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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Game 다크소울 - 왜 무거운 무기를 드는가? (다양한 무기쓰기 장려운동)

volframC
2019-05-20 18:31:04 180 1 1

무거운 무기를 들면 시원시원합니다!


이런 감정적인 요소 외에도 크고 무거운 무기의 장점은 많고 다양합니다.

우선, 큰 무기는 데미지가 강합니다.

입히는 피해량도 크지만, 스턴도 커서 한대 맞고 한참을 아무것도 못해요.

심지어 정말 무거운 무기의 경우는 빗나가도 바닥에 닿을 때 묵직한 충격 때문에 스턴을 맞아요!

(그래서 빠른무기처럼 휙휙휙 휘두를 순 없지만, 한두번 휘둘러서 충분한 데미지를 냅니다)

참고로, 방패를 든 적도 무거운 무기로 때리면 금방 방어가 풀려요.   퍽퍽 하면 어이쿠, 하면서.


추가로, n대 (연속으로) 때려서 효과가 발동하는 것들은, 느린 무기는 발동에 필요한 타격 횟수가 적습니다.

나름 밸런싱 되어있는 효과들이에요.


둘째, 무기가 길어요.

리치가 길면 상대가 나를 때리지 못하는 거리에서 때릴 수 있고,

휘둘렀을때 정말 넓은 범위에 있는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습니다.

(창, 장대무기, 할버드, 이런것들도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더 긴 무기들도 있어요. 로스릭 기사 검이 롱소드 보다 길고, 롱소드가 브로드소드보다 길고, 이런것들이요.)


셋째, 강인도.

만약 단검으로 저를 때리려는 (휘두르는 중인*) 상대의 얼굴을 주먹으로 친다면, 엌 하고 멈추겠죠?

반면 사람 키만한 무기에 한 30키로 되는 검으로 내려찍는 중인 상대 얼굴을 주먹으로 쳐도, 무기가 워낙 무거워서 그냥 휘둘러버립니다. 펀치로 막을 수 없어요.

이렇게되면 상대는 아프겠지만, 제가 더 아프겠지요.

이렇게 본인이 무거운 무기를 휘두르면, 휘두르는 중에 맞아도 공격을 계속 진행할 수 있는 "강인도"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래서 맞딜을 해도 이길 수 있어요.



물론.. 익숙해져야해요. 무기가 느리다보니, 딱 필요할때만 휘두르고, 공격을 남발하면 곤란해질 수 있습니다.

당연히 그 공격 하나하나가 효가과 아주 훌륭하지만요.


명확한 단점도 있습니다 - 무거워서 장비 중량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물론, 가벼운 라지 사이즈 무기들도 있고, 장비 중량을 늘리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만약 무거운 무기를 시도해보고 싶으시다면, 대검, 대형망치/둔기, 대형도끼.. 등등 종류는 다양해요!

추가로 (모든 무기가 그렇듯) 한손으로 들었을 때와 양손으로 들었을 때 공격이 달라진다는 것도 꼭 기억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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