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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잡담 데바데 공략] 여왕님을 공략하자 -자료추가 08.02

쌀앙해요
2018-08-02 01:04:14 2987 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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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공주님은 달리지 않는다. 

따라서 이동속도가 생존자 보다 느리다.

그러므로 서로 달리면 거리는 좁혀지지 않는다. 

하지만  모든살인마에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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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의굶주림에 버프가 주어지는데

10초이상 시야에  생존자가 들어온다면 이동속도 5% 증가에 버프가 총 3회 중첩가능하다

또한 공격적인 행동을 (생존자를 떄리거나, 판자를 부수면) 할시 버프1회가 사라지고 

생존자가 10초이상 시야에 없으면 버프는 초기화 된다. 

(단 건물이 가려져있더라도 에임을 생존자에게 포커싱하면 시야에 있는걸로 판정, 그러니 추격할때 앞만보지말고 생존자를 봐라)


따라서 버프를 2단계부터 너스도 걸어서 생존자를 앞지를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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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변태 혹은 초보가 아니고선 

정직한 추격을 해올리 만무한 너스 살인마

그래도

노 에드온인 준비가안된 너스는 상대하기 매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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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인마와 먼 거리유지만 해주면 너스는 대놓고 달리는 생존마를 잡기가 매우 까다로워진다.


갈색 선은 짧은 차징으로 인한 3회 블링크 거리

파란 선은 긴 차징으로 2회 블링크 거리이다.


너스가 무서운 이유는 바로 점멸후 어택이다. 

하지만 거리가 있으면 너스가 어디로 어택을 할지 예측이 가능해지고 회피가 어느 살인마보다 쉽다.


짧은 1회블링크 거리 밖에 있다면 안전하게 직선으로 도망가자

1회 블링크로 너스가 점멸을 마쳤다면 바로 90도로 꺾어서 달리거나 창틀, 박스로 진로방해를한다.

여기서 90도로 꺽어주는 이유는 각도가 좁으면 곧바로 차징후 달려와서 맞을 가능성이 있고 

각도가 90도이상으로 넓으면 자칫잘못하면 살인마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전할수도 있다.

하지만 90도에 근접한 커브를 꺽어버리면 점멸이 끝나자마자 차징을 하지 못하고 

시선을 한번 꺽어준뒤 차징을 해야하는 딜레이가 생긴다.


이 딜레이를 유발시키는게 주요 포인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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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 차징시 :     후웁(차징) 끼야옷(이동) 훕(차징) 끼야옷(이동) 퍽(어택)

스톱차징시  :     후웁- 끼야옷- 헤- 후웁 - 끼야옷 - 헤에엑(스턴)

이런 차이가 생긴다. 

또한 90도로 꺽어줘야 순간이동으로 좁아진 너스 시야에서 완벽히 보이지 않게 된다는 점도 +알파


이렇게 추격할때 너스를 헤에엑(스턴) 으로 만들면 다시 거리가 벌어지면서 원점으로 돌아간다. 즉

같은 방법으로 계속 도주가 가능해지며 너스는 그 생존마를 빠르게 포기하는게 현명한 상황으로 만들어진다.

# 데린이들이 항상 처맞는 이유는 1.거리를 벌리지 않고      2.  90도 턴을 할줄 몰라서 이다.


따라서 너스 상대법을 알게된다면 지형에 쿵하고 박지 않는한 무한 회피가 가능하며 

반대로 너스는 에드온 없이 큐를 돌리면 꽤나 각오를 해야할것이다. 혹은 밀패형 맵 오퍼링을 쓰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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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준비가 철저한 여왕님을 상대할때이다.

현재 저 두 에드온을 장착해버리면 너스는 0티어급 신이 되버린다.

도주로 도망치려는 어리석은 짓은 포기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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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부턴 너스 사정거리안에 들어오는걸 최대한 피해야한다.

일단 심장소리가 들리면 무조건 도망쳐라 

우리가 알고있던 여왕님이 지금은 카시오페아 가 되었으니까

눈만 마주쳐도 빈사라고 봐야한다.


최대한 주변 오브젝트를 이용해서 시야가 좁은 너스의 눈에 벗어나게 도망을 쳐야하며 

여기서 스텔스하겠다고 가만히 있으면 위스퍼에 감지되서 정확한 위치를 추적당하게 되고  

내위치를 추적하기 전에 스플린트 와 같은 도주 스킬로 빠르게 튀어야하는데


만약 탈진상태라서 도주스킬을 쓸수없을떈 

발자국을 남기지말고 빠르게 케비넷에 숨어라


케비넷에 숨어버리면 너스가 찾기 까다로워진다. 

만약 케비넷이 주변에 딸랑 한개뿐이라면 금방 찾을수 있을지 몰라도

케비넷이 여러개라면 그거 다 뒤진다고 시간 소비가 심각해지는 꼴이 된다.


너스는  밑에서 두번째로 시야가 좁다. 

그렇기 때문에 심장센서 가 발동하자마자 튀어버리면 발자국을 쫒아오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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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너스가 발자국을 찾았고 쫒아온다면 

들킨 시점부분에 발자국을 이리저리 흩어놔라

즉 지렁이처럼 일자로 발자국을 남기지말고

공룡발자국처럼 넓게 퍼트려 놓으라는것이다.

이렇게 되면 발자국으로 추격하기가 까다로워지고

시야가 좁기때문에 너스가 생존자에게서 시야를 놓쳤다고 생각했을때 

최대한 멀리 도주가 가능하다.


너스의 약점은 점멸후 순간이동할때 시야가 좁아지는것.

따라서 너스의 차징숨소리를 주의깊게 캐치해야한다.


후읍 할때 방향을 틀면 핑차이를 고려해서 

시야가 좁아 졌을때 꺾을수 있게된다.

이걸 밥먹듯이 할줄 알게 되면 

너스 시야 밖으로 벗어나는 경우가 많아지고 

너스에게서 생존확률도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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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너스는 순간이동하고있을때 = 즉 후읍할때

판자를 내려주면 

판자에 맞아 스턴이 걸리거나 , 판자에 가려져서 순간이동시 판자앞에 걸려서 앞으로 못가게된다.


정말 위급할땐 이 센스를 발휘해주면 

너스와 거리를 벌리기 좋아진다.




여왕님을 공략하려면 단 한가지만 기억해라


난 천민이다. 여왕님 근처에 있는 순간, 난 감옥에 끌려가리라      

*(거리를 벌리라 이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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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스를 상대할때 좋은 퍽, 위에서부터 효과가 좋음

도주 퍽은 탈진이라는 디버프를 갖고있기때문에 두개이상 달고 있으면 빠른탈진으로 효율이 나빠지는걸 잊지말자

1. 전력질주 : 여왕님과 마주치지 않을수 있게 해준다

2. 칼찌 : 여왕님은 스턴에 약하시다

3. 유연함 : 달리기를 마음껏 쓰다가 시야에 들어왔으면 1블링크 소비를 시킨후 유연함으로 사정거리 밖으로 도망칠수있게 해준다.* 꽤나 조건부가 걸리는 도주방식

4. 죽기살기 : 무적시간을 이용해 여왕님에 공격을 피하고 자체스턴을 유발시킬수있다 *단 사정거리밖으로 도망치기가 어려워지고  실패시 빈사상태에 빠진다는 위험성을 갖고있으므로 도주방식에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편 


너스는 도주방법이 다른 살인마와 다른 방식이기에

많은 연습과 숙달이 필요한건 사실이다

그래서 너스가 더 위협적으로 느껴지지만

몸에 숙달되고나면

너스도 결국 다른 살인마와 같은 호구로 만들수있는 

생존마 플레이가 가능하다는걸 잊지말자

너스가 사기라고? 직접해보면

어려워서 사기처럼 안느껴질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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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판자를 이용한 이지선다.


너스는 대체로 박스를 부시지 않고 넘어와서 공격한다 

따라서 박스사이에 두고 이지선다가 가능한데.


1. 너스가 블링크를 1회 해서 넘어온다  > 바로 박스를 빠르게 넘어간다.

2. 너스가 블링크를 1회해서 넘어오지만 1회는 페이크로 벽꿍해서 넘지않는다 > 박스를 빠르게 넘은뒤 앉아서 대기탄다.

번외. 너스가 블링크를 2회 해서 두번넘어온다 . > 빠르게 박스를 두번 넘어간다.


여기서 1.2번만 직감으로 피하는것이며 번외는 걍 보고 피할수가 있다.

따라서 너스가 페이크를 할지 말지를 판단해서 박스를 넘나들면 너스와 뺑뺑이가 가능하다.

하지만 이건 심리전이기에 무한히 걸수없고 

 다른살인마들처럼 판자를 이용해 뺑뻉이가 불가능한건 아니지만 쉽지않은편이며 

또한 뻉뻉이는 초록핑인 방이 아니면 유도하지말자 



%%% 이해를 돕기위한 추가자료   

1블링크 소비후 케비넷에 숨기 : 블링크를 시전하면 케비넷열기를 못하는 너스의 약점을 이용해 자체스턴에 빠지게 유도한다.


2. 너스가 에드온이 없고 생존자가 탈진상태가 아니라면 너스 점멸시 도주가 가능하니 대놓고 괴롭힐수도 있게된다.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dbd&no=290789&page=1&exception_mode=recommend&search_pos=&s_type=search_all&s_keyword=%EB%84%88%EC%8A%A4


3.정리가 잘된 거리유지 자료 - 데바데겔러리 

20m정도만 유지해도 첫번째 블링크 사거리에서 벗어날수있다.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dbd&no=271077&page=1&exception_mode=recommend&search_pos=-272798&s_type=search_all&s_keyword=%EB%84%88%EC%8A%A4


4.  위 링크에서 나오는 사거리는 최대 차지 거리이므로 놀라지마라

최대차지로 순간이동 할시 오는 반대방향으로 뛰어도(150도이상) 타겟팅이 안되므로 


너스좀 한다는 애들은 최대차지를 사냥할때 쓰진 않는다 



 

보다싶이 직선으로 달리면 빠른점멸로 순식간에 처맞는다.

너스에게 도망칠땐 넓은 공터에서 90도 코너도주를 사용해야 한다는걸 명심하자 


최대 차징에서 먹히는 전법을 짧은 블링크에서 하면 처맞는다.

90도를 강조한 이유는 여기에 있다. 최대차징으로 사냥한다는걸 배제해도 좋으니 적절한 각도로 꺽어서 피해라 


바보같이 다른살인마처럼 건물을 이용해 도망치려 하지말자, 공터로 향해라 최대한 수풀이 많은 공터로 


케비넷에 숨어서 스턴을 기다리는것 까지 좋았으나 

데바데는 핑을 생각해서 미리 나가야 한다. 즉 자체스턴을 보고 나가는게 아니라 블링크후 자체스턴까지 빠지는데 필요한 3초를 세고 선입력해서 뛰처나가야 했다. 살인마 입장에선 나오는걸보고 칼질할려는데 스턴에 빠지게 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또한 창문으로 튀었을때 유연함(퍽)이 없었으므로 거리가 벌어지지 않아 처맞는다.

유연함이 없으면 왼쪽 출구로 직선으로 달려 나가 코너회피를 노렷어야 했다. *창틀넘기시 딜레이가 생기므로 직선으로 달리는것보다 너스에겐 비효율적이다. (페이딩을 쓰기에)


생존자가 모두 데린이 인것을 알수있는 이유는

1. 너스 심장소리를 듣고도 걸어다니며 스텔스를 시전하려는 생존자. 

2. 너스는 캠핑거리가 넓다는걸 모르고 닥돌해서 구하다 눕는 생존자

3. 너스가 블링크 하든말든 직선으로 달리는 생존자 .

4. 너스는 위스퍼가 필수인데 스텔스를 시전하는 생존자

만약 생존마였으면 달라지는 상황

1.너스 심장소리가 들리면 일단 도주했기에 너스가 보는건 발자국만 보인다.

2.너스가 구석에 걸었으므로 구해도 살아나가기 힘든 지형이기에 3명다 발전기 돌리는게 맞다.

3.너스가 블링크하면 회피기동으로(90도) 타겟팅에서 빠져나가는 플레이 = 2~3번만 피해줘도 팀원에겐 큰이득이 된다.

4.아무리 스텔스가 강력한 흑녀일지라도 숨을거면 케비넷에 숨지 가만히 앉아있는 플레이는 영상처럼 금방 추격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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