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을 들어 보면 유즈맵을 플레이시 랜덤으로 40개의 맵이 선택 되면서 플레이 한다라고 했는데
아무리 유저가 맵을 만들어서 클리어해야 올릴 수 있다고 해도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가 있습니다.
1. 너무 이상한 의미 없는 맵 (몬스터 1마리 달랑 끝.)
2. 너무 쉽거나 & 너무 어렵거나 극단적인 맵
유즈맵이 아무런 제한 없이 그냥 랜덤으로 선택 된다면 이런 문제들이 발생 합니다.
이로인해서 유즈맵 모드의 게임성이나 완성도가 급격히 하락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최소한 너무 이상한 의미 없는 맵을 걸러내고
유저가 유즈맵 난이도를 선택 할 수 있는 요소를 제공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유저가 유즈맵을 평가를 할 수 있는 요소가 필요 합니다.
유저가 유즈맵을 클리어 하면 평가 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항목이 등장 합니다
1. 추천하는지 안하는지 평가 항목 1개 선택
추천한다 (O) 비추한다 (O)
[비추가 극단적으로 많은 맵들은 자동 삭제 됩니다]
2. 난이도에 관한 평가 항목 1개 선택
1) 쉽다 (O)
2) 보통 (O)
3) 어렵다 (O)
4) 극단적 (O)
끝.
이런 간단한 평가를 통해서 유즈맵의 완성도를 자연스럽게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이 평가 통계를 이용해서 다양한 유즈맵 모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유즈맵 선택 모드
1. 쉬운 맵 모드 (쉬운 난이도 맵이 랜덤으로 00개 선택 된다)
2. 중간 맵 모드 (중간 난이도 맵이 랜덤으로 00개 선택 된다)
3. 어려운 맵 모드 (어려운 난이도 맵이 랜덤으로 00개 선택 된다)
4. 극악 맵 모드 (극악의 어려운 난이도 맵이 랜덤으로 00개 선택 된다)
5. 추천 맵 모드(유저들이 많이 추천한 베스트 맵이 랜덤으로 00개 선택 된다)
이런 모드들은 이미 마리오 메이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모드 이며
모드의 평가도 좋습니다.
댓글 1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