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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개발일지] PC 1.0 버전을 위한 테스트 서버 - 업데이트#3

럭키33
2017-11-22 14:34:31 927 13 0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이번주와 다음주에 진행될 예정인 PC 1.0 버전을 위한 2차 테스트 서버 관련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 테스트 진행 일정 (한국 시간 기준)

    • 11월 22일 수요일 오후 4시 ~ 11월 24일 금요일 오후 4시
    • 다음주 : 확정되는 대로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테스트 모드 및 지역

    • NA 서버 솔로 및 스쿼드의 1인칭 / 3인칭
    • EU 서버 솔로 및 스쿼드의 1인칭 / 3인칭
    • ASIA 서버 솔로 및 스쿼드의 1인칭 / 3인칭


이번 테스트 서버에서도 지형지물 넘기 및 올라타기를 다시 한번 플레이하실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밸런스 강화를 위해 일부 매커니즘에 변경 사항을 적용하였으며 이부분에 대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cafe.naver.com/playbattlegrounds/988651

PC 1.0 버전을 위한 2차 테스트 서버 관련 패치노트는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최적화

  •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일부 최적화 했습니다.
  • LOD를 추가해 원거리 무기 렌더링을 최적화 했습니다.
  • 월드 내 각종 이펙트를 최적화 했습니다. 
  • 각종 UI를 최적화 했습니다.
  • 물결 효과를 줄여 바다를 최적화 했습니다.
  • 지형 로딩 시간이 줄었습니다. 
  • 캐릭터에 사용되는 메모리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애니메이션 

  • 위쪽 표면의 높이가 약 60cm에 해당 되는 물체에 대해 지형지물 넘기 추가 애니메이션 적용하였습니다. (Shift 키를 계속 누르고 있을 경우) 
  • ADS 상태에서 움직이는 동안 재킷/코트의 일부분이 보이는 현상을 완화하였습니다.

 

게임 플레이

  • 발과 손의 피격 대미지가 기존보다 감소하였고, 허벅지와 팔뚝 피격 대미지가 기존보다 증가되었습니다.hit_damage_infographic_20171122.jpg?type=w740
  • 붕대를 사용 후 점차 회복되는 시간이 8.5초에서 4.5초로 감소하여 회복 효율이 증가하였습니다. 붕대 캐스팅 시간과 총 회복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비행기에서 낙하하여 도달할 수 있는 영역이 이전보다 확장되었습니다. 이전에 낙하가 불가능했던 섬 외곽에 위치한 지역 상공 등에 낙하할 수 있게 됩니다.
  • 15배율 스코프의 십자선에 영점 거리를 측정할 수 있도록 눈금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 7.62mm 탄을 사용하는 무기의 4배율 스코프에 새로운 십자선을 추가하였습니다.
  • SR과 SMG 무기의 4배율 스코프에 새로운 십자선을 추가하였습니다.
  • 스코프 외곽에 흐림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이제 총알이 물 속을 관통하며, 관통력은 탄속의 영향을 받습니다. (탄속이 빠를수록 에너지가 많아져 관통력이 낮음)
  • 3인칭에서 엎드린 상태의 카메라 시점을 좀 더 낮췄습니다. 
  • SKS와 Mini14의 발사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DMR계열 무기(SKS, Mk14, Mini 14)를 착용한 상태에서의 달리기 속도를 상향시켰습니다. (AR장착시의 속도와 동일)
  • Mk14의 사격 시 반동 폭이 감소되었습니다.
  • M16A에 8배율 이상의 스코프 장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아이템

  • 신규 무기 2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01_dp28.png?type=w740
    • DP-28를 추가하였습니다. 에란겔 전체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7.62mm 47발이 들어가는 둥그런 탄창을 갖고 있습니다. 무배율부터 4배율 스코프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발사 속도가 느리지만 긴 유효 사거리와 높은 대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 02_AUG_v1.jpg?type=w740
    • AUG A3를 추가하였습니다. 보급 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5.56mm 탄을 사용하는 불펍식 돌격소총(Bull-pup assault rifle)의 일종으로 30발 기본 장착 가능하며 40발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탄속과 발사 속도가 빠르고 수직 반동이 적습니다. 
  • Kar98k는 더 이상 보급 상자에서 획득할 수 없습니다. 기존의 Kar98k의 월드 스폰량은 동일합니다.

  

UI/UXUI_change_1.jpg?type=w740

  • 새로운 영문 폰트를 적용 했습니다.
  • 인게임 HUD, 옵션, 인벤토리, 메뉴화면, 시스템 메시지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 솔로/팀 플레이 관련 UI를 개선하였습니다.

    • 팀원의 체력 게이지를 화면 좌측 상단에서 화면 좌측 하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미니맵, 월드맵, 팀 리스트 UI, 화면 위의 팀 플레이어 인디케이터가 인지하기 쉬운 색상과 넘버링으로 표시됩니다. 
    • 해당 인디케이터를 통해 차량 탑승, 낙하중, 사망, DBNO, 접속불량 상태 등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인터랙션 HUD를 개선하였습니다. (F키 상호작용)

    • 가방에 공간이 부족한 경우 폰트 컬러가 붉은색으로 처리되어 아이템을 더 획득할 수 없음을 강조합니다. 
  • 미니맵과 월드맵을 개선하였습니다.

    • 미니맵의 채도를 낮춰서 팀원들의 정보가 더욱 강조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월드맵 색상을 조정하여 지도상의 정보, 마커 등이 더 잘보이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월드맵과 미니맵을 통해서 함께 플레이 하는 플레이어들의 FOV 방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월드맵과 미니맵에서 팀원들이 차량에 동승하면 하나의 인디케이터에 병합되어 표시됩니다. 
  • 킬로그를 화면 좌측 하단에서 화면 우측 상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체력 게이지에서 체력 회복 아이템을 사용 가능한 75%의 지점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체력 게이지 디자인을 수정하였습니다. 대신 체력이 75%이하일 때 붉은색 처리되지 않습니다.  
  • 설정 메뉴에서 게임 플레이 탭에 킬캠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게임 내 결과창에서 본인의 킬캠을 볼 수 있습니다.

    • 듀오나 스쿼드로 플레이 할 경우, 팀원이 모두 사망해야 본인의 킬캠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운드

  • 로비의 배경 음악을 교체하였습니다.
  • 보트를 제외한 모든 차량의 엔진 소리를 좀더 현실감 있게 개선하였습니다.
  • 블루존 경계선에서의 소리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 폭발 소리만 있었던 레드존 관련 소리를 다음과 같이 3단계로 나누어 소리를 표현하였습니다.

    • 멀리서 폭격하는 소리
    • 포탄이 날라오는 소리
    • 폭발하는 소리
  • 물에 뛰어들었을 때의 소리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는 속도에 따라 다르게 출력됩니다.

 

언어

  • 이탈리아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멕시코 스페인어, 중국어(번체) 4개 국가어를 추가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3인승 오토바이 뒷좌석에 탑승 시 카메라가 비정상적으로 떨리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1개 이상의 붕대를 연속해서 사용할 경우 붕대를 감는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낙하산 타고 내려올 때 특정 건물에서 분홍색 원이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연사 상태에서 지형지물을 넘는 중 사격이 가능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ADS 상태에서 십자선이 흐려지는 현상이 현저히 감소되었습니다.


───────────────────────────────────────────────────────


PC 1.0 버전을 위한 2차 테스트 서버 관련하여 여러분의 많은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임에서 만나요!

배틀그라운드 개발진과 커뮤니티 팀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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