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챗으로 말씀드렸던 내용입니다만,
예전에는 안그러다가 언젠가 패치 이후부터 테두리없는 창 모드 적용시 화면 프레임이 끊기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 문제는 전체화면이나 일반 창 모드로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핫빈님 아까 설정 바꾸실때 보니 2560*1440으로 봤는데 FHD보다 해상도를 높게 쓰실 수 있는 모니터인것 같네요.
FHD 이상의 해상도를 요구할 경우 의외로 그래픽카드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어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4K 해상도로 게임 하시는 분들은 꽤 괜찮은 그래픽카드를 써도 프레임 저하때문에 30프레임으로 해야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약간 아쉽겠지만 1920*1080의 FHD 해상도로 해보시면 끊김이 줄어들겁니다.
2.
또 하나의 원인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건 렌더링 스케일 부분인데요,
게임 설정에서 그래픽 > 그래픽 품질에서 하단의 고급 설정을 보시면
렌더링 스케일이 100% 이상으로 조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초그래픽 품질을 최상으로 놓을 경우 PC에서 알아서 스케일을 잡아주는데
이게 100% 이상으로 잡힐 경우에도 프레임 끊김이 발생합니다.
144%, 150% 렌더링 스케일을 쓴다고 해서 그래픽 효과 체감이 크게 상향되지는 않으니 가능한 100%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가끔 설정 도로풀리는 난감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니 의심될땐 설정 한번 확인해주시고요.
100% > 150% 으로 설정시 그래픽 상향 효과는 미미하지만 100% > 50% 로 내릴경우 그래픽 열화되는 효과는 크니
렌더링 스케일은 100%를 유지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주 원인은 위의 2가지 중 하나인데,
아주 가끔 수직동기화 활성화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건 비활성화 해두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