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유럽에서 고생하시는 것 같아서 도움을 좀 드립니다.

미니_미
2018-07-24 02:50:34 354 1 1

과연 이걸 제 시간에 보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조금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1. 흡연 문제

호텔의 대부분은 금연인 경우가 많습니다. 만일 흡연이 가능한 곳이라면, 재떨이가 이미 방에 있을꺼예요. 

금연인 방에서 흡연을 할 경우, 나중에 퇴실하실 때에 냄새 밴 것에 대해서 세탁비 및 수선료를 왕창 청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화장실에서도 피우시면 안돼요. ^^)

한국 사람들이 방에서 냄새나는 음식을 먹은 경우에, 예를 들어 라면.., 몇몇의 호텔들은 세탁비를 청구하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안전하게. 흡연은 호텔 바깥에 나가셔서 하시고 (아마 로비에 물어보시면 될 껍니다. Where can I smoke? Is there any designated area for smoking? 이라고 물어보시면 알려줄껍니다.) 물어보기 귀찮으시면, 사람들이 모여서 흡연하는 곳을 눈치껏 찾으시면 될껍니다.


2. 팁 문제 등등의 음식 주문

영어 메뉴 있냐를 먼저 물어보시고. (웬만한 곳은 다 있을껍니다.) 

계산 하실 때는 우선 Bill이나 check를 먼저 달라고 하면 가져다 줍니다. 카드를 같이 주면, 한번 긁어서 가지고 올껍니다. (사인과 함께 팁을 적어 넣게 되어 있죠.) 팁을 적어 넣으시고 사인하시면, 카드로 다시 갱신되어 청구할껍니다. 

그게 귀찮다.. 그러면 팁은 현금으로 주세요. (팁을 서버가 적어 놓은 이유는, 그만큼을 달라고 하는게 아니라, 계산의 편의를 위해서 제안하는 겁니다.) 그만큼 안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메뉴에 보면, 서비스 비나 팁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6명 이상이 큰 테이블을 차지하면 서비스료를 더 붙입니다.) 팁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는 당연히 계산서에 나와 있는대로만 주시면 됩니다. 

팁을 안주시는 것보다는 주시는게 좋습니다. (서빙등의 인력이 들어가는 경우에 한해서 말이죠.)

물론 이는 고객의 자유긴 하지만, 보통은 총 금액의 8-15퍼센트를 계산하여 주시면 될껍니다. 

정말, 서비스가 최악이었다. 이런 경우에만 팁을 안주셔도 무방합니다.


3. 수건은 더 달라고 하면 가져다 줍니다.

프론트에 전화하셔서. 'Can I get additional towels?' 이러면 룸넘버를 물어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알겠다고 할 수 있습니다. 룸넘버를 물어보면 그냥 계시는 방 번호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어메니티도, 바로 가져다 달라고 하면 가져다 줄껍니다. 

그리고 방 문에 거는 푯말에, do not disturb를 걸어 놓으시면, 청소도 안할껍니다. 아예 들어오질 않을테니깐요.

아무것도 안 걸어놓으시면 하루에 한번씩 청소하러 들어올껍니다. 수건 갈아주고, 화장실 청소해주고, 침구류 정리해 놓을껍니다. 이때 팁이 필요할 수도 있는데요. 침대 곁에 1-2유로를 청소 할 때마다 놓는 경우도 있고, 완전히 퇴실 할 때 몰아서 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 푯말은.. '아침을 방에서 먹을테니 가져다 주세요' 라는 뜻입니다. 




도움이 좀 되었으면 좋겠네요. 


후원댓글 1
댓글 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3
파산이닭! [3]
잘생갱석_희돌이
03-21
2
아... [1]
야쇄
01-17
1
12-31
0
카톡아이디 [1]
와저씨
10-29
0
벌칙 [1]
가원
10-10
0
10-10
0
벌칙이자너 [1]
_순구_
10-10
1
벌칙은 빠르게 [2]
할로나
10-10
2
첫글
_순구_
09-20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