를 꼭 해야만 한다면,
시즌을 감안하면 원시고대는 고대5개 당 하나정도 나오는 비율이어야 구경을 좀 할거같구요
각 아이템 부위별로 추가 옵션이 한줄씩 붙는거로하고
소소하고 쏠쏠하게 챙길수있는 옵션이면 좋지않을까 싶네요
디자인안 1.)
악세서리류 - 무작위 전설보석의 등급을 3~5단계 상승
(예-증통제 4단계 상승 등..)
방어구류 - 피격데미지 3~5% 감소
무기류 - 정예에게 주는 피해 5~10% 증가
좀 더 구체적인 옵션 (예를 들자면 특정한 전설아이템 착용시 혜택이 있거나)도 구상해봤는데
이런 옵션은 원시고대보단 세트나 전설고유옵션에서 구현되어야 디자인적으로 더 어울릴거같아 제외해야될거같네요
...일단 적어놨는데 나중에 글을 좀 다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