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에서 골드 버는 방법은 템을 파는 거임. 골드 줍는 걸로는 막 골드 획득량 증가가 최소 500% 넘어가야 효과가 있음.
그러면 골드를 버는 방법이 단순히 템을 파는거는 맞는데, 이걸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버는 방법은 직접 터득해야됨. 디아의 시스템을
1. 스태프/오브(소서 전용무기)/홀(셉터)/원드/바바 전용 헬멧/드루이드 전용 헬멧/네크로멘서 전용 머리(방패류 방어구)/팔라딘 방패
얘네는 80% 확률로 스킬이 붙어있을 가능성이 있음. 특히 방어구는 방어가 일정 수준 넘어가면 그냥 비싸니까 줏으면 파는게 좋음.
스태프 정리 (노말/익셉셔널/엘리트 순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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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 스태프(1*3) | 죠스태프 | 워킹 스틱 |
롱 스태프(1*4) | 쿼터스태프 | 스탈라그마이트 |
나알드 스태프(1*4) | 세다르 스태프 | 엘더 스태프 |
배틀 스태프(1*4) | 고딕 스태프 | 실레이레그 |
워 스태프(1*4) | 룬 스태프 | 아칸 스태프 |
소서리스 오브(노말/익셉셔널/엘리트 순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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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 오브(1*2) | 글로잉 오브 | 헤븐리 스톤 |
세이크리드 오브 | 크리스탈라인 글로브 | 엘드리치 오브 |
스모크드 스피어 | 클라우드 스피어 | 데몬 하트 |
클래스프드 오브 | 스파클링 볼 | 볼텍스 오브 |
자레드 스톤(1*3) | 스월링 크리스탈 | 디멘셔널 샤드 |
홀(셉터) (노말/익셉셔널/엘리트 순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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셉터(1*3) | 룬 셉터 | 마이티 셉터 |
그랜드 셉터(2*3) | 홀리 워터 스파클러 | 세라프 로드 |
워 셉터(2*3) | 디바인 셉터 | 카두세우스 |
원드 (노말/익셉셔널/엘리트 순서) (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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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드 | 번트 원드 | 폴리시드 원드 |
유 원드 | 페트리파이드 원드 | 고스트 원드 |
본 원드 | 툼 원드 | 리치 원드 |
그림 원드 | 그레이브 원드 | 언어스드 원드 |
야만용사 전용 헬멧(노말/익셉셔널/엘리트 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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죠우본 캡 | 죠우본 바이저 | 카나지 헬름 |
팽드 헬름 | 라이온 헬름 | 퓨리 바이저 |
혼드 헬름 | 레이지 마스크 | 디스트로이어 헬름 |
어설트 헬멧 | 세비지 헬멧 | 컨쿼러 크라운 |
어벤저 가드 | 슬레이어 가드 | 가디언 크라운 |
드루이드 전용 헬멧(노말/익셉셔널/엘리트 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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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프 헤드 | 알파 헬름 | 블러드 스피릿 |
호크 헬름 | 그리폰 헤드레스 | 선 스피릿 |
앤틀러스 | 헌터스 가이즈 | 어스 스피릿 |
팔콘 마스크 | 세이크리드 페더스 | 스카이 스피릿 |
스피릿 마스크 | 토테믹 마스크 | 드림 스피릿 |
네크로맨서 전용 방패(머리)(노말/익셉셔널/엘리트 순)(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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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저브드 헤드 | 머미파이드 트로피 | 미니언 스컬 |
좀비 헤드 | 페티시 트로피 | 헬스폰 스컬 |
언레이블러 헤드 | 색스턴 트로피 | 오버시어 스컬 |
가고일 헤드 | 칸토르(칸토어) 트로피 | 서큐버스 스컬 |
데몬 헤드 | 하이로팬트(하이로펜트) 트로피 | 블러드로드 스컬 |
성기사 전용 방패(노말/익셉셔널/엘리트 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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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아지 (2*2) | 아카란 타아지 | 세이크리드 타아지 |
론다쉬 (2*2) | 아카란 론다쉬 | 세이크리드 론다쉬 |
해렐딕 쉴드 (2*4) | 프로텍터 쉴드 | 쿠라스트 쉴드 |
에어린 쉴드 (2*4) | 글라이드 쉴드 | 자카럼 쉴드 |
크라운 쉴드 (2*2) | 로얄 쉴드 | 볼텍스 쉴드 |
2. 서클릿/갑옷/헬멧
장갑이랑 신발도 있고, 벨트도 있고, 심지어 방패도 있는데 이건 왜 안적냐면
익셉셔녈부터는 팔아도 일정수준의 골드가 수급이 되어서 그냥 노말만 정리할려고 함.
근데, 갑옷이랑 헬멧은 옵션따라서 노말도 비싼경우가 있고, 헬멧은 이름을 알아두어야 좀 편한 상황도 있어서 넣었음. 은근 꿀 옵션이 많이 들어가는편이라 가격이 비싸짐.
서클릿 (특수 헬멧)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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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클렛 (노말) | 코로네트(노말, 상위) |
티아라 (익셉셔널) | |
다이아뎀 (엘리트) |
서클릿은 종류가 4개 말고는 없지만, 자체적으로 스킬이 붙거나, 매직이면 옵션이 엄청 높은게 붙은 경우가 많고, 자체 가격도 일반적인 동급수준의 헬멧보다 많이 비싼편임.
헬 액트2까지는 코로네트까지만 나오고, 좀 드랍되는 템이 높은 수준이어야 티아라부터 나옴.
때문에, 서클릿은 매직이면 일단 줍고보는게 상책이고, 코로네트는 원래 잘 나오지도 않는 서클릿의 상위호환이라 그냥 비쌈. 걍 보이면 줏어서 팔면됨.
노멀 갑옷중 거르면 되는 것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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퀼티드 아머 |
레더 아머 |
하드 레더 아머 |
스터디드 아머 |
링 매일 |
스케일 메일 |
위에 6개는 익셉이상 (데몬하이드 아머이상부터)만 줏으면 됨.
나메나 헬 이상에서 떠도 저것들이 높은 옵션 붙어서 드랍되는 경우가 적음.
그나마 브레스트 플레이트부터 그냥 팔아도 5천골드에 가까워서 폐지로 노말난이도부터 애용을 하는데, 굳이 노말난이도가 아니라면, 노말등급을 줏을 가치는 없음.
좀 돈이 될만한 노멀 갑옷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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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린트 메일/라이트 플레이트 | 필드 플레이트 |
플레이트 메일 | 고딕 플레이트 |
풀 플레이트 메일 | 에인션트 아머 |
적기만하면 뭔 소리인지 모를테니, 노말 액트3~5 상점에서 이미지 보면서 숙지하면 됨.
얘네는 기본적인 방어력도 높아서 로우퀄리티(Low Quality, 질 낮은, 손상된, 파손된 등) 이어도 어느정도 값어치는 함.
헬멧은 따로 적진 않음.
대신에, 특정 헬멧 이상부터는 스킬이 붙어서 잘 나옴.
스킬 붙는 시점의 노멀 헬멧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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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트 헬름 | 크라운 |
마스크 | 본 헬름 |
이 4개는 나메부터는 스킬이 막 붙기 시작함.
특히, 크라운은 옵션이 붙으면 서클릿 처럼 비싼 옵션이 잘 붙기 마련이라, 비싼 옵션이 보이면 그걸 줍자.
3. 고급 등급 아이템
어떤 아이템이건, 고급이라는게 이름 앞에 붙으면, 이건 일반 노말보다 비싼 아이템으로 취급됨.
시스템적으로도, 흰색의 노말과 차이가 없지만, 엄연히 다른 등급으로 시스템이 지정을 하는 아이템임.
저급(Low Quality), 일반(Normal), 고급(Superior)
3개는 전부 흰색으로 나오고, 종종 무형(에테리얼)이나, 소켓이 있는 상태로 나올 수가 있음.
특히, 저 고급 등급은 일반등급과 다르다는 것 때문에 라주크한테서 소켓을 못 뚫는다.
그리고, 고급등급이면 템 옵션 자체가 일반등급보다 스킬이 붙거나 하는 등 꽤나 옵션이 좋게 붙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이 내구도 강화나, 방어력 강화 같은거지만
4. 레어아이템은 생각보다 안비싸다
레어아이템은 아무리 떠도, 옵션의 수준이 더 중요한 편이라 생각보다 상점에서 비싸게 못팜.
앵벌이를 하면 레어가 뜨면 확실히 좋긴 한데, 레어가 비싼게 뜬다는 보장이 없어서, 템 자체가 비싼거에 의존을 많이 하는편임.
이를테면, 위에 노말 갑옷에서 맨 아래쪽에 있던 에인션트 아머
이거는 잘 드랍도 되지 않으면서 레어로 나오면 의외로 애물단지 같은 존재인데
옵션이 제대로 안붙으면 상점행, 붙으면 용병이나 메인장착임
근데, 옵션이 이상하게 붙는 경우가 많아서 옵션이 추가되었는데도, 상점의 최대금액을 못 넘는 일이 자주 벌어짐. (3만 5천골드 기준)
그래서 비싸게 값을 쳐주는 옵션들은 이러함
1. 시전속도 증가 (패스트 캐스팅/패캐)
2. 타격 회복속도 증가 (패스트 힛 리커버리/패힛)
3. 마법아이템 획득률 증가 (매직 아이템 찬스/매찬)
4. 방어력증가/피해 증가 (%)
5. 타격시/피격시/반격시/공격시 확률적으로 스킬 발동 (적힌 스킬의 배우는 레벨 및 발동되는 스킬의 레벨에 따라 달라짐.)
6. 피해 감소 / 마법피해 감소 (실제로 입는 피해량 감소/뎀감)
7. 달리기/걷는 속도 증가 (일명 달려) - 수치가 높아야 비쌈
8. 악마에게 공격시 옵션 (악마추옵) - 흔하게 뜨는 옵션이 아니라서 나오면 언데드랑 다르게 가격이 쎈 편임.
9. 충전식 스킬 (Charged skill) - 아무스킬이나 상관 없지만, 고렙에 배우는 스킬일수록 비싸다.
10. 직업군별 전용 스킬/특정 스킬/스킬군/특정 직업 스킬레벨 추가 - 스킬 1개/특정 스킬종류/특정 속성의 스킬/특정 직업의 스킬 전체
이 외에도 조건부로 해서 여럿 옵션이 있는데, 다 적기엔 매우 길어져서 패스하고
저런 옵션만 잘 떠도 돈을 많이 벌 수 있음. 대신에 원래 아이템이 후지면 아무리 옵션값을 받아도 제 값에 팔기 힘듬.
5. 노말/익셉셔널/엘리트의 개념을 확실하게 숙지하자.
분명 노말에서의 아이템을 다 줏어보았다면, 이름과 이미지가 다른 경우엔 위화감을 느낄 수 있다.
아이템을 매번 만들수는 없으니, 이미지를 돌려쓰고 있는거임.
이러한 과정으로 새로운 무기가 생기고, 새로운 속성이 생김.
의외로 노말 아이템만 외우면 나머지는 하면서 체득이 되는지라 쉬울거임.
정 구분하기 어렵다면, 장비의 요구 능력치만 보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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