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이나 잡담중이 아니라 명백하게 하이타니가 일반 유저수준의 스트리머를 가르치고 있는 상황이라 영상 내용자체도 굉장히 튜토리얼스럽고 하단의 검은 프레임의 설명만 모아도 요점을 다 짚는 수준이라 검은 프레임 위주로 해석하겠습니다 하이타니 말이 빨라서 시간대비 문장이 많네요 ㅋㅋ 간사이친구들
-요시나마 코칭 기획최종회, 잡풀할거면 이거를 노려라 화면구석의 방어에 대해서-
(첫 검은 프레임은 요점이 아니라서 스킵함)
[잡풀의 약점에 대해서
1성공해도 상황이 변하지 않고 리턴이 제로
2읽히면 풀콤보 맞아야됨 쉬미에도 지고 제자리 점프에도 진다]
[그렇기에 잡기를 읽은 경우에는 백스텝(+앉기본기)에서 콤보로 리턴을 취하던지 앞점프로 위치를 바꾸는 편이 좋다]
[잡풀이나 가드밖에 하지않으면 쉬미나 잡기로 초안전하게 기상공방을 걸려버린다]
[잡기or쉬미에 대해서 리턴을 잡을 수 있는게 굉장히 중요]
[가드시키고 유리한 기술이 많지 않은 스파6에서는 기술을 가드시키고 난 후에 연계해서 공격하는게 어렵다 그때 앞점프로 빠져나가는 걸 기본으로 생각하자]
[앞점프 당해서 위치가 바뀌어 버리는게 공격하던 측에서는 최악의 전개이기 때문에 앞점프를 보여주게 되면 뒤로 물러나게 되면서 공격이 느슨해진다 그렇게 되면 걸어가서 중발을 넣으러 가는 등의 행동이 가능하다]
[걸어가서 중발이 가능해졌다면 캔슬 드라이브러시에서 선택지를 거는 것도 가능하다 그 때 뒤잡기는 본인이 구석에 있기 때문에 리턴이 크다]
[퍼지(앉)약펀
기상공방에서 타격을 가드하는 타이밍에 (앉)약펀을 누르면
상대가 잡으면-진다, 쉬미-턴을 가져온다, 타격깔기-가드가 되서 연잡이외에는 지지않는 강력한 연계기가 된다]
설명에는 약펀이라고 썼지만 중펀이나 중킥이나 캐릭에 따라서 여러가지 되는 듯
이외에 자잘한 내용으로는 슈퍼맨 펀치는 승룡권이 있는 캐릭터쪽이 없는 캐릭터보다 탈출시에 효과가 좋다 정도?
댓글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