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리스 하시는 폼이 많이 오르신 것 같아서 보기 좋습니다 ㅎㅎ
근데 한가지만 수정하시면 더 좋으실 것 같아요.
테트리스 겜은 콤보가 매우 중요한 겜이라서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을 때 무조건 콤보를 넣는게 좋아요.
근데 플러리님은 하시다가 한번 더 콤보를 하실 수 있으실 때 안하시더라고요. 그럴 때는 아끼지 마시고 끝까지 뽕을 뽑으시는게 더 좋아요.
그 이유는
콤보횟수 | 공격 줄 양 |
0 | 0 |
1 | 1 |
2 | 1 |
3 | 2 |
4 | 2 |
5 | 3 |
6 | 3 |
7 | 4 |
8 | 4 |
9 | 4 |
10+ | 5 |
이런식으로 보내지게 되는데 만약에 5번째 콤보를 넣는 상황이면 한 줄 없애는 것만으로도 3줄을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7 번 이상의 콤보부터는 4줄씩 보내게 되는데 이는 테트리스 (4줄 한번에 없애기) 랑 같은 양을 보내게 됩니다.
이게 중요한 이유는 나중에 뱃지를 얻게 되면 총 4개의 뱃지를 모두 얻을 시에는 곱하기 2가 되는데 블록이 너무 빨리 떨어져 4줄 쌓기가 어려워진 상황에서는 콤보로 상대방을 없애는 경우가 더 많아집니다. 그럴 때는 이 콤보가 매우 효자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대로 글을 끝내기는 뭔가 아쉬우니 콤보를 활용한 빌드 하나만 추천 드릴게요
이건 고수용이라서 연습이 필요하실 수도 있어요^^
중간에 4줄을 비우는데 빈 공간에 3개의 블록을 남기고 비우는 겁니다.
이런식으로 되게 되는데, 이 때 저 3개의 블록은 어떤식으로 남기든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 상황에서 콤보를 이어나가면 됩니다.
이 빌드의 강점으로는 하나의 콤보를 만드는데 하나의 블록만 사용된다는점 그리고 콤보를 하는 과정에서 공격이 들어와도 죽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밑에서부터 회색 블록이 올라와도 중간을 비워두었기 때문에 죽는 판정이 일어나지 않아서 좋아요.
만약에 위 사진의 빌드를 모두 콤보로 연결해서 없앨 경우 16 줄이기 때문에 이론상으로는 59 줄을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이는 테트리스 99 가 다른 테트리스 버젼에 비해 콤보를 통해서 보낼 수 있는 줄의 수가 더 많아서 그렇습니다.
고수들 플레이입니다. 플러리님도 센스가 있으시니 곧 잘 따라하실 수 있으실겁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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