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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6의 방어옵션 10선

doffice_
2024-01-23 08:38:10 81 1 2

앉중발 날뛰기는 처음 알았다

혹시 날뛰기 우리나라말로 달리 쓰이는 용어 아시는 분? 아무래도 직관적이지가 않아서 맘에 안듬



1.가드 (가드 굳히고 지켜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A0MMAwDxmjw&t=56s

체력우위가 있을때 더 유효

상대의 공격을 3회 가드하면 대체적으로 상대턴이 끝난다 


2.패리 

https://www.youtube.com/watch?v=A0MMAwDxmjw&t=101s

어떤 타격도 받아냄

중하단 이지나 임팩트에도 강함

d게이지 회복

퍼펙패리로 리턴

퍼카잡기 당하면 추가데미지 + d게이지 -1


3.무적기 

https://www.youtube.com/watch?v=A0MMAwDxmjw&t=174s

리스크가 커서 무적기를 맞추는 것만으로는 수지타산이 안맞고, 상대가 무적기를 경계하게 만드는 목적이 들어가야 비로소 무적기의 리스크리턴이 생김

약펀을 1회가드한 뒤에 무적기를 쓴다던가 하는 방식도 가능


4.늦잡기 (늦잡풀) 

https://www.youtube.com/watch?v=A0MMAwDxmjw&t=278s

타격은 가드하고 잡기는 푸는 강력한 방어수단

쉬미나 제자리점프에 약하고 헛쳤을때의 리스크가 큼


5.잡기

https://www.youtube.com/watch?v=A0MMAwDxmjw&t=333s

상대가 최속잡기를 피해서 거리를 벌릴 수 없는 밀착상황등 상황에 따라서는 최속잡기가 늦잡기보다 리스크가 적고 리턴으로 이어질 수 있음 

(루크 러시약펀가드 후, 주리의 구석던지기에서 앞대시 후, 제이미 장궁퇴에서 대시대시 후 등등)

최속잡기에 대한 파훼들는 무적기에 지기 때문에 잡기or무적기의 역이지가 걸림


6.4프레임 날뛰기

https://www.youtube.com/watch?v=A0MMAwDxmjw&t=405s

타격이나 잡기를 깔아오지 않는 선택지에 대해서는 통하지만, 착실하게 기술을 깔아오는 상대에 대해서는 리스크가 있음

밀착에서 +1기술을 가드한 후 (용미각서서가드후나 러시서프레서 가드후등) 상대의 잡기에 카운터가 되지만 같은 4f에는 짐

또는 화면중앙에서부터 켄의 러시잡기루프(유도)가 걸리는 경우에 대응가능


7.퍼지약펀 

https://www.youtube.com/watch?v=A0MMAwDxmjw&t=505s

날뛰기를 파훼하는 연계를 가드하는 타이밍에 앉약펀을 누르는 것

상대가 리셋으로 앞걸음잡기 같은걸 해올때 자동으로 끊어주고 늦잡기도 이긴다

예를 들어 5의 잡기연타 or 무적기 방어옵션에 대해서 

기상공방에 구태여 늦잡기를 하는 선택지가 있다

만약 이것에 대해서 무적기, 잡기연타, 가드밖에 방어옵션이 없다면 상대에게는 안정행동이 되버린다

이 늦잡기에 퍼지약펀으로 상대의 잡기를 부술 수 있음

대전중에 왠지 잡기or무적기 역이지선다가 안통하고 있다면 상대가 늦잡 기상공격을 걸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퍼지약펀을 해보는 걸 추천


8.(앉)중발 날뛰기 

https://www.youtube.com/watch?v=A0MMAwDxmjw&t=602s

잡풀 파훼를 노리거나 무적기를 경계해서 뒤로 빠지는 상대에게 먹히는 선택지

특히 상대에게 체력을 리드당하고 있을때나 구석에 몰려서 핀치인 상황에도 유효

가드된다 하더라도 러시캔슬까지 넣어두면 (러시가드된 다음에)뒤잡기와 타격의 이지를 거는 것이 가능하니까 기본적으로는 러시캔슬에서 하는것을 추천(안되는 캐릭은 강발도 가능)

발생이 늦어서 카운터당할 가능성 있음, 제자리점프에도 약함


9.백대시 

https://www.youtube.com/watch?v=A0MMAwDxmjw&t=654s

잡기무적이지만 타격에는 짐

구석에서 상대의 잡기를 읽었을 경우에 백대시 4프레임이 확정

잡기경직30f > 백대시는 보통23f 이기때문에 상대가 +3이하상황에서 잡으려고 할 때 백대시에서 4프레임이하기술로 확정반격

확정하지 않더라도 이쪽이 유리프레임이니까 구석에서 유도(연잡)를 당하는 상황이라던가 사용가능

또한 중앙에서 쉬미가 걸려올 경우에도 백대시로 억제가능


10.(리버설)점프 

https://www.youtube.com/watch?v=A0MMAwDxmjw&t=739s

점프에 잡기무적이 있음

중앙에서는 뒤점프, 구석이면 앞점프

확반은 어렵지만 실행이 쉽기에 전개가 빠를경우에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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