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HQ 체력을 지금보다 확 늘린다
-1대1 해보면 빅포에는 신경도 안 쓰고 중후반 이후에 고화력 메카만 몰래 빼돌려 HQ만 노리는 유저들이 있음
물론 전략중 하나인데 그걸 감안하더라도 HQ 체력이 너무 적은 편. 앶2, 콯 시리즈와 비교해도 너무 적음
2.1대1에도 기지방어 포탑을 만든다
-1대1이라도 초반에 유리하게 가져가면 상대 기지 들어가서 농락 가능함. 방지해야할 요소일 듯
3.보병들이 쏘는 총탄 가시성이 너무 별로임
-콯 시리즈랑 비교하면 보병들의 공격이 잘 안 보임. 가시성을 높일 필요가 있음
4.각 진영간 보병과 중화기 개성이 너무 떨어짐
-개성이 강할수록 밸런스 맞추기가 어렵지만 아하베는 너무 심할정도로 개성이 없음.
5.예비대를 삭제하고 콯2처럼 불테인 시스템으로 대체
-예비대 시스템이 장점도 있지만 의존도가 너무 높다고 생각. 전략의 범위를 축소시킴.
6.자원 상자, 무기 상자 삭제
-특히 무기 상자는 무조건 삭제해야함. 랜덤 요소가 너무 짙음.
7.무기에 따라 유닛 자체가 바뀌지 않도록 함.
-콯2처럼 무기를 노획하면 분대원중 한명만 들고 있도록 바꿈. 수류탄 무기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