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P(원) - RPRP(투투)
LP(원) 가드 후 상대가 반시계로 움직이면 RPRP(투투) 맞습니다.
럭키는 대부분의 기술이 반시계에 약하기 때문에 LP(원) 후 RP(투) 섞어주면 좋습니다.
2. 2RK(짠발) - 6N(시계) - 6AP(벽바운드)
2RK(짠발) 후 상대가 짧은 기술 내미는걸 노리고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하단 공격 후 6N 입력하면 기상 상태가 되어 6AP로 상대 기술 피하고 맞추는걸 노리는 기술입니다.
+ 2RK(짠발) - 6N(시계) - 1AP
2RK(짠발) 후 상대가 짧은 기술 내미는걸 노리고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하단 공격 후 6N 입력하면 기상 상태가 되어 1AP로 상대 기술 피하고 맞추는걸 노리는 기술입니다.
3. Dn4(대쉬가드) or Dn2(대쉬앉기)
횡에 취약한 기술에게 필요한 기술.. 대쉬가드 or 대쉬앉기입니다.
내가 내미는 모든 기술은 다 피하고 상대가 모든 내미는 기술은 다 맞는 기적의 철권을 경험적이 있을꺼에요.
뉴비분들은 보통 【 D(대쉬) - 기술 】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걸 예상하고 있다면 횡으로 쉽게 피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를 보완할 수 있는 테크닉이 Dn4(대쉬가드) or Dn2(대쉬앉기)입니다.
위 사진은 Dn4RK(뒷무릎) / 아래 사진은 Dn2 Dn4RK(뒷무릎)입니다.
이처럼 특정 횡에 취약한 기술을 맞추고 싶다면 대쉬로 좀더 깊게 들어가서 맞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럭키는 대부분의 기술이 횡에 취약하기 때문에 대쉬가드 or 대쉬앉기 를 적극적으로 연습해주셔야 합니다.
4. 15p (트위스트 / 어퍼) 이지선다
1LK(트위스트)와 3RP(어퍼)는 같은 15p(프레임)이지만 하단과 중단이다.
3RP(어퍼)는 막히면 -15p인 8LK(컷킥)과 다르게 막히면 -13p이다.
이를 활용하면 상대가 1LK(트위스트)를 의식해서 앉을 때 3RP(어퍼)를 섞어서 써주도록 하자.
5. LK / 66RK 카운터 모션 캐치하기
5-1) LK 카운터 모션 캐치하기
LK 카운터 히트 시 파생기인 RK 가 확정으로 히트된다.
LK 카운터 히트 모션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카운터 히트 시 상대 캐릭터의 얼굴이 뒤로 넘어가는 모션이 나온다.
연습장에서 조금만 연습하면 카운터 모션 캐치가 가능하니까 꼭 연습해두자.
5-2) 66RK 카운터 모션 캐치하기
66RK 카운터 히트 시 파생기인 AKRK 가 확정이다.
66RK 카운터 히트 모션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카운터 히트 시 상대 캐릭터가 뒤로 많이 넉백된다.
연습장에서 조금만 연습하면 카운터 모션 캐치가 가능하니까 꼭 연습해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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