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워페어2는 총기 언락과 부품 언락이 1편과 다소 달라 졌습니다.
1편은 그냥 뇌비우고 랩 올리다 보면 총기가 열리고 , 총기 쓰다가 보면 총기랩 올라서 부품이 열리는 식이 였지만 2편은 다소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랩을 올리다 보면 1편 처럼 총기가 열리는 경우가 있는대, 이때 부터 그 총기 레벨을 올려 그 총기 그룹의 다른 총들을 언락해야 합니다.
저기 빨간 동그라미가 쳐진 버튼을 눌러봅시다.
이런 식으로 하나의 총기에서 다른 총기로 분화 됩니다.
총기 사진을 클릭해보면
레벨을 올릴때 마다 , 언락되는 부품 순서가 보입니다.
총기 역시 이 화면을 보면 언제 언락 되는지 알수 있습니다.
taq-56을 11레벨 까지 올리면 , 배틀라이플 계통의 taq-v 가 열린다는 걸 알수 이씁니다.
이러한 과정속에서 언락되는 부품은 , 공용 부품이 있고 , 그 총기군 끼리 공유 하는 부품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자기가 원하는 부품을 얻기 위해서는 다양한 총기를 쓰는 것이 강제 됩니다,
그럼 자기가 원하는 부품을 일일이 이렇게 플랫폼 별로 뒤져가면서 찾아야 할까요? 아님니다.
총기 개조 화면에서 부위별로 아직 언락이 안된 부품들 또한 효과를 모두 확인 할 수 있으며, 어느 총기를 몇랩까지 올려야 풀리는지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그 총기군이 있는 플랫폼만 나중에 찾아보시면 됩니다,
돌격 소총이나 smg의 개조 요령은
자기가 감당 할 수 있는 만큼의 반동이 될 때 까지 반동 제어 옵션이 달린 부품을 달고 , 이후 조준사격 진입 속도를 끌어 올립니다.
걍 감이 안 오면 막말로 조준경 하나 달고(이거도 선택이긴 합니다) , 반동만 원하는 만큼 될떄 까지 부품 붙입시다.
총알도 맞아야지 사람이 죽는겁니다.
호프님이 좋아 하시는 샷건의 개조에 대해서도 알아봅시다.
이게 순정 상태고
이게 탄 분산 축소 개조를 한 상태입니다.
한마디로 총알이 덜 벌어져서 나갑니다.
총알이 모여서 나가니, 좀 더 먼 거리에서도 더 많은 총알이 박히고 더 한방이 잘 뜨게 됩니다.
샷건이라는 무기 자체가 한방이 안 뜨면 내 목숨이 위험해지는 무기군 이라 이 차이는 유의미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샷을 다시 봅시다.
빨간 원안에 있는 흔척은 정조준을 거르고 걍 쏜거고
아래 보라색 원 안에 있는 흔적은 정조준을 하고 쏜겁니다.
콜옵은 전통적으로 정조준 하고 쏘면 샷건 안에 총알 들이 모여서 나가는 환장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다른 총기와 같이 정조준을 하고 쏘는게 좋긴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가 생각해봐야 할 문제가 있는대 , 샷건은 보통 실내전에서 급습을 대비하거나 내가 급습 할라고 드는 무기라는 겁니다.
한마디로 순발력 부분에서 선택을 해야합니다.
호푸님이 정조준 할만큼 침착하시다면 , 탄분산 축소는 기본적으로 챙기고 , 조준 사격 속도를 끌어 올려서 좀 더 먼 사거리와 완벽한 한방을 노리는 것이 좋으실겁니다.
만약 순간적인 상황에서의 대처를 생각한다면 , 어짜피 안 할태니까 조준 속도는 거르고 , 지향사격 명중율이나 이동속도를 좀 더 챙기는 것 이 옳은 선택입니다.
2편 와서는 퍽(특전) 시스템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전통적으로 콜오브듀티는 4개의 퍽을 설정하고 , 게임 진입과 동시에 그 효과를 모두 누릴수 있었지만, 2편은 3번 특전 부터 시간차를 두고 열립니다.
위로 설명 하면 오버킬과 베테랑은 기본적으로 열리고 , 강경대응과 유령은 시간을 두고 점수가 좀 쌓이면 순차적으로 열립니다.
총기와 다르게 특전은 랩 올리다 보면 하나씩 열립니다.
개인적으로 추천 하는 특전은
오버킬 (호프님 좋아하는 샷건+돌소 조합이 가능해집니다)
베테랑( 눈뽕, 기절등의 상태 이상 효과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폭탄 스쿼드( 폭파 데미지가 엄청 감소합니다)
강철 심장( 달리기를 오래 할수 있슴니다)
강경대응( 킬스트릭트 요구량이 낮아집니다)
빠른 손놀림( 무기교체 및 재장전이 빨라 집니다)
사주경계(누가 나 조준하면 어디 방향에서 조준했다고 뜹니다)
빠른회복(사람 죽이면 0.3초 정도 텀을 두고 자동으로 피가 풀피가 됩니다)
유령(미니맵에 총을 안쏘는 이상 uav가 떠도 안찍힙니다)
정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시작전에 킬스트릭 버튼이 있는대 눌러 보시면
하단부에 스코어 스트릭 옵션이 있습니다.
킬딸 대신 한 생명당 누적 점수로 킬스트릭을 이용하는건대 , 활성화 하시는게 좋습니다.
게임마다 팀에 도움이 되는 활동(적군 양념점수, uav 띄워서 받아 먹는 점수, 거점 먹어서 받는 점수등) 이 몽땅 점수로 환산 되기 때문에 리얼 킬딸의 화신이 아니 라면 이쪽을 이용 하는게 킬 스트릭트를 부르는게 수월 합니다.
대충 설명하면 순항 미사일을 쌩으로 쓰려면 5킬을 해야 하지만 , 스코어 스트릭을 이용한다면 대충 4킬 정도 하고 , 거점이나 군번줄 한,두개 먹다보면 걍 불러지는 식입니다.
그리고 스코어 스트릭 또한 강경대응 빨을 받아 요구 점수가 낮아집니다.
그냥 스코어 스트릭 쓰세요.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