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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3개월 전에 제작을 포기했던 팬게임 (던속사 IP의 격투게임)을 다시 제작해보려고 합니다.
다만 저번에 계획했던 것 보다 볼륨은 훨씬 더 작아질 것 같습니다.
저번에 게임을 제작하면서 방향성에 혼란이 있었던 부분을 말씀드리면, 원래 목표는 스토리 모드를 기반으로 하고, 추가로 AI의 난이도를 자유롭게 설정해서 대전할 수 있는 PvE모드 까지 제작하는 것이 목표였으나, 스토리 모드는 당장 먼저 추가하고 싶었던 캐릭터들과 전투 구조를 만들기엔 기존 만화 스토리랑 엇갈리는 부분이 많아 기획하는 데 있어서 어려움이 많았고, 제 개발 능력도 많이 딸려서 추가하기가 힘들었습니다.
나머지 PvE모드에 중점을 두려고 했으나, 코드가 너무 꼬여있어서 그런지 로아도 잘 돌아가는 컴에서 렉이 걸리더라고요.. 안 그래도 똥겜인데 렉까지 걸리고 튕김 현상도 심해서 만들어봤자 누가 할까 싶어서 개발을 중단했었습니다.
개발 능력이 더 좋아진 것은 아니라서 아직도 문제점이 많은 상황이지만, 저번보다 필요없는 요소들을 더 쳐내고 조금 더 구조를 안정적으로 고쳐서 현재는 저번보다 더 나아져서, 이제 개발을 다시 시작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앞서 말씀드린 AI의 난이도를 설정해서 PvE 대전을 할 수 있는 모드에만 최대한 초점을 맞춰서 제작해보려고 합니다. 스토리는 최대한 배제한 상태에서, 최초에 만들어보고 싶었던 '던속사 인물들을 서로 싸움 붙일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격투 게임'이라는 방향성에 맞춰서 게임을 제작해 볼 생각입니다.
개발 기간은 여유를 길게 둬서 이번 년도 안에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픽창 예상 디자인 )
저번처럼 개발 현황을 트게더에 올릴 수 있을 때 마다 올려볼 생각이고, 저번처럼 주마다 1번씩 올리는 방식보다, 뭔가 큰 변경점이 있을 때만 재미로 한번 씩 올려볼 생각입니다. 이번에는 꼭 빼지 않고 어떻게든 완성을 목표로 제작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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