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연말정산 toss 관련해서

새시대
2018-05-29 22:46:15 1606 1 1

밑에 글은 며칠전 케인님 방송 보다가 생각난김에 문의한 내용입니다. 샌드백님 시청자분들도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며칠전 케인님이 작년도 연말정산을 끝내셨다는 이야기를 방송에서 하셨는데 그거 보다가 문득 생각이 난게 있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작년에 연말정산할때 toss관련은 어디에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toss로 트윕에 충전한건 현금영수증으로 발행이 되는데 중요한건 작년도 그렇고 올해도 현재까지 제 현금영수증 내역에는 toss 충전 관련이 전혀 없더군요.


( 참고로 국세청 홈텍스 들어가면 올해 현재까지 현금영수증 내역이 나옵니다. 삼성폰 갤럭시 시리즈를 쓰시는 분들은 삼성페이에서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을 하면 거기에서도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원래는 toss로 결제를 하면 과소비를 하게 되기에 충전을 안했는데 작년 말을 기점으로 예전에는 신용카드 충전이 하루 10회가 가능했는데 하루 5회로 변경되어서 이미 충전한도가 끝났는데 도네를 더 하고 싶을때에는 종종 toss를 이용하곤 합니다. )

그래서 문의를 했습니다.


--------------------------------------------------------------------------------------------------------------------------------------------------------------------------

     트윕 1차 문의

  • 수고많으십니다. 트위치 시청자로서 1년넘게 즐겁게 시청하고 있으며 도네도 종종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5월달 들어서 여럿 스트리머분들이 연말 정산 관련해서 이야기 하더라고요?그래서 생각난김에 작년도 연말정산 받은 내역을 다시 한번 살펴봤는데 암만 살펴봐도 토스 관련이 내역에 없는것 같습니다. 신용카드 충전이야 당연히 내역에도 뜨고 처리도 되었는데 말이죠.

    사실 작년건 이미 지나간것 같으니 접어두더라도 올해도 토스에서 충전을 많이 한편인데 이거는 어떻게 토스에서 따로 서류를 받아서 국세청에 신고를 해야 하는건가요? 즉 현금영수증 발행관련 사안 같은데 국세청에는 안 잡힌것 같아서 물어보는것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6da8a0c46c974971b24006a1a7fa7752.png

    Twip
    • 3일 전
  • 안녕하세요.
    Toss 에서 결제를 하실 때 현금영수증 발행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금영수증 발행에 대해서는 Toss에 문의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현금영수증 발급이 안되신 것 같다면 저희한테 Toss 결제시 사용하신 휴대폰번호와 결제 시작-종료일을 알려주시면 저희측에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한 것 같으니 요청주시길 바랍니다.
    (다만 저희도  Toss 관리자를 이용하여 진행하는 것이라 모든 건이 발행될 수 있을지 확답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

토스 1차 문의

[오후 1:58] 토스로 트위치에서 결재를 많이 한편인데 이게 현금영수증이 안 뜨더라고요.  작년에 결재한건 그렇다 치더라도 올해결재한것과 앞으로 결제할건 현금영수증이 발행이 되었음 하는데 해결 좀 부탁드립니다.

[TOSS] [오후 2:08] 안녕하세요, 토스팀 입니다.

현금영수증의 경우 결제를 진행하신 사이트의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ㅠㅠ!

[오후 2:08] 거기서 토스로 문의하라고 하던데요?

[TOSS] [오후 2:15] 트위치 담당자분이 잘못된 내용을 안내해주신 것 같습니다ㅠㅠ

트위치 담당자분에게, [토스 가맹점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면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다고 알려주시겠어요? 해당 가맹점에서 처리해야하는 건이기 때문에 저희가 진행해드리기가 어렵습니다ㅠㅠ

 [오후 2:16] 제가 문의한곳은 트위치가 아니라 트위치랑 제휴한 트윕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위 트윕과의 내용 캡쳐해서 보냄


[TOSS] [오후 2:18] 넵 보내주신 사진의 3~4번째 줄을 읽어보시면, 현금영수증은 해당 가맹점으로 직접 요청하셔야 한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거에요ㅠㅠ

---------------------------------------------------------------------------------------------------------------------------------------------------------------------

트윕 2차 문의


며칠전에 현금영수증 관련해서 물어봤더니 핸드폰번호와 거래시간및 종료일을 알려달라고 해서 보냅니다,

그런데 사실 매번마다 이리 할수는 없는노릇이고 자동으로 현금영수증 나오게 설정을 변경시켜 주심 안될런지요?




트윕 답변

6a976ff5691ec67083c187bbabb1c5e7.png

( 핸드폰번호와 영수증 번호는 모자이크 처리함 )


안녕하세요
말씀주신 내역에 대해 가장 최근의 결제건에 대해 발급 요청하였을때
위와 같이 발급 실패가 뜹니다. ㅠㅠ
번거로우시겠지만 toss 측에 직접 문의 부탁드립니다.
Toss 고객센터 전화 : 1599-4905 (24시간 연중무휴)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울러 말씀주신 건에 대해(결제 시 세금계산서 발행가능한지) Toss 팀에 문의한 사항이며 답변 오는대로 추가 메일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toss 2차 문의


어제 문의드린 고객입니다.

트윕에 문의했는데 이런식으로 답이 왔습니다 ( 위 사진 캡처와 트윕 답변 첨부함 )

[TOSS]

안녕하세요. 토스팀입니다.

원활하고 정확한 상담을 위해 문의주시는 분 정보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1. 성함

2. 휴대폰번호

3. 생년월일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합니다.)


( 1,2,3번 토스 관계자한테 보냄 )


[TOSS] [오후 9:21] 네 확인 감사합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TOSS] [오후 9:36] 고객님 저희가 저희 담당부서측에 요청드려서 발급을 도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 발급받길 원하시는 날짜가 언제이신가요? 금액도 말씀해주세요~

 [오후 9:37] 음...어제 문의 드렸었는데

 [오후 9:37] 한두개가 아니고요

 [오후 9:37] 어제거 캡쳐해서 다시 보내드릴게요


( 올해 토스 결제 내역 캡쳐본 보냄 )


 [오후 9:38] 며칠전까지고요

 [오후 9:38] 중요한건 연말 정산할때마다 이 뻘짓을 해야 하나요?

 [오후 9:39] 현금영수증이 자동으로 발행이 되게 설정할수 없나요?

[TOSS] [오후 9:41] 이번만 저희측에서 도와드릴 수 있고 다음부터는 업체측에서도 발급 해주실겁니다~

[오후 9:41] 음.....다음부터 업체에서 발급 가능하다는걸 어떻게 확인할수 있죠?

[TOSS] [오후 9:43] 이번 건 저희 담당부서측에서 확인해보니 저희측 오류가 맞다고 하십니다.

[TOSS] [오후 9:43] 다음번에 요청해주실땐 저희측에서 오류가 발생한게 아닌 이상은 업체측에서 발급 가능하실겁니다

 [오후 9:44] 네 일단 알겠습니다. 연말 되어서 다시 한번 확인토록 하죠

[TOSS] [오후 9:46] 받으실 메일주소 말씀 부탁드립니다!

 

( 이멜 주소 보냄 )



[TOSS] [오후 9:50] 네 확인 감사합니다. 담당부서측에 요청드렸습니다. 늦은 저녁시간이고 하니 발급까지 시간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후 9:51] 늦은 시각에 이리 친절하게 답변해 주셔서 저야말로 감사드립니다^^

[TOSS] [오후 9:51] 넵! 양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해서 종료가 되었습니다. 생각외로 확인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복잡하더라고요. 혹시 toss로 충전 많이 하신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후원댓글 1
댓글 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윗글 드백스 13000 팔로워 축하 nicolajokic
▼아랫글 5월 27일 3시부터 공방 시작!!! 샌드배깈ㅋ
9
금일 휴방입니다!! [11]
Broadcaster 샌드배깈ㅋ
07-19
4
07-14
8
07-11
0
07-04
0
06-30
4
합방기념 영상입니다. [3]
한달에3만원
06-23
6
06-16
6
06-11
4
샌하
murgaking
06-10
1
06-02
1
YZ.KOF 설치방법
파란 눈꽃
05-31
4
05-30
»
05-29
3
05-27
1
웨짠 설치방법.. [1]
파란 눈꽃
05-24
3
05-18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