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실력배틀맵에서는 활용도가 낮지만 배틀맵이 아닌 맵에서는 나름대로 활용할 수 있는 테크닉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15. 고양이 다이빙 캔슬
이전에 설명을 한적이 있지만 실전에서 어떻게 쓸 수 있을 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고양이 상태에서 다이빙을 하고 다이빙버튼을 다시 누르면 캔슬을 합니다. 다이빙 도중에는 반벽을 붙잡을 수 없지만 캔슬을 하면 반벽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과 같은 상황에서 반벽이 있는 곳에서 다이빙을 캔슬해서 벽을 붙잡고 오르면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16. 프로펠러 스핀
프로펠러상태에서 공중에서 스핀을 해서 비행을 한 다음에 옆으로 이동하는 중에 공중에서 스핀을 계속 연타해주면 가로로 약간 더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상에서 스핀을 돌아서 비행을 하고 공중에서 스핀을 연타해서 이동을 한 경우에는 연타를 하지 않을 때보다 대략 두칸정도 더 이동할 수 있고 점프를 하고 스핀을 돌아서 비행을 하고 스핀을 연타한 경우 하지 않을 때보다 대략 세칸 정도 더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금 사진에서는 간격이 아주 약간 모자라서 떨어졌는데 공중에서 스핀을 돌아서 더 이동했으면 아마 살긴 했을 겁니다. 지금 말한 것이 결과론적인 이야기일 수도 있는 것 같긴 한데 아무튼 공중에서 스핀을 연타해서 옆으로 조금 더 이동할 수 있습니다.
17. 날다람쥐 스핀점프
날다람쥐상태에서 지상에서 스핀점프를 하면 최대 6칸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3단점프와 같은 높이입니다. 날다람쥐상태에서 세로로 이동할 경우에는 지상에서 스핀점프를 하는 것이 그냥 점프를 하는 것보다 더 좋습니다. 다만 지상에서 스핀점프를 한 경우 아래로 천천히 활강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로로 이동을 해야 되는 경우에는 스핀점프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담이지만 날다람쥐상태에서 상대방을 들고 공중에서 스핀을 돌면 스핀을 하면서 위로 상승합니다. 물론 상대방이 그대로 잡혀있을 리가 없으니 배틀에서 보기는 사실상 불가능하고 딱히 의미가 없긴 합니다.
18. 개구리 달리기
지금 이것은 실력배틀맵에서 나온 상황이긴 한데 실력배틀맵보다는 일반적인 맵에서 활용도가 더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니까 지금 상황에서 설명할 것이 이전에 플튜브의 썸네일로 박제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개구리 상태에서 물건을 잡으면 지상에서 그냥 걸어다니고 왼쪽 위 P미터가 최대로 된 상태에서는 물 위를 걸어다닐 수 있습니다. 개구리 상태에서 물건을 잡은 경우에 이동과 관련한 손해는 딱히 없고 이익은 많습니다. 그래서 개구리상태에서는 물건을 잡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실전성이 있는 테크닉과 관련해서는 일단 최대한 설명을 한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배틀과는 상관없이 이번 2달치 맵들 중에서 조금 특이한 것들이 있는 상황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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