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로 언리얼엔진이나 영상제작 등 고성능을 요하는 일을 주로 하는데요
최근 언리얼을 돌리면서 다른 프로그램을 돌리려니
램 용량이 오링나서 불편한 상황에 처했었습니다
근데 제가 컴퓨터로 하는 일을 하고있지만 하드웨어적인 것은 잘 몰라서
램 업그레이드로 해결될 일일지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제 PC 주요부품들은 다음과 같고
CPU 라이젠 7-2 2700x 피나클릿지
GPU 지포스 RTX 2080ti
RAM 삼성 DDR4 16기가 2개 (32GB)
제가 가지고있는 프로젝트 몇개로 프레임레이트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1번
-고해상도 텍스처 적음
-폴리곤 갯수 적음
-실시간 모션캡처 ON (CPU 및 GPU 추가사용)
-레이트레이싱 ON
-평균 프레임 55~60
2번
-고해상도 텍스처 중간
-폴리곤 갯수 많음
-레이트레이싱 OFF
-평균 프레임 40~45
3번
-고해상도 텍스처 많음
-폴리곤 갯수 중간
-레이트레이싱 OFF
-평균 프레임 15~20
대략 이렇게 나오고 있습니다
제 생각엔 GPU나 CPU 문제는 아닌것 같고
고해상도 텍스처가 많을수록 프레임이 더 안나오는것같습니다.
3번 프로젝트를 돌릴 때 점유율을 보면
램 40%, CPU 20%, GPU 4%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느낌인데 여기서 램 16기가짜리 2개를 추가 장착해서
램 64gb로 만들어버리면
언리얼엔진에서 프레임드랍을 좀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그대로 똑같을까요?
컴퓨터에 조예가 깊으신 똘똘똘이 애호가분들께 도움을 청합니다
댓글 1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