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적중률 100프로가 무조건 들어가는건 아닙니다.
기본 절대 저항 15프로를 까고 들어갑니다.
스킬 적중률이 100프로라고 했을때 그게 100프로가 아니라 절대 저항 15프로를 제외하고 들어갑니다.
그래서 적중률 100프로를 맞춘다고 해도 최대 85프로라고 인거죠.
90프로만 하시면 90-15로 해서 75프로입니다.
근데 이게 효과저항 0인 캐릭터에서 말한 것인고
이게 만약에 효과저항이 있는 캐릭터를 기준으로 잡으면
효과적중 55%의 이세리아가 만개(100%확률로 강화 효과 제거, 방어력 감소, 강화 불가)를
효과 저항 130%에 면역상태인 빛의 루엘에게 사용할
1. 130-55 = 75% 확률로 강화 효과 제거가 저항이 떠서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2. 면역을 지웠지만 방어력감소만 걸릴 확률은 0.25² * 0.75 = 4.6875%
3. 면역을 지웠지만 강화불가만 걸릴 확률은 0.25² * 0.75 = 4.6875%
4. 면역만 지우고 방어력 감소와 강화불가 둘 중 하나라도 걸지 못할 확률은 0.25*0.75² = 14.0625%
5. 면역을 지우고 방어력 감소와 강화불가를 같이 걸 확률은 0.25³ = 1.5625%
이게 깊게 들어가면 이런저런 계산식이 나와야 하나 때려치웁시다.
치명타 같은 경우도, 만약 97프로라고 하면 100대 때려서 97번 치명이 뜬다 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이 게임의 벨런스 담당은 그 더럽고 아니꼽고 진절머리나는 서머너즈워에서 푼 역병이 만든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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