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서렌더넷 (https://www.surrenderat20.net/2019/10/1022-pbe-update-tft-set-2-preseason.html)
번역-YuBis (https://bbs.ruliweb.com/family/4526/board/109995/read/9701793?cate=46)
2020 프리시즌 : 격동하는 원소
2020 프리 시즌을 위한 엄청난 변경점들이 PBE에 등장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한국 공지 - 프리 시즌 : 격동하는 원소가 곧 PBE 서버에 적용됩니다!]
바다의 협곡:
대지의 협곡:
화염의 협곡:
바람의 협곡:
장로 용:
신규 샛길:
서포터 아이템:
몬스터 버프 VFX:
전략적 팀 전투 - 9.22 세트 2 PBE 변경 로그 & 업데이트
전략적 팀 전투 세트 2가 테스트를 위해 PBE에 등장했습니다! Riot Mortdog가 변경점과 함께 코멘트를 남겼습니다:
"안녕하세요. PBE에 등장한 TFT 세트 2와 함께, 저희는 보통 진행하지 않는 내용들을 진행하려고 하고 이 시스템적인 변경점들을 모두가 괜찮다고 인식하는 것을 원합니다. PBE 주간을 위해, 변경되는 내용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세트 2도 재미있게 즐겨주세요!
게임 판 크기기물당 총 개수
- - 3열 * 7칸 -> 4열 * 7칸
마나 회복 규칙
- - 1단계 : 39 -> 29
- - 2단계 : 26 -> 22
- - 3단계 : 18 -> 16
- - 4단계 : 13 -> 12
- - 5단계 : 10
아이템 변경점
- 공격 시 마나 회복 :
- - 1성 기물 : 공격 당 6-10 마나 회복 -> 공격 당 8 마나 회복
- - 2성 기물 : 공격 당 10 마나 회복
- - 3성 기물 : 공격 당 10 마나 회복 -> 공격 당 12 마나 회복
- 피해를 입을 때 마나 회복 :
- - ~15% 감소
- 조합식 변경 :
- - 저주받은 칼날이 삭제됩니다.
- - 음전자 망토 + 곡궁 = 루난의 허리케인
- - 뒤집개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지옥의 불씨 (지옥불 시너지)
- - 뒤집개 + 여신의 눈물 = 요술사의 모자 (요술사 시너지)
- - 뒤집개 + 쇠사슬 조끼 = 파수꾼의 갑옷 (파수꾼 시너지)
- - 뒤집개 + 음전자 망토 = 빛의 부적 (빛 시너지)
- - 뒤집개 + 연습용 장갑 = 광전사의 도끼 (광전사 시너지)
- 능력치 변경 :
- - 모든 뒤집개 아이템들이 더 이상 두 배의 능력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 쇠사슬 갑옷 : 방어력 20 -> 방어력 25
- - 라바돈의 죽음모자 : AP 50% -> AP 75%
- - 용의 발톱 : 마법 저항력 75% -> 마법 저항력 50%
- - 거인 학살자 : 최대 체력의 5% 고정 피해 -> 현재 체력의 8% 물리 피해
- - 수호 천사 : 부활 시 체력 500 -> 부활 시 체력 400
- - 이온 충격기 : 고정 피해 125 -> 고정 피해 100
- - 루덴의 메아리 : 180 데미지 -> 150 데미지
- - 음전자 망토 : 마법 저항력 20 -> 마법 저항력 25
- - 곡궁 : 공격 속도 20% -> 공격 속도 15%
- - 붉은 덩굴정령 : 추가적으로 적중 시 2%의 최대 체력 비례 고정 피해를 입힘
- - 지크의 전령 : 공격 속도 15% -> 공격 속도 20%
기타
- - 고급 상자에서 등장하는 평균 골드 양이 근소하게 감소되었습니다.
- - 희귀 상자에서 등장하는 평균 골드 양이 근소하게 감소되었습니다.
- - 조합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약간 감소되었습니다.
- - 이제 용이 2개의 일반 상자를 추가적으로 떨어뜨립니다.
- - 이제 장로 용과 협곡의 전령이 일반 상자와 고급 상자를 추가적으로 떨어뜨립니다.
- - 회전초밥에서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 꼬마 전설이가 다른 꼬마 전설이가 충돌하지 않습니다.
특성 UI 툴팁 업데이트버그 수정
- - 특성 조합에 기여하고 있는 챔피언들의 초상화와 단계 정보가 툴팁 내에 제공됩니다.
- - 전장에 활성화된 챔피언들의 초상화가 조명됩니다.
- - 붉은 덩굴정령 & 모렐로노미콘 툴팁이 이제 회복량의 80%를 감소시킨다고 정확히 명시합니다.
- - 3성 3코스트 유닛이 의도했던 것보다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1 더 입히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실험적인 "최대 사거리에서 시전" 변경점이 PBE에 등장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몇 주간, 저와 저희 팀은 범위 기반 스킬들의 작동 방식에 대한 변경점들을 실험하고 있었습니다. 설명하기 위해, 미스 포춘의 E를 예로 들어볼게요:
라이브 게임에서, 최대 사거리 밖에 E를 시전한다면 미스 포춘은 해당 지점이 사거리 내로 들어올 때까지 걸어가서, 자동으로 스킬을 시전합니다. PBE에서는, 이 스킬 (그리고 아래에 나열된 스킬들)은 "강제로 사거리 내에 사용됩니다". 이것이 뜻하는 의미는, 최대 사거리 밖에 스킬을 시전한다면, 스킬이 최대 사거리에 즉시 시전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 이걸 시도하려고 할까요? 우리의 목적은 이렇습니다:
- 더 직관적이고 본능적인 스킬샷 조준 경험을 유저에게 제공
- 스킬 시전 시의 "성공적인 경우"의 비율을 증가
- 플레이어의 숙달 기회 및 스킬샷 조준 경험 보장
약간의 내부 테스트 뒤에, 이 변경점으로 이득을 볼 수 있을거라고 판단되는 스킬들을 추려낼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플레이어 피드백을 위해 PBE에 이 변경점을 적용한 스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이머딩거 - E / RE
- 미스 포춘 - E
- 신지드 - W
- 트위치 - W
- 바루스 - E
- 직스 - E
- 갱플랭크 - E
- 빅토르 - W
- 신드라 - Q
추가 및 고려할 내용:
이 변경점들을 굉장히 주관적이며, 스킬들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다시 공부해야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저희는 이런 비용들을 약간은 감수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반응이 혼란스럽거나 부정적이라면, 되돌릴 예정입니다. 어디까지나 이 변경점들은 실험적입니다.
이 목록들은 특히 굵게 작성된 마지막 세 스킬에서 의견이 도드라졌으며, 다른것들보다 더 리스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변경점들은 갱플랭크의 술통 연계나 신드라 Q/E 콤보에서 일어나는 입력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잠재적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이 변경점들이 여러분들이 보기에 어떻게 느끼는지 궁금하며,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Lutzburg"
기타
- 쓰레쉬 / 루시안의 인 게임 스토리가 변경되었습니다.
- 루시안의 음성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2개의 TFT 맵을 위한 공간이 발견되었지만, 아직 이미지나 이름은 없습니다!
밸런스 변경점
아이템
삭제된 아이템
쇼진의 창
즈롯 차원문
저항 공성기
칼날부리의 망토
서포터 아이템 변경
[Context]
- Spellthief's Edge
- 400골드
- +8 주문력
- +10 체력
- 10초당 +2 골드
- 고유 지속 효과 - 헌납 : 적 챔피언 혹은 건물에게 피해를 입히면 15골드를 얻습니다. 30초마다 충전량 1회를 획득하며, 최대 3회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 이 아이템을 이용해 골드를 일정량 이상 획득하면, 아이템이 변경되며, 시야석 효과를 얻습니다.
- (미니언을 너무 많이 처치하면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됩니다.)
- 1개의 서포터 아이템 혹은 정글 아이템으로 제한됩니다.
- Runesteel Shoulderguard
- +30 체력
- +3 공격력
- 10초당 +2 골드
- 고유 지속 효과 - 전리품 : 기본 공격이 체력이 50% 이하인 미니언을 즉시 처형합니다.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30%) 45초마다 충전량 1회를 획득하며,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퀘스트 : 이 아이템을 이용해 골드를 일정량 이상 획득하면, 아이템이 변경되며, 시야석 효과를 얻습니다.
- (미니언을 너무 많이 처치하면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됩니다.)
- 1개의 서포터 아이템 혹은 정글 아이템으로 제한됩니다.
- Relic Shield
- +30 체력
- +5 주문력
- 10초당 +2 골드
- 고유 지속 효과 - 전리품 : 기본 공격이 체력이 50% 이하인 미니언을 즉시 처형합니다.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30%) 45초마다 충전량 1회를 획득하며,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퀘스트 : 이 아이템을 이용해 골드를 일정량 이상 획득하면, 아이템이 변경되며, 시야석 효과를 얻습니다.
- (미니언을 너무 많이 처치하면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됩니다.)
- 1개의 서포터 아이템 혹은 정글 아이템으로 제한됩니다.
- Spectral Sickle
- 400 골드
- +5 A공격력
- +10 체력
- 10초당 +2 골드
- 고유 지속 효과 - 헌납 : 적 챔피언 혹은 건물에게 피해를 입히면 15골드를 얻습니다. 30초마다 충전량 1회를 획득하며, 최대 3회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 이 아이템을 이용해 골드를 일정량 이상 획득하면, 아이템이 변경되며, 시야석 효과를 얻습니다.
- (미니언을 너무 많이 처치하면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됩니다.)
- 1개의 서포터 아이템 혹은 정글 아이템으로 제한됩니다.
슈렐리아의 몽상
[Context]
- 가격 : 2300골드
- 조합식 : [금지된 우상 + 수정 팔 보호구 + 850골드]
- +300 체력
- +1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100% 체력 재생
- +100% 마나 재생
- 고유 지속 효과 : +10% 회복 및 보호막 효과
- 고유 사용 효과 : 3초 동안 자신과 근처 아군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톱날 단검
- [삭제] 인간사냥꾼 지속 효과
요우무의 유령검
[Context]
- 신규 조합식 : [롱소드 + 롱소드 + 톱날 단검 + 1100골드]
- [삭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물리 관통력 : 18 -> 12
- 물리 관통력이 더 이상 고유 지속효과가 아님
드락사르의 황혼검
[Context]
- 신규 조합식 : [톱날 단검 + 곡괭이 + 925골드]
- [삭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물리 관통력 : 21 -> 15
- 물리 관통력이 더 이상 고유 지속효과가 아님
- 둔화율 : 99% -> 97%
밤의 끝자락
[Context]
- 가격 : 3000 -> 3200
- 조합 비용 : 625 -> 825
- 체력 : 250 -> 200
- 물리 관통력 : 18 -> 10
- 물리 관통력이 더 이상 고유 지속효과가 아님
- [변경] 고유 지속 효과 : 적의 다음번 스킬 공격을 막아주는 주문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이 보호막은 적 챔피언으로부터 40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재생성됩니다.
룬
정복자
[Context]
- [신규] "적에게 기본 공격 및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8초간 2개의 정복자 스택을 얻으며, 스택 당 x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최대 10회 중첩되며, 원거리 챔피언은 공격 당 1개의 스택만 얻을 수 있습니다.
최대 중첩에서, 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량의 15%를 회복합니다."
빛의 망토
- [궁극기를 시전하면 잠시 후] -> [소환사 주문을 시전하면 잠시 후]
- 이동 속도 증가량 : 100 -> 150
여진
[Context]
-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 [70 + 추가 방어력의 50%] -> [35 + 추가 방어력의 80%]
- 피해량 : [10 - 120 (최대 체력의 +4%)] -> [25 - 120 (추가 체력의 +8%)]
- 재사용 대기시간 : 35초 -> 20초
Kaleidostone (영감 핵심 룬)
[Context]
- 도벽을 대체
- [신규] "주기적으로 다른 무작위 핵심 룬이 선택됩니다.
핵심 룬의 능력을 사용한 뒤 다음 핵심 룬을 얻을 때까지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8초)
주어진 핵심 룬을 120초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재선택됩니다.
전투 중에는 재선택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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