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구독을 매번 문상으로 연장하는데 지역별 구독료 정책이 적용된 후로
사진처럼 오류가 생겨서 연장을 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또한, 신용 카드 포함해서 토스 같은 다른 경로들을 선택해도 모두 똑같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찾아보니까 최근에(2일 전, 3일 전) 비슷한 현상을 겪으시는 분들도 있는걸로 봐서는
5000원으로 인하된 후로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외국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있을까 찾아봤더니 (3035 에러코드)
몇 년 전에 올라온 글이 대부분이고 그마저도 "그냥 시간이 흐르니까 해결되었다"라고 밖에
찾은 게 없어서 정확한 해결 방법을 알 수 없었습니다
어제 이 문제를 발견하고 트위치쪽으로도 문의를 넣은 결과,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메일이 왔습니다
예상했지만 별 도움 안되는 내용이 전부였고
지금으로서는 기다리는 수 밖에... 없었는데
그냥 기다리다가 해결될 거 같지가 않아서
엑솔라 홈페이지에서(https://help.xsolla.com) 라이브 챗으로 문의해보니까
빠르게 해결해줬습니다 (아래는 대화 내용입니다)
질문을 올린 상태에서 한 10분? 15분? 정도 기다리니까
연락이 왔습니다
대충 상황 설명을 해주면 구독하려는 채널이 어딘 지 물어보시는데
채널 이름을(저는 링크도 보냈어요) 알려주면
해당 채널의 정기구독을 초기화 해줍니다
그렇게 해주니까
아무런 문제 없이 재구독이 가능하더라구요
이 방법이 가장 빠르고 안전할 듯 합니다
댓글 5개 ▼