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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제이 회의 (후도, 도구라, 푸게라, KOG)

doffice_
2023-11-17 18:07:33 144 0 0

후도, 도구라, 푸게라, KOG가 모여서 디제이 회의를 했습니다 야마구치는 왜 안왔지?

좀 재밌는 상황이 벌어졌는데, 후도가 한창 폼이 올라왔을 때라 다들 노하우를 좀 듣고 싶어하는데 회의 다음날 후도가 속해 있는 DFM과 도구라가 속해있는 CAG가 시합에서 붙는 일정이라 후도가 정보를 다 풀어주지 않는게 좀 야속합니다 ㅋㅋ

아 그리고 앞의 해석들은 영상과 같이 보시면 건질게 더 보일 수 있는 반면에 이 영상은 흥미있으시면 보셔도 되고 안보셔도 내용상으로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앞선 영상들과는 달리 플레이를 실 예로 보여주는게 없어서요 


언제나의 3역, 이하 해석



묵비하겠습니다! 묵비를 행사하시겠습니까? ㅋ 

절대로 묵비하고싶은 디제이의 정보

최근 발견한 강력한 디제이의 연계는 무엇입니까? 묵비가 빨라 ㅋㅋㅋ

흐ㅡㅡㅡㅡㅡㅡㅡ음 아직 거기야? 짜증나! ㅋㅋㅋ 그럼 말하라고! ㅋㅋㅋ


KOG : 지금 화제인 디제이에 대해서 대화했으면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우선은 자기소개부터 할까요 어쩌면 처음 보시는 분도 계실 수 있으니까 

도구라 : 확실히

KOG : 왼쪽위의(위치는 무시하세요 아마 KOG의 디코화면 음챗 썸네일 위치인듯) 푸게라상부터 

푸게라 : 푸게라라고 합니다 에 또 디제이 쓰고 있습니다 (리리?) 쓰고 있습니다 쓰고 있다니깐요 디제이에 대해 막히거나 고민하거나 하는 점에 꽤나 금새 부딪쳐서 그런 걸 꽤나 후도상이 극복한 움직임을 한다거나 엄청 활약하고 계시니 가능한 한 풀어주실 수 있을까나 라고 생각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KOG : 이어서 왼쪽 아래 도구라상 

도구라 : 도구라입니다 현재 디제이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후도상이 뭔가 가르쳐 주실 수 있으면 하고 있습니다

KOG : 우선 두분의 고민이 나왔습니다 오른쪽 아래 

후도 : 내일 CAG와 부딪치는 후도입니다 묵비하겠습니다! 

푸 : 그렇겠죠

후 : 묵비하겠습니다!

KOG : 내일 대전하잖아 묵비합니다?

도 : 묵비하다니 ㅋㅋㅋ

후 : (스스로?) 알아내줬으면 해

도 : 알아내줬으면 해요? 하지만 저 후도상 영상 보고 하나 알아낸거 있어요 

전원 : 뭔가요

도 : 그게요, 모두 자멸하고 있기는 하다 후도상이랑 붙어서 

KOG : 후도상이 무서워서 제멋대로 무너진다?

도 : 위압감이 상당하다 위압감이 상당하다고 느꼈습니다

후 : 아 근데 5때는 그랬을지도? 미카라던가 실수하게 만들어서 이긴다거나 단순한 캐릭터 파워를 뛰어넘는 느낌으로 

KOG : 라는 거는, 레인보우 미카같은 건가요 디제이는? 그렇지도 않은가?

도 : 어떨까나

후 : -_-

푸 : 에 또 묵비를 행사하시겠습니까?

도 : 묵비, 미카의 노하우를 사용하고 있는가? 묵비 ㅋ 

KOG : 그 정도는 괜찮지 않아?

도 : 그럼 후도상

후 : 넵

도 : 오늘 점심 뭐 드셨습니까?

후 : 라멘입니다

도 : 디제이 얘기를 하라고 ㅋㅋ

도 : 무슨 라멘인가요?

후 : 맑은말린정어리 라멘입니다

도 : 말린정어리 라멘 

후 : 넵

도 : 그럼... 최근 발견한 강력한 디제이의 연계는 무엇입니까?

후 : -_-

도 : 묵비가 빠르다고 ㅋㅋㅋ

후 : 여기서 말하면 그거잖아요? 내가 사로잡히는 흐름으로 어떻게 되든간에 그런 심문하는거잖아요

푸 : 타이밍 하나로 이렇게 되는구만

도 : 의심이 심하십니다! ㅋ 아니 그 타이밍이 나빠 월드워리어 2회 우승은 상당하다구요

KOG : 별로 뭐랄까 월워 이겼다고 부른건 아닌데 전부터 이렇게 모이자고 

후 : 아 그렇지 

도 : 그래그래

KOG : 타이밍이 너무나도 좀 ...


뾰로롱


푸 : 지금 그렇게 하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만 OD저스쿨써서 띄워도 걸어가서 강잭나이프로 게이지 안쓰고 마무리하는 사람이 꽤나 많은거 같습니다 역으로 말하면 3개까지는 괜찮으니까 풀게이지에서 시작하면 러쉬강펀 강머신건은 평범하게 쓰고있는 느낌입니다

도 : 나는 거기도 걸어가서 강잭으로 쓰고 있을지도 뭣하면

푸 : 뭔가 강펀 강머신건 위력이 제대로 늘고있는 거랑 기상공방 확실히 하고 있고 

후 : 흠~~~~~? 

KOG : 후도상 왜그러시죠?

후 : 아직 거기?

도 : 짜증나! ㅋㅋㅋ 

푸 : 그럼 말하라고! ㅋㅋㅋ

KOG : 그럼 후도상은 어디까지 가 계신가요?

후 : 나? 나는 강소바트파지 띄우면

KOG : 에 전혀 기상공방 할 생각 없는 거잖아요 장풍은 안쓰시나요 

후 : 장풍같은거 쏘고 다시 거리싸움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지 

푸 : 하지만 그건 저스쿨로 띄워서 게이지가 적을때 그렇게 하시는거 아닌가요 뭔가 가득차있으면 그럴때는 쓰지 않으세요?

KOG : 뭣하면 머신건 안쓰세요?

후 : 머신건 쓰지

도 : 후도상?

후 : 잭나이프는 안쓰고 있지 

푸 : 게이지가 그닥 없을때에는 걸어가서 잭나이프로 기상공방이 아니라 강소바트로 날리고 

후 : 왜냐면 게이지가 적어서 잭나이프해서 쪼꼼 ................... 괜찮을까나? ....... 패링!!~~~~ 하잖아 

도 : 진짜 그래 ㅋㅋㅋ

후 : 쪼금 .... 손대는거 그만둘까나 ... 하면 중발, 뒤잡, 우하우하 당해서. 적어도 강잭나이프해서 적한테 다가가는거 미묘하지 않아?

왜냐면 ... 모르겠네 기상공방이라던가의 질이 높아지면야 금후에는 모르겠지만 뭐랄까 나는 애초에 그러면 다가가지 않아도 괜찮지 않을까 하고 

단지, 어렵네 기상공방 하는 편이 좋은건 엄청 중요하기도 하고 그리고 꽤나 디제이회의에서 모두가 다를거라고 생각하는데 약약 맞았을때 게이지 6개 들고 러쉬를 해서 콤보를 늘릴지 약약 소바트 러쉬해서 기상공방할지 어느쪽이 좋을까는 꽤나 어려워서 ...

도 : 어렵네요 6개 있을때라던지요 

후 : 6개 있을때 대쉬해서 3개인데 3개로 기상공방하러가면 어차피 위험하니까 

도 : 위험하죠 위험하죠

후 : 5개로 강한 기상공방하러 간다는 ... 뭐 어느쪽을 선택할지 꽤나 어렵네요

푸 : 어렵죠 어렵지만 구석까지 간다면 괜찮지않나 생각하는데 말이지 

도 : 벽몰이 되니까 캔슬러시콤보가 

푸 : 구석근처까지 간다는 거는 중잭 강잭으로 결국 데미지도 평소보다 는다는 거고 꽤나 좋을까나 ...

도 : 뭐 게다가 중잭 ... 구석도달의 중잭강잭이라는건 말하자면 기상공방 상황 맥스클래스로 좋으니까 

후 : 플래그(?)도 만들수 있고

도 : 확실히 그 부분이 어렵네요 원망하지 않는다고 할까 리스크지고 싶지 않으면 쌩러쉬 기상공방이 되지 않습니까? 하지만 뭐랄까 좀 나약하잖아요 라고 할까 거기서 일단 한번 심리전이 벌어지고 그래서 뭐랄까 내가 5개 들고 뭔가 콤보 당했을 때 5개 들고있는 채로 맞는거는 역시 초반이라면 오싹하다는(?) 생각이 들고 좀 더 (게이지)써두는 편이 좋았을지도 같은 

후 : 오 ... 오오오! 

KOG : 아깝다파 이해가 간다 

도 : 초반얘기에요 초반 

후 : 아뇨아뇨 좋은 사고방식이에요

도 : 아 진짜로? 

푸 : 후도상의 리액션이 의미불명이 되고있어

도 : 아뇨 그래도 리소스 관련해서는 후도상(방식) 좋아하니까 하지만 뭔가 진심 5개 들고있을때 콤보 당하면 뭔가 게이지의 운용으로써는 일단 좋지않지 않나라고는 생각... 베스트가 아니지 않지 않나요 아마도

후 : ㅇㅇ 바로 들어가면 최고지 개막 98초에 앉중펀 러시부터 들어가면 최고지 상대의 앉중발쪽이 기니까 상대가 빠르지만 말이지

도 : 맞어요 무리지만요

라는 거가 있지만 뭐 힘들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어서 이상적인 게이지 운용은 역시 힘들다는 

그러니까 그... 그런 게이지의 운용을 하고 싶다면 뭔가 기술을 맞추는게 없다면 뭔가 편리한 기술에 의지하지 않을 수 없지 않습니까 어느정도 그래서 그게 OD에어슬래셔이거나 뭐 쌩러쉬 견제이거나 한게 아닐까나 하는 느낌이긴 합니다만

후도상 OD에어스랏샤 어떠세요?

후 : 으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도 : 핵심왔어?? ㅋ

후 : XXXXXX

KOG : 핵심왔다 이거는 묵비가 왔구만

도 : 역시 OD에어스랏샤는 상당히 파볼만한 구석이에요 라고할까나 그런 장풍이 없어요 달리. 달리 그다지 없다 그런 장풍은 

KOG : 그거는 그건가요 건질수 있다던가 

도 : 그렇죠 일단 다른 장풍은 OD파동 쌩러쉬에서 콤보잖아요

근데 게다가 대체로 장풍이 상쇄안되면, 거리가 엄청 좋지 않으면 쌩러쉬 강펀치라던가 여차저차 연결이 안되지만 디제이는 OD 단일로 띄우니까 그 다음에 쌩러쉬콤보 들어간다던가

푸 : 엄청 (체력)깎을 수 있고 

도 : 맞어맞어 무지무지 (체력) 달고

후 : 그거 실은 결국 좀 더 콤보 늘릴수 있는데다가 말이지

도 : 아 그렇죠 조금 어려운 루트로 가면

후 : 그 러쉬 강펀휘둘러서 거기서 거리가 가까우면 OD저스쿨도 맞고 러쉬 중중으로 구석까지 가는 것도 ... 뭐 게이지 마구 써버리니까 그렇긴 하지만 킬각일때로 본다면 꽤나 가능하니까 

도 : 뭐 그렇지만 강펀 강머신건보다 강펀 노캔 강잭 쪽이 완전 잘 몰고가는 것도 있죠 

후 : 그렇지 그거 어렵지만 말이지 

도 : 그거 어려워 어려워 알지 

푸 : 뭐 해본적 그다지 없지만 그거네요 통상기에서 노캔슬으로 SA2로 목스(?) 옮긴다거나 가성비 꽤나 좋기도 하고 

그리고 또 OD에어슬래셔 쐈을때 지상전 지루하니까 쏘잖아요 이쪽에 그닥 좋은 지상기술 없잖아 하고 

쏘면 상대가 러쉬나 대시해와서 초밀착으로 맞았을때 콤보가 되는거 좋네요

도 : 아 그렇네 플러스 ... 7

후 : 7일까나 7

푸 : 에 또 노말5 카운터 7

후 : 라고  할까 모르지 않아?

도 : 모르지 뜰지 안뜰지 

푸 : 그렇지 아슬아슬하게 아슬아슬하게 모르는 위치가 있어 

도 : 그거 진짜로 뜰거라고 생각해서 쌩러시했더니 안떠서 하아? 하는 때랑 에? 이게 뜬다고? 하고 앞대시앞대시앞대시 ㅋㅋㅋㅋㅋㅋ

후 : 상대의 통상기라던가에도 달렸지 루크의 예를 들어서 앉중펀이라면 절대로 떠 

요약하자면 첫발째가 맞고 나서 시간이 경과해서 두발째가 맞으면 뜬다는 아마도 그런 룰인거야 OD장풍은 

이녀석 손이 끝내주니까 첫발째 맞는데 두발째일때에는 이미 이렇게(맞으니까)

도 : 아 그렇구나 이렇게 이렇게인가 ㅋㅋㅋㅋ

후 : 상대 기술에 따라서는 꽤나 가까워도 뜬단말이지 

도 : JP의 앉중펀에서도 뜬다는 얘기네요 

후 : 라고할까 아니, 그렇지 JP의 경우에는 아마 그렇게 되기 힘들겠지 되기 힘들다고 할까 그 별로 첫발째가 맞는 게 아니라는 

도 : 당하는 판정 없으니까 

푸 : 뭐 그거네요 일단 기본적으로 디제이가 쏘고 나서 그거에 맞으면 뜬다 라는 느낌이네요 

후 : 아마 두개 있어서 

푸 : 뭔가 눈앞에 나오는 시간이 있어서 거기서는 뜨지 않고, 뭄에서 떨어져서 날린 순간에 뜬다는 식이 되는거네요

도 : 그러니까 아마 첫발째가 맞아버리면 절대로 뜨지않는다는 것 같아 

후 : 맞어, 그래서 첫발째에 두번 맞으면 안되는 듯 조금 복잡하지 룰이 

푸 : 손내밀고 첫발째 맞고 파칭되서 나눠서 맞으면 

후 : 나눠서 맞으면 그런듯

도 : 요점은 사출된 부분이 맞느냐 마느냐 인듯한 

후 : OD소닉이라던가도 OD탄 쏴서 OD탄 관통하는 때가 있어 

도 : 아 맞어 OD에어스랫셔 OD탄을 관통하는 때가 있죠

후 : 맞어 첫발째가 이거에 맞고 두발째가 나가니까 

푸 : (상황이)엄청 어렵지 않아요?

후 : 근데 일어나. 럭키~ 하는 느낌 

도 : 랄까나 OD파동이나 OD기공에서도 발생하죠?

후 : 그그그 그렇습니까?

도 : OD기공에서는 일어나요

뭐랄까 탄속의 탓일지도 모르겠지만요 

OD기공이랑 OD에어스라가 이렇게 부딪쳐서 OD에어스라의 나머지가 이렇게 가서 파칭하고 맞을때가 있어요 탄속이라고 생각해 아마도 

후 : 탄속 확실히 그럴 수 있지 아키의 OD의 그 하트레이드같은 그거에도 생기고 말이지

도 : 아 네네네 아마도 탄속이 원인이라고 생각하지만요 뭔가 그 기술 상당히 수상해요 잠깐 .. 뭔가... 무슨 표정인지 설명해주시겠어요?

KOG : 후도상 무슨 생각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후 : 하지만 어려워요 이거 저도 전부 말하고 싶지만, DFM의 팬이 ......

무턱대고 말하면 .... 내일 붙는다구요 이거이거이거는 진짜로 어쩔수가 없어 진심

KOG : 알겠습니다 그럼 다음 질문으로 가겠습니다 네 후도상 죄송합니다 다음 질문은 무려 이겁니다 데뎅 

도 : 내일의 DFM의 오더는 무엇인가요?

KOG : 마음에 드는 .... 연계!

후 : 마음에 드는 연계! 

푸 : 그야말로 잖아요

후 : 그거 말하면 내일 거기에 임팩트 칠 꺼잖아요

푸 : 앉중펀 강에어스라

후 : 맞어맞어맞어 중장풍 뒤에 중소바트같은 느낌의


이거 두번째 영상은 앞부분만 전부 해석하고 뒤는 간략하게 넘길게요 뒤는 성능과는 크게 상관없는 부분이라 제가 흥미가 떨어짐 ㅋㅋ 짧게 끝낼 수 있어서 그냥 같이 올립니다


KOG : 디제이의 좋은점 나쁜점

후도 : 디제이의 좋은 점은 무지무지 곤란해지면 진심 저스쿨 이빠이 날려대면 이거 진짜 ㄹㅇ 단지 그 안에서, 디제이의 좋은점은 그 굴곡(or 요철)이지 저스쿨이라는 기술의 성질의 확실함이나 러쉬의 기민함이나 좋은 부분은 좋구나 같은? 뭔가 그 강캐는 꽤나 6각형으로 보면 뭐든지 강한게 결국 강캐라고 생각하지만

도구라 : (그런 캐릭터는) 원에 가깝죠 

후 : 원에 가까운데 디제이는 엄청 가시 돋쳐있다는 

푸게라 : 넘어서 있죠 원을 

후 : 맞어맞어 붕 하고 넘어서서는 그래서 뭔가 세세한 부분은 조금 미묘할까나 하고 생각하는 부분도 역시 있지 방금말한 부분에서는

도 : 디제이 육각형으로 말하자면 별모양(가시침)같은 모양을 하고 있죠 

후 : 강한 부분이 강하지만 강한 부분의 대책이 능숙한 사람을 만나면 어려워진다는게 역시 디제이의 과제,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해

도 : 이게 일단 나쁜점이죠 

후 : 다들 그걸로 곤란해하고 있지 않을까나 그야말로 퍼펙패링이라던가 영원히 상대해야 하는? 그거는 자신의 뾰족한 부분과 상성이 나쁜 기술이 퍼펙트패링이니까 그럼 퍼펙패링어쩔거야? 할 때 하지만 뾰족한 부분 쓰지 않으면 캐릭터 약하잖아 

도 : 약하지 

후 : 라는걸 계속 해나가는 캐릭터라는거지 

도 : 그렇다고 퍼펙패리가 싫어서 러쉬 안하면 초 약해지니까 

후 : 초 약하니까 켄이라던가 쓰는편이 낫지 그럴거면


이 이후는 대강 요약하면 

푸게라 - 디제이는 목소리가 좋다, 모던 디제이가 디제이로써의 재미가 없다

도구라 - 사용하고 있을때의 상쾌함이 있다 5때 장군은 동캐전같은거 하고 있으면 차라리 어디서 알바나 뛰는게 재밌겠다 싶을때도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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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승!! [2]
scripti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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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ffice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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