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영웅공략 [특성] 말퓨리온 플레이 팁 및 특성

Broadcaster 블루비틀
2017-03-24 03:59:54 1634 2 7

1. 개요

 

말퓨리온은 1티어 힐러를 뽑아달라고 말하면 반드시 나오는 힐러 중에 하나입니다.

뿌리묶기와 황혼의 꿈이라는 강력한 cc가 두개나 있고 재생이라는 힐스킬은

쿨타임 5초라는 짧은 시간과 15초동안 큰체력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사실상 힐스킬이 하나임에도

유지력이 좋은 1티어 힐러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시야체크와 견제 에 좋은 쿨타임이 굉장히 짧은 달빛섬광과 정찰기를 이용해서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13레벨 전 얼음방패가 나오기 전까진 생존기가 없어 물릴경우 안습한 상황이 많이 나오고

레가르처럼 폭힐이 되는 것도 아니고 메딕처럼 저항을 부여할수 있는 것도 아니라

상대의 폭딜을 받아치기에는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2. 특성 선택

 

정찰기 - 엘룬의 은총 - 정화 - 황혼의 꿈 - 얼음 방패 - 집중력 강화 - 폭풍의 번개/폭풍 보호막

 

맵(영원의 전쟁터)나 조합에 따라 1레벨에 달빛 불꽃을 선택할수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 정찰기가 이득인 경우가 많습니다.

16레벨 특성은 뿌리묶기 너프 이후에는 집중력 강화를 가는 편이 좋고

상대방이 뒷라인을 물기 좋은 조합이라 본인 체력관리가 힘들다면 그냥 뿌리묶기 강화를 가는것이 좋습니다.

 

 

 

3. 플레이 팁

 

말퓨리온은 힐 스킬이 하나이지만 15초에 걸쳐 큰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이 스킬을 잘 활용하여 힐분배를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뿌묶과 황꿈 활용은 두말 할 필요도 없고..)

 

간단한 예시로 한타 대치중인 우리팀 ) 발라 (재생을 방금 걸어줌 체력은 10%), etc(체력 60%), 태사다(체력 30%) 가 있습니다.

 

다음 재생이 돌아왔을 때 누구한테 써줘야 할까요? 정답은 etc

 

말퓨리온의 재생의 경우 즉발힐량이 있긴 하지만 미미하고

 

중첩해서 걸어준다고해서 이미 걸려있던 재생의 15초에 걸친 추가회복량이 한번에 회복되는게 아니라

 

그냥 사라지기 때문에 말퓨리온을 함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할 점은

 

"재생이 걸려있는 영웅에게는 다시 재생을 사용하지 않는다" 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이론상 5초의 쿨타임인 재생은 3명을 동시에 치유할 수 있는 기술인거죠.

 

물론 예외 상황은 있습니다, 한타 패배후 도망칠때 같이 한명이 적에게 공격을 당하며 우리 요새로 도망가는 등의 경우

 

만약 즉발힐량을 사용해서라도 구할 수 있다면 (평타 한대정도의 차이를 세이브 해줄 수 있음) 걸어주는게 맞습니다.

 

또한 이 15초 힐이라는 장점을 이용하는 법은

 

한타 시작전 탱커와 서브탱에게 재생을 미리 감아두는겁니다.

 

탱커와 서브탱이 풀피인데 재생을 왜 쓰죠?

 

이 둘은 보통 한타 시작 후 상대 진영에 들어가 어그로를 끌거나 딜러를 물기 때문에

 

말퓨리온의 힐을 받기 어렵습니다.

 

다른 힐러라면 불가능한 일이지만 말퓨리온은 재생을 미리 감아 둠으로써

 

한타 개시후 10초 또는 5초 정도 의 재생힐을 감아줄 수 있죠.

 

지속힐러다 보니

 

이런 소소한 차이가 말퓨리온의 실력차를 만듭니다.

 

 

*추가 질문은 댓글에 달아주세요

 

 

 

 

 

 

 

후원댓글 7
댓글 7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아랫글 갬블 팁
공지사항영웅공략자유마인크래프트
3
영웅공략
[특성] 레가르 공략 및 플레이 팁 [6]
Broadcaster 블루비틀
03-29
»
03-24
1
갬블 팁 [1]
로쏠
03-22
2
영웅공략
[특성] 루시우 특성 및 플레이 팁 [4]
Broadcaster 블루비틀
03-18
1
방송켜줘 [1]
라피네
03-03
1
블하 [1]
룰루님친
03-02
1
형님 파이팅 [1]
레드비틀
03-02
1
볼로비톨 [1]
안무서운사람
03-02
1
03-01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