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연애스토리제보 조오리의 정석 초판 [머리말]

냥냥돌격대
2020-04-10 03:39:25 219 3 11

[ISBN 978-89-98740-09-2[03590]] joliNaneeep 검색하면 뭐가 나올까  joliNaneeep

이 책은 냥냥돌격대인권보호본부가 발표한 '트수 개정 교육 과정(2020)'을 기반으로 쓰여진 책이며,

이 책의 모든 저작권 이하 모든 권리와 법적 보호를 받을 권리는 '냥냥돌격대'에게 있습니다.


머리말


때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창궐하던 4월 초의 어느 날이었습니다.

어지간히 심심했던 냥냥돌격대는 어떻게 해야 조오리를 빡치게 하고 칼을 더 꽂게 할까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즉, 어떻게 해야 욕을 더 많이 먹어서 장수를 할까를 연구하기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하라는 스2는 안 하고 노가리와 유머글 눈팅으로 얼룩져가는 이 방송의 어두운 그림자 속에 갇힌 트수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저는 여느 때처럼 목숨을 걸고 이 책을 써냅니다. 여러분들께서 상상하시는 상상 그 이상의 이과갬성을 보여드리겠습니다.


4월 주말마다 뵙도록 하겠습니다. (총 3부작으로 예정돼있지만 사실 어떻게 될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미리보는 1단원 '조오리 식사' 단원 공식집 맛보기

- 전 이과가 아닙니다. 재미로 봐주세요. 수학적 접근하면 밑도 끝도 없습니다. 싸움 걸지 마세요 ㅠ


ef5bc88b91aa90402326dbde0b762449.png


냥냥돌격대는 다음과 같은 식이 조오리에 의해 성립된다고 우기고 있다. 몇 가지 조건을 살펴보자.

1. 식에 '제시된' 모든 수는 자연수이다. (조오리가 스트레스를 받은 정도 제곱 역시 자연수다.)

2. 두 식은 항등식이다. 또한 비례식이 성립한다.

3. 분수식을 그대로 사용하되 약분을 허용하지 않는다. 다만 분자와 분모가 모두 같으면 1로 취급할 수 있다.

4. 오늘은 금요일이다. (...)


언뜻 보면 말이 되는 것 같지만 이 식에는 상당한 모순이 존재한다. 과연 어떤 모순일까?

서술형으로 어떤 부분에서 틀렸는지 문과 수능 수학영역 출제 범위를 참고하여 이를 증명하시오. (칼빵 10대)


조오리가 쳐먹을 확률에 조오리가 스트레스 받은 정도(%)를 제곱한만큼, 조오리의 뱃살이 증가한다.

배달의 민족에 게시된 음식들 목록은 옹이의 뱃살 증가량과 같다.

다만 이 식은 자연수만을 취급하는 비례식이므로 정비례가 성립한다. 즉, 얼마를 쳐 넣든 항상 1을 곱하지 않는 이상 증가한다.


또한 항등식과 비례식이 함께 성립한다. 즉, 조오리 뱃살 증가량에서 배달의 민족에 게시된 음식들 목록을 곱할 수 있고

조오리가 쳐먹을 확률에 조오리가 스트레스 받은 정도를 제곱한 값에 옹이 뱃살 증가량을 곱해서 등식을 성립시킬 수 있다.

다만, 이 식은 항등식이므로 항상 어떤 숫자를 기입하더라도 그 결과가 같으므로 해당 결과가 도출된다.


즉 배달의 민족에 게시된 음식들의 목록만큼 조오리의 뱃살 증가량을 곱한 값이 같고,

옹이의 뱃살 증가량이 조오리가 쳐먹을 확률 역시 같으므로 모든 등식의 값들은 모두 같다.

다만 약분을 허용하지 않는데 조오리가 쳐먹을 확률의 거듭제곱값이 1부터 100까지의 양수지만 퍼센트이기 때문이다.


즉 조오리가 쳐먹은 만큼 옹이의 뱃살과 조오리의 뱃살이 함께 증가하고

배달의 민족에 게시된 음식들만큼 옹이의 뱃살과 조오리의 뱃살이 함께 증가할 것이며

이를 반대로 대우 명제로 바꾼다면 대우 명제는 항상 참이기에 해당 명제 역시 반드시 성립하여야 하므로


옹이와 조오리의 뱃살이 함께 감소한다면 조오리는 덜 쳐먹게 될 것이며

마찬가지로 옹이와 조오리의 뱃살이 함께 감소함과 동시에 배달의 민족에 게시된 음식들은 줄어들게 된다.

뭔 개소린고 하니 서로 운동을 열심히 했기 때문에 그와 비례하는 식욕은 반비례가 되므로 음식이 눈에 들어오지 않는 것이다.


여기서 옹이의 뱃살과 조오리의 뱃살의 비율을 동등히 산정한다면 감소폭, 증가폭 역시도 같아야 한다.

하지만 옹이는 야옹이, 조오리는 오리이므로 두 생명체간의 종이 같지 않고 서로 다른 종이므로 식에 약간의 수정을 가한다.

여기서 우리는 '칼라' 라고 하는 'k' 라는 미지수를 포함해서 식을 세워보도록 하겠다.

'칼라'라는 것은 모든 생각과 모든 쳐먹고 뱃살이 찌는 양을 함께 나누는 모든 것인 '허수'다.


참고로, 자연수와 허수를 곱하면 그 수는 허수가 된다.

또한 아까 말한 대로 항등식이 성립되는 곱셈식이므로 약분은 불가하지만 양 옆의 분자와 분모가 모두 같음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이에 한정해서는 모든 기존의 분자와 분모를 동일한 즉, 1로 볼 수 있도록 허용한다. 식을 다시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41ccfc8ddc6996f3ec81441efa796283.png


여기서 (i)의 표기는 허수이므로, k = 1 이라는 최종 정리가 나오는데 애초에 k는 허수이므로 1이 될 수가 없다.

허수가 1이 되기 위해서는 허수인 i가 세제곱이 되어야 하므로 세제곱을 해준다. 그래봤자 1은 세제곱해도 어차피 1이다.

즉, 우항의 1은 조오리의 뱃살 증가량과 옹이의 뱃살 증가량을 동일하게 본 '상태'이지 '숫자'의 개념이 아니므로

조오리와 옹이의 뱃살이 세제곱되는 수를 지금부터 k라고 정리한다. 그렇다면 원식이 다음과 같이 바뀌게 된다.


ea5d6a241aa6e0ad751151cd8a9b45f9.png


그런데 여기서 조오리의 뱃살 증가량과 옹이의 뱃살 증가량이 허수가 돼버리면, 실제로는 자연수였는데 허수가 된다.

즉 살이 찌지 않는다는 모순이 발생하므로 대우 명제고 나발이고 다 개소리가 된다.

즉, 이 식은 성립하지 않으므로 항등식도 되지 않고 비례식도 되지 않으므로 해는 개소리가 된다.


이에 냥냥돌격대는 해당 정리에 대해서 '오리의 쳐먹음 정리' 라고 이름을 붙였으며

앞으로 이 기록은 세세대대로 남아 영원불멸토록 흑역사로 조오리의 뇌에 장전되었음을 알리는 바이다. 끝.

후원댓글 11
댓글 1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아랫글 1972년... 냥냥돌격대
자유게시판조오리 움짤유우머게시판스2빌드꽉꽉 공지재미있는 클립트수 그리기건의사항연애스토리제보게릴라연승전참가신청
»
연애스토리제보
조오리의 정석 초판 [머리말] [11]
냥냥돌격대
04-10
6
연애스토리제보
1972년... [1]
냥냥돌격대
06-20
3
연애스토리제보
해삐구리수마수 [2]
깻잎츄르
12-25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