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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안톤 패턴 정리.txt (검은 화산 편)

정혜윤
2018-05-15 20:36:25 2761 0 0

중요한 내용은 볼드체로 표시



검은 화산

맵 구성: 1번방(잡몹), 2번방(크레스), 3번방(마그토늄 파이브), 4번방(잡몹), 5번방(메델), 6번방(잡몹), 7번방(보스 - 마테카)



1번방: 잡몹을 빠르게 정리, 맞으면 화상데미지가 아프기 때문에 조심합니다.



2번방: 크레스

  • 패턴 설명

기본적으로 해야할 일: 홀딩

원래는 물약 사용 금지 패턴 등 어려운 패턴이 많지만 네임드 특성상 체력이 8억밖에 안되기 때문에 홀딩을 넣어 빠르게 처리합니다

화산을 갈 정도의 파티면 이 네임드에게서 패턴을 볼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패턴은 적지 않겠습니다.

다만 다음 방에서 나올 마그토늄 파이브와 5번방의 메델간의 간격이 짧은데 둘다 홀딩을 요구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홀딩기로 넘어가야합니다.



3번방: 마그토늄 파이브

  • 패턴 설명

기본적으로 해야할일: 홀딩

화산에서 홀딩이 중요한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패턴이 몇가지 있으나 중요한 패턴 하나만 적겠습니다.


1. 화면 이탈: 입장 후 2초 뒤 사용하며 무적 상태 후 화면 밖으로 날아갑니다.

대단한 패턴은 아닌 대신 다시 떨어지는데까지 약 20초정도 걸리며

본인 삶의 1초는 쉽게 낭비하면서 게임 할때 맵 넘어가는 5초는 못참아서 잠수라고 추방하는 정공겜답게

이 패턴이 발동해서 네임드가 날아가버리면 공팟에선 세미콜론거리는 파티원 혹은 심하면 추방하는 파티원도 볼 수 있습니다.

입장하자마자 빠르게 네임드에게 올라가서 날아가지 않게 빙인 사용 후 작열파동진만! 사용해서 홀딩을 연계합니다.

(파훼법) 파훼법이랄거 까진 없는데 만약 공팟을 가게 되면 여기 홀딩을 실패했을때 혹은 쉽게 넘어가는 방법이 있는데

쉽게 넘어가려면 파티의 버퍼가 세라핌일때 마법의 단어 "2각 ㄱ"를 쳐주면 알아서 홀딩을 해줍니다.

혹시나 홀딩을 실패해서 날아가버렸을땐 "아 입장렉" 이라고 해주면 왠만해선 파티원들이 끄덕끄덕 해줍니다.

만약 홀딩기를 2개 이상 사용했는데도 죽지 않고 패턴을 사용한다면 세미콜론을 찍어주면 됩니다.



4번방: 잡몹을 빠르게 정리, 맞으면 화상데미지가 아프기 때문에 조심합니다.



5번방: 메델

  • 패턴 설명

기본적으로 해야할 일: 홀딩

화산에서 홀딩이 중요한 이유 중에 둘입니다. 패턴이 여러가지 있으나 중요한 패턴만 적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메델방은 다른 맵과 다르게 바닥에 타일이 깔려 있으며

이 타일에 두명 이상이 올라가 있을때 타일이 10초간 활성화 되며 해당 타일에 메델이 있다면 딜을 줄 수 있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홀딩을 하기 위해선 메델이 있는 위치의 타일이 활성화 되어야하며 왠만하면 파티원과 함께 이동하여

부동명왕진같은 스킬을 사용해 빠르게 홀딩하고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1. 체력 역전: 메델이 중앙으로 텔레포트 하고 2가지 패턴이 진행됩니다.

맵에 각종 보석이 생성되며 붉은 보석은 파티원 전원의 HP 회복, 보라색 보석은 HP 감소 효과를 줍니다.

10초 뒤 메델의 캐스팅이 완료되면 현재 HP 상태가 반전됩니다. (ex. 체력이 30%였다면 70%로)

이 후 약 1초 뒤 최대 체력의 30% 가량의 데미지를 주며 메델의 무적이 해제됩니다.

주변에 붉은 보석이 생성되며 이 보석이 남아있다면 전부 메델에게 흡수됩니다.

(파훼법) 보라색 보석과 붉은 보석을 적절히 먹어가며 체력을 최대한 적게 맞춰두면 됩니다.

보통 홀딩 안에 메델을 잡지 못해 체력이 낮아진 상태에서 바로 패턴이 발동되며

만약 홀딩을 실패하지 않고 제대로 했는데도 이 패턴이 발동했다면 파티원에게 욕을 해도 됩니다.



6번방: 잡몹을 빠르게 정리, 맞으면 화상데미지가 아프기 때문에 조심합니다.



7번방: 마테카

  • 패턴 설명

기본적으로 해야할 일: 카운터, 한자 넣기

마테카는 1페이즈와 2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1페이즈에선 마테카에게 데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

1페이즈는 맵 12시에 있는 네임드 금(아톨), 토(멜타도록), 혈(사념체), 풍(괴충)이 모두 사라지면 1페이즈가 끝나며

2페이즈로 돌입했을때 마테카에게 데미지를 주고 죽일 수 있습니다.

1페이즈의 마테카에겐 별도의 패턴은 없으며 그냥 플레이어를 따라다니고 공격합니다.

공격간의 텀에 베리어가 풀리는 시점이 있으며 이 상태에서 데미지를 받으면 데미지를 준 대상을 따라다니는 구슬이 생성됩니다.

해당 구슬은 2초간격으로 금>토>혈>풍 순으로 변경되며

같은 구슬을 3개의 마법진에 모두 넣으면 해당하는 네임드가 맵 중앙에 소환됩니다.

각 네임드는 각 부화장을 닫았을때 사라지며 사라지는 네임드는 한자별로

금 - 3 부화장, 토 - 2 부화장, 혈 - 4 부화장, 풍 - 1 부화장 순 입니다.

레이드에선 보통 한개의 네임드를 잡으며 잡는 네임드는 insert키를 눌렀을때 나오는 공대 상황판에 없는 부화장 네임드를 잡습니다.

ex) 1 3 4 부화장이 등장했을때 없는 부화장이 2 부화장이므로 토 구슬을 넣어서 네임드를 잡는다.


1. 각 네임드별 패턴

금: 3 부화장의 아톨이 소환되며 파티원 중 한명에게 동그란 원을 생성합니다.

아톨 주위에도 동그란 원이 생기며 원이 붙은 파티원이 원 밖으로 나가면 전원이 즉사 데미지를 입는 폭발을 사용합니다.

등장 후 3초 뒤에 땅을 찍는 패턴을 사용하는데 이때 퀵스탠딩을 사용하지 않으면 아픈 다단히트가 들어오기 때문에 꼭 사용합니다.


토: 2 부화장의 멜타도록이 소환됩니다. 소환 후 3초 뒤에 홀딩상태가 아니라면 셀을 소환합니다.

셀은 한명을 대상으로 따라다니며 스포트라이트같은 범위장판을 쓰고 따라다니는데

만약 이 스포트라이트 안에 캐릭터가 있으면 전맵 범위에 3번의 땅찍기 패턴을 사용합니다.

땅찍기 패턴은 점프로 피할 수 있으나 피격시 최대체력 50%의 피해를 입으며 석화상태가 됩니다.

왠만해선 이 패턴을 안보기 위해서 미리 홀딩을 시전해 빠르게 제거합니다.


혈: 4 부화장의 사념체가 소환됩니다. 소환 후 3초 뒤에 랜덤한 파티원에게 순간이동 해 사념을 붙입니다.

사념은 서로 파티원에게 전이되며 이 사념을 5회 비벼서 네임드에게 붙이면 네임드가 딜타임이 열립니다.

사념체가 나오면 맵 중앙에서 파티원들과 대기 후 사념이 묻으면 크게 타이머가 나오니 같이 사념체에게 비벼서 딜타임을 열어줍니다.

여담으로 사념이 터질때 즉사급 데미지가 들어오는데 공대장에게 무적을 달라고 하면 쉽게 넘길 수 있습니다.


풍: 1부화장의 괴충이 소환됩니다. 별다른 패턴은 없으니 그냥 죽이고 넘어가면 됩니다.


2. 2페이즈

1페이즈에서 네임드들을 다 죽였다면 2페이즈로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마테카에게 있던 파란 보호막이 벗겨지고 무적패턴을 제외하고 상시 딜타임이 열리며

이 딜타임동안 홀딩을 연계해 빠르게 죽이고 마무리 하면 됩니다.

패턴은 화 수 명 암 4가지 패턴이 있지만 홀딩을 하면 왠만해선 볼일이 없기 때문에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긴 글 읽느라 수고하셨읍니다. 서긔 솔딜 공대 보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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