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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 배신(준) 컨텐츠 공략

rowlstkdth734b5
2023-09-11 18:14:45 1730 0 0

*글로만 끄적일 거라서 설명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보스인 카타리나 패턴에 대한 공략은 따로 쓰지 않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처음 시작했던 3.15(탐험)때부터 준을 매 시즌 해왔던 뉴비입니다.

미르다요님이 보고 참고하셨으면 좋겠지만

웬만해선 본인 힘으로 하시려는게 보여서 기대는 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너무 어렵다 싶으시면 이 글을 보고 참고 하셨으면 해서 씁니다.

(애초에 각잡고 하려면 꽤 복잡한 컨텐츠 입니다)

배신을 안해보신분들도 보면 도움이 될거에요.

그럼 설명 시작합니다.







<배신(준)의 기본 개념>

준 컨텐츠는 기본적으로 연합 안전가옥을 클리어하게 되면 보상을 주는데,

어떤 불멸자가 어떤 그룹에 들어가냐에 따라 보상의 종류가 결정되며

불멸자의 계급이 몇 성이냐에 따라서 보상 수준이 올라갑니다.

연합 안전가옥을 열기 위해선 해당 연합의 정보 게이지를 100까지 모아야 하는데,

컨텐츠를 진행하는 도중 만나는 불멸자를 3턴동안 투옥시켜 얻을 수 있습니다.

투옥시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해당 불멸자의 등급에 따라 높아지며,

투옥이 끝나면 계급이 1성 떨어지게 됩니다. (0성이 될 경우 연합에서 퇴출되어 무소속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3성까지 올릴 수 있는데,

연합 안전가옥을 열어서 클리어하면 클리어한 시점의 해당 계급 그대로 보상을 주지만

맨 위에 있는 카타리나의 안전가옥을 열어서 클리어하면 클리어한 시점의 해당 계급에서 +1성만큼 더한 계급의 보상을 줍니다

즉 2성 불멸자를 넣고 잡아도 3성 보상이되고

3성 불멸자를 넣고 잡으면 표기상으론 존재하지 않지만 4성 보상이 되는거죠

준은 이러한 매커니즘으로 연합 안전가옥의 보상을 최대한 극대화 시키는게 관건인 컨텐츠입니다.







<각 연합의 특징>

1. 수송

수송 진행 방법은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3개의 수정? 같은 게 보이는데

수정을 싣고 가는 마차?가 특정 지점에 도착하기 전에 호위하고 있는 불멸자들을 소탕하고 마차를 멈추는게 목표입니다.

보상은 대체로 장비 보상을 줄 경우 무기와 관련한 보상을 주며

그 외에는 특정 컨셉 혹은 컨텐츠의 보상을 줍니다


2. 방어

방어의 진행 방법은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요새 같은 구조물이 있습니다

요새의 벽을 깨고 안에 있는 불멸자들을 소탕하는게 목표입니다.

보상은 대체로 장비 보상을 줄 경우 방어구과 관련한 보상을 주며

그 외에는 수송과 마찬가지로 특정 컨셉 혹은 컨텐츠의 보상을 줍니다


3. 연구

연구의 진행 방법은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준이 앞에서 대기하고 있는 던전 입구같은게 보이는데

들어가서 아래에 나오는 정보가 파괴되기전에 깊숙한 곳에 있는 불멸자들을 빠르게 소탕하거나,

정보를 파괴하는 몬스터들을 잡아 저지하고 불멸자들을 소탕하는게 목표입니다.

보상의 테마는 딱히 정해진 게 없습니다.


4. 조정

조정의 진행 방법은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갑자기 불멸자들이 기습을 하는데

이 불멸자들을 죽지않고 살아남아 모두 격퇴하는게 목표입니다.

가장 단순한 보상을 주는 조정은 거프를 제외한 모두가 각종 갑충석을 주고 별1개마다 더 높은 등급의 갑충석 1개를 더줍니다.

예를 들면 카타리나를 잡고 4성이 될 경우 녹슨 갑충석에서 날개달린 갑충석까지 최대 4개를 동시에 보상으로 주게 됩니다.







<준을 파밍하는 여러가지 방법>

1. 로우레벨 준

먼저 배신(준)은 9장에서 처음 만날 수 있는데

맵핑을 하지 않고 9장에 있는 필드 반복사냥을 통해 준을 몇 시간에 걸쳐 진행하고 카타리나를 보는 방법입니다

준을 메인파밍으로 잡고 하는 건 아니고 어떤 목적으로 도는거였는데 뭔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저도 안해본지라 정확하게는 모르고 일단 이런게 있다는 것만 말씀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2. 랜덤 인카운터 방식

준 관련 노드를 다 찍고 아틀라스 핵심 노드중에 '총원'과 옆에 있는 '은밀한 잠복'

다른 대가용 노드하나를 찍고 그 대가 관련 노드를 다찍는 이른바 2대가런 비슷한 느낌으로 찍고 플레이합니다

장점은 따로 육분의 세팅이 필요 없고 임무 얻을 확률이 없어지는 대신 임무를 넣지 않고 돌아도

찍어둔 2대가 둘 중 하나가 거의 확정적으로 높은 확률로 등장하게 됩니다.

이 방식은 굳이 준에만 국한되지 않고 니코와 아인하르를 같이 한다던지 가벼운 방식으로도 사용 가능해서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변형 가능합니다.


3. 오직 준

마찬가지로 준 관련 노드를 다 찍되 '총원'은 찍지 않고

충전된 나침반에서 '지도에 준 등장'을 사용합니다.(거래소 검색하실때는 능력치 필터 쪽에 '`지도에 대가'라고 치시면 나올겁니다)

쌓인 임무가 많다면 나침반을 쓰지 않고 임무 체크해서 사용해도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능력치 필터에서 '불멸자 연합 대상으로부터 얻는 정보 #%증가' 도 검색해서 같이 사용하는데,

이걸 사용하는 타이밍은 아래에 후술하겠습니다.







<그래서 준 어떻게 하면 됨?>

사실 이게 가장 여러분들이 궁금해하는 본론일텐데,

디테일하게 따지자면 무수한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경쟁관계가 어떻고 저렇고)

그걸 전부 신경쓰는건 솔직히 못하고요

최대한 대략적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준은 '제한'이라는게 있습니다.


첫 번째 제한은 '한 연합에 들어갈 수 있는 인원은 최대 5명까지' 입니다.

이 5명은 연합 리더를 포함한 숫자이며

5명이 꽉 차게 되면 아래에 무소속 불멸자가 아무리 있어도 이들은 해당 연합에서 등장하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5명 안에 필요한 불멸자들이 들어가도록 조절을 잘해주어야 합니다(특히 연구)



두 번째 제한은 '투옥 가능한 인원은 최대 3명까지' 입니다.

여러분은 연합 안전가옥 정보를 100까지 채우기 위해서 3턴 동안(아무 연합 1회 소탕마다 1턴지나감)투옥을 하게 되는데요.

3명이 꽉 찬 상태에서 더 투옥하게 되면

가장 먼저 들어갔던 불멸자가 남아있던 정보를 다 주지 않고 풀려난 뒤

새로 투옥되는 불멸자가 그 자리를 대체하게 됩니다.

그러니 3명이 꽉 찬 상태라면 투옥하지 않고 보상 선택지나 풀어주기 버튼을 눌러주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3명에서 효율을 최대한 보려면 0성짜리들 보단 2~3성을 넣어 주시는게 좋은데,

0성은 정보 1회당 1의 정보를 주지만

1성은 1턴당 3, 2성은 1턴당 7, 3성은 1턴당 12씩 주게 됩니다.(지휘관<카타리나> 정보의 경우 2성은 10, 3성은 16을 줌)

그리고 준을 파밍한다면 분명 '계급 추가시 1성 추가' 노드도 찍으셨을테니

최대한 효율을 보고자 한다면 2성부터 투옥시키는게 가장 좋습니다.



세 번째 제한은 '안전가옥 정보를 다 채운 연합은 맵에서 등장하지 않는다'입니다.

만약 연구 안전가옥 정보를 다 채우게 되면 내가 아이슬링을 연구에 넣고 싶어도

등장하지를 않으니 넣을 수가 없겠죠?


여기서 해결하는 방법이 3가지 있는데,

1. 무시하고 준을 계속 진행하다보면 안전가옥 게이지가 90으로 떨어짐

이 상태가 되면 연구 연합을 볼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확률적으로 떨어지는데다

아틀라스에서 '맵 클리어시 무작위 연합 정보 10개' 노드 찍으셨다면 한 판만에 다시 풀로 채워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되는거죠

그럼 어떻게 할까요?


2. 안전가옥을 열어서 클리어하고 정보를 0으로 초기화 시킨다.

지금 연구 안전가옥을 열 수 있고 아이슬링이 무소속(0성)상태라면 이게 가장 정답입니다.

하지만 만약 연구가 아닌 조정이나 다른 연합 안전가옥을 연다면?

안전가옥을 클리어한 이후에 아이슬링이 그쪽 연합으로 들어가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유는 안전가옥을 클리어한 경우에 리더가 투옥이 되는데요,

리더자리를 그 연합의 다른 멤버가 차지하거나

아니면 무소속 멤버가 그쪽의 연합 멤버가 되거나 리더가 되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확률이긴 하지만 아이슬링이 연구 말고 다른 연합의 멤버도 아니고 리더가 되어버리면..

아이슬링을 투옥하기 위해 나올 때까지 돌고, 별을 깍으려고 준 한번 더 돌아서 무소속으로 빼내고, 연구로 다시 넣고.. 상당히 번거로워집니다.

그리고 애초에 리더가 등장할 확률이 낮기 때문에 그 사이클은 망하는거죠

아이슬링이 들어간 연합 게이지를 다시 채워서 클리어한 다음 빼내는 방법도 있지만.. 이것도 확률이고 오래 걸립니다.

심지어 리더에 있던 아이슬링을 뺐는데 멤버로 다시 들어가 버리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경우에 해결책은



3. 카타리나를 잡아서 모두 초기화한다.

아이슬링을 연구에 넣을 각이 도저히 보이지 않는다면

카타리나 자체 보상 기대치도 좋기 때문에 빨리 초기화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카타리나를 채우지 못한 상태라면 얼른 뭐든 열어서 채워 주세요

(물론 하면서 연구에 야누스, 조정에 그라비시우스 하쿠 엘레온 등등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하지만 항상 유동적으로 판단해야하기 때문에 이렇게 하다가 힐록이나 아이슬링 각이 나온다하면 카타리나를 다 채우더라도 조금 더 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네 번째 제한은 '연합 소탕 이후 불멸자가 1명만 남았을 때는 계급업 선택지가 나오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불멸자 2명 이상이 나왔다면 계급올려줄 불멸자부터 먼저 다 해주고 그 다음 투옥을 해주세요

만약 계급업 선택지가 나오지 않으면 한 명 결정할 때마다 나머지 불멸자들 선택지가 바뀌기 때문에

한 명 골라서 결정한 후 나머지 불멸자들 선택지를 다시 한 번씩 봐주세요





<심화 과정>

사실 위에서 설명한 부분들만 해도 이미 어지러운데 더 있다고 하니까 벌써 하기 싫어질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하시겠다면 이 부분부터는 정말 중요하니 잘 봐주세요


먼저 사용하는 육분의(충전된 나침반)에 대한 설명입니다.

위에 '3. 오직 준'에서 설명한대로 지도에 준 등장, 불멸자 연합 정보 증가를 사용하는데

불멸자 연합 정보 증가는 2가지 사용방법이 있습니다.


1. 상시 사용

2. 지휘자의 연합 정보를 얻기 위해서만 사용


일종의 버그인지는 모르겠으나

각 연합 안전가옥을 열어서 리더를 투옥후에 불멸자 연합 정보 증가를 돌에 바른후 준을 돌면 지휘자(카타리나) 정보에 바로 적용이 됩니다.

원래 2성 리더 기준 총 30의 정보를 3성 리더 기준 총 48의 정보를 얻는데

이렇게 하면 리더가 초기화 시켰을 때 2성이니 리더 3성을 만들지 않고도 확정적으로 2개의 안전가옥만으로 카타리나를 채울 수 있게 됩니다.

이 카타리나 연합 정보를 채우는 사이 남는 칸에 다른 불멸자도 같이 투옥해서 다음 사이클의 안전가옥을 미리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카타리나 정보를 다 채웠다면 키락한테 나침반사서 다시 빼주시고 카타리나 채울때만 다시 넣어주세요


이 방법을 사용할 때 조건이 있는데,

최초 사이클의 카타리나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즉 2사이클째부터 사용가능한 아마도 버그이지 않을까 싶은데

최초 사이클만 안되는걸로 보아선

애초에 빡빡이(디렉터)가 의도한것이고 최초 사이클 적용이 안되는게 버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찌돼었건 이걸로 꿀 빠시면 됩니다.

근데 뺐다 넣었다 귀찮다 난 tft 벌크로 대량사서 돌겠다 하시면 안하셔도 돼요.

아 그리고 제가 위에서 쓴 '2. 랜덤 인카운터 방식'을 하고 계신다면 육분의 쓰시면 안됩니다.






<그 외 알아둘 것들>


1. 불멸자끼리 우호 관계(녹색선)를 만드는 게 있는데 서로 다른 연합인 경우 어느 한쪽의 연합을 완수하든 같이 나오는 경우가 생겨서 보상이 크게 상관 없는 불멸자는 연결 시켜서 최대한 많이 나오게 하는게 좋습니다.(잘 모르겠으면 우호 관계는 다른 선택지 없는 이상 일단 하고 보세요)


2. 경쟁 관계(빨간선)는 한쪽을 죽이고 한쪽을 업시키는 선택지가 많이 나옵니다.


3. 불멸자를 아예 판에서 추방시키는 선택지는 아이슬링이나 힐록 위치를 모르는 상태면 거의 무조 해주는게 좋습니다.

(설마 아이슬링이나 힐록을 추방시키는 분은 없겠죠?)


4. 보상이 좋은 친구들

수송 - 힐록, 그라비시우스(카드 1세트 로또)

방어 - 힐록

연구 - 아이슬링, 힐록, 보리치, 야누스, 레오(6링크 직작할 템 준비해야함), 토라(키울 젬 있어야 함)

조정 - 그라비시우스(점술), 엘레온(성유물), 하쿠(매복)


5. 거프를 하실려면 영향력 아이템, 심연 주얼, 군주얼 중에서 하시면 되고 연합은 수송에 넣는 게 제일 낫습니다. 근데 웬만하면 귀찮아서 걸러요.


6. 연구 게이지는 되도록이면 채우지 마세요. 내가 아이슬링을 넣기 전에 다 찰 것 같다 하시면 채워서 얼른 깬 다음에 아이슬링 넣으시면 됩니다.



이 외에 혹시 이 글을 본 고인물분들 중에 지적할 만한 부분이 있거나,

잘 모르는 분들 중에 질문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만약 보게 되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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